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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아틀라스「진 여신전생 4」(스캔샷)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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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페르소나 시리즈는 고예산 게임인것처럼 말하는데, 페르소나고 여신전생이고 애초에 아틀라스는 그냥 제작사 특성상 고예산게임을 잘 안만듬 2004년에 나온 녹턴 매니악스랑 비교해서 페르소나 3,4에 겹치는 악마가 얼마나 되는지만 봐도 바로 알 수 있음 악마 일러스트,모델링 재탕하고 맵이랑 캐릭터 바뀐걸로 치면 녹턴 매니악스 이후로 나온 여신전생 브랜드는 다 그냥 거기서 거기임 아마 페르소나5에서 모든것이 일신된다면 그것도 한 10년 갈듯?
13.03.24 1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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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가 안 어려웠다기보단 그 이전이 너무 어려웠어요 3도 결코 쉽지 않았음;; 아마 이번작은 적절히 SJ 정도로 나오지 않을까요
13.03.24 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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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페르소나가 잘 나가니까 페르소나를 메인 취급하고 나머지를 곁다리 취급하는 거 보면 좀 그렇다.
13.03.24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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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볼수 있었던 작품도 3 말곤 없지 않았음?
13.03.24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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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페르소나3,4가 휴대겜기로 이식판을 많이내면서 재탕 많이 뛰어서 수익을 올린거지 본편자체 판매량만 보면 페르소나나 진여신전생이나 큰 차이없음 아틀라스 게임이 제일 잘 팔리던 플스 새턴 시절에도 페르소나랑 본가격인 데빌서머너랑 판매량 차이 별로 안났고 그시절 페르소나랑 데빌서머너가 단독으론 페르소나3,4보다 2배 가까이 많이 팔림 그리고 어디까지나 페르소나는 여신전생의 외전이라 이미 만들어진 소스를 재탕해서 만들어지는 게임이지. 그냥 그래픽 야기가 아니라 방대한 악마(페르소나)들 일러스트나 설정자료들같은 것도 다 본가에서 돈들여가면서 짠걸 재탕하면서 비용 아껴서 내는 외전시리즈지
13.03.24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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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여신전생 3가 안어려운 편이었다면서요? 전 너무 짜증나서 중간에 그만뒀었는데... 4편은 좀만 더 쉽게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13.03.24 1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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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씨리즈의 특징이 하드코어함이니까요 | 13.03.24 12: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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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가 안 어려웠다기보단 그 이전이 너무 어려웠어요 3도 결코 쉽지 않았음;; 아마 이번작은 적절히 SJ 정도로 나오지 않을까요 | 13.03.24 12: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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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전작들의 경우 불친절한 시스템과 괴랄한 던전 등이 난이도를 올리는 요인이었습니다. 미친듯한 인카운트에 적들은 무더기, 동료마들은 성장도 안하고 던전은 함정 투성이고.. 3에서는 기껏해야 즉사기와 뒤잡혀서 비명횡사하는게 문제지 전작들에 비해 어렵지는 않다고 느꼈습니다. 아.. 초반 마인전 제외... 마타도르, 대승정 두개골 부셔버리고 싶음... 각설하고.. 영상을 보면 가장 난이도를 올리던 요소 중 하나인 주인공 사망->게임오버 공식이 깨진 듯합니다. 즉, 전투자체의 난이도가 어려우면 모를까 시스템이 너무 친절해져서 걱정 안하셔도 될듯합니다. | 13.03.24 13: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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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휴대용이니까 좀 더 쉽게 나오겠죠. 휴대용은 가볍게 즐겨야 되는데 본작 난이도 그대로 유지하면 시망. | 13.03.24 13: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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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모드 마타도르는 아이고-_- | 13.03.26 16: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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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화도 하나요 ?
13.03.24 1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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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합니다 | 13.03.24 13: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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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기랄 닌코 정발은 모두 한글화 하는거아니였나요 | 13.03.24 13: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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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판은 한글화랑 관계없습니다 | 13.03.24 15: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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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있어 보이기에 접해보려고 SFC용으로 첫작을 해봤는데 화면이 이동이 적응이 안됨.ㅠㅠ (어릴적 유작은 재미있게 했었는데)
13.03.24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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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전투2D 3D로 싸움이 시작될거라 예상하지만 확실한건 둘 다 괜찮은데 내가 만들고키운 악마를 정보창에서만 그 모습 볼 수 있단건 탈력받는 부분이긴 함. 굳이 3D가 아니더라도 어케 전투중에 봤음 싶긴함
13.03.24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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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볼수 있었던 작품도 3 말곤 없지 않았음? | 13.03.24 13: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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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편뿐이죠... | 13.03.24 13: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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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만봐도 맨위짤 남자 때리고싶게 생김
13.03.24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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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위손이다 가위손
13.03.24 1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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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이고 뭐고 간에 파생작인 페르소나가 더 많이 팔리고 본작 넘버링은 휴대용으로 노선 갈아탈 정도로 판매량이 잘 안 나오는 판국에 3D고 나발이고 어떻게든 저예산으로 만들어서 이익을 남겨야되는데 그런거 신경쓸 여력이 있나. 그래도 명색이 아틀라스 간판 타이틀인데 게임성과는 논외로 그 하드한 난이도와 분위기 때문에 판매량 잘 안 나와서 시리즈 명맥 끊기는 것도 자기네들 입장에서 안타까울텐데. 악마 일러스트도 그대로 갖다 쓰는데 하물며 3D로 만들 여지가 없을테고 이 시리즈 존속하는거 보고 싶으면 계속 2D로 갈 수밖에 없음.
13.03.24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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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페르소나 시리즈는 고예산 게임인것처럼 말하는데, 페르소나고 여신전생이고 애초에 아틀라스는 그냥 제작사 특성상 고예산게임을 잘 안만듬 2004년에 나온 녹턴 매니악스랑 비교해서 페르소나 3,4에 겹치는 악마가 얼마나 되는지만 봐도 바로 알 수 있음 악마 일러스트,모델링 재탕하고 맵이랑 캐릭터 바뀐걸로 치면 녹턴 매니악스 이후로 나온 여신전생 브랜드는 다 그냥 거기서 거기임 아마 페르소나5에서 모든것이 일신된다면 그것도 한 10년 갈듯? | 13.03.24 13: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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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페르소나3,4가 휴대겜기로 이식판을 많이내면서 재탕 많이 뛰어서 수익을 올린거지 본편자체 판매량만 보면 페르소나나 진여신전생이나 큰 차이없음 아틀라스 게임이 제일 잘 팔리던 플스 새턴 시절에도 페르소나랑 본가격인 데빌서머너랑 판매량 차이 별로 안났고 그시절 페르소나랑 데빌서머너가 단독으론 페르소나3,4보다 2배 가까이 많이 팔림 그리고 어디까지나 페르소나는 여신전생의 외전이라 이미 만들어진 소스를 재탕해서 만들어지는 게임이지. 그냥 그래픽 야기가 아니라 방대한 악마(페르소나)들 일러스트나 설정자료들같은 것도 다 본가에서 돈들여가면서 짠걸 재탕하면서 비용 아껴서 내는 외전시리즈지 | 13.03.24 14: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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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론이 마카받고 부활시켜주네;; if처럼 게임오버 없음 까진 아니어도 확실히 난이도 많이 떨어질 것 같음.
13.03.24 1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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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페르소나가 잘 나가니까 페르소나를 메인 취급하고 나머지를 곁다리 취급하는 거 보면 좀 그렇다.
13.03.24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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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메인인데 이제서야 4가 나오나요.. | 13.04.08 18: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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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도우 시리즈도 좀 내주지...플2로 돌리니 너무 눈이 아퍼서...
13.03.24 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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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오나요??
13.03.24 2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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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23일이요. | 13.03.25 15: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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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캐비란 캐릭터 검은 사무라이랑 성우가 같습니다. 설마-_-
13.03.26 1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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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13.04.03 0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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