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약도, 안전도, 호감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그 스테이지의 플레이 결과에 따라 활약도(ACTIVE), 안전도(SAFE), 호감도(LOVELY)가 결정됩니다.
먼저 활약도는 건너의 활약도를 뜻하는 것으로 건너 모드를 통해 적기를 많이 격추하고 건너 쥬얼링을 많이 발생시키면 상승합니다.
안전도는 얼마나 플레이를 안전하게 하였는냐를 판정하는 수치로 안전 카운트와 니어 미스 카운트의 합산을 통해 결정됩니다.
『안전도』= 안전 카운트 - 니어 미스 카운트
그럼 안전 카운트는 어떻게 결정될까요? 아래를 봐주십시오.
1) 봄을 사용하면 상승 → 안전한 플레이로 판단
2) 미스가 발생하면 대폭 다운 → 위험한 플레이를 했기에 미스가 났다고 판단
3) 플레이어가 화면의 전방에 위치하면 다운, 후방에 위치하면 상승 → 화면 전방으로 이동하는 플레이는 위험한 플레이라고 판단
4) 샷을 쏘지 않고 화면에 적탄을 많이 출현시키면 다운 → 리스크가 큰 쥬얼링은 위험한 플레이라고 판단
니어 미스 카운트는 플레이어 기체의 그래픽에 적탄이 닿는 것을 판정하는 것으로 피탄판정과는 달리 그래픽상의 판정입니다. 보스전에는 필연적으로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스테이지보다 보스전에서는 니어 미스 카운트 상승량이 적습니다.
위의 두가지 요소(활약도, 안전도)를 합산하여 호감도가 결정되는데 호감도는 1~6레벨이 있습니다. 1주차에서 엔딩을 봤을때 1~4레벨일 경우에는 노멀 엔딩.

1주차에서 엔딩을 봤을때 5~6레벨 이거나 2주차에서 엔딩을 볼때는 해피 엔딩이 출현합니다. 또 커플 조합에 따라 초기 안전 카운트 수치가 높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 커플 조합의 경우에는 다른 조합보다 호감도를 쉽게 올릴 수 있습니다. 링=체인, 볼트=네일의 경우는 베스트 커플로 잘만 하면 1스테이지 클리어시 호감도를 4까지 올릴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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