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벤츠 등 기존 업체들
배터리·충전소 대규모 확충 나서
생산·판매량 머잖아 따라잡을 듯
자율주행 생태계 구축한 테슬라
소프트웨어 부문에선 상당히 앞서
도장·조립 불량 보완, 완성도 높여야
사쿠라모리 카오리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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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1.06.19 (16:0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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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벤츠 등 기존 업체들
배터리·충전소 대규모 확충 나서
생산·판매량 머잖아 따라잡을 듯
자율주행 생태계 구축한 테슬라
소프트웨어 부문에선 상당히 앞서
도장·조립 불량 보완, 완성도 높여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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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82.215.***.***
엘지 삼성 배터리생산한거 전기자동차 배터리로 다쓴다고 해도 연 100만대 정도라던데 현재 1년에 판매되는 전세계 자동차 댓수는 9천만대 이고 유럽에서 몇년안에 내연기관 자동차 못팔게 한다는게 그게 가능한 소린가 싶긴하네요..
(IP보기클릭)182.215.***.***
엘지 삼성 배터리생산한거 전기자동차 배터리로 다쓴다고 해도 연 100만대 정도라던데 현재 1년에 판매되는 전세계 자동차 댓수는 9천만대 이고 유럽에서 몇년안에 내연기관 자동차 못팔게 한다는게 그게 가능한 소린가 싶긴하네요..
(IP보기클릭)211.117.***.***
배터리 생산능력도 업청나게 올라가고 있으니까 안될건 없죠. 올해만 해도 작년보다 생산량이 70% 늘어날거라는데요. | 21.06.19 16:33 | | |
(IP보기클릭)14.138.***.***
전기차용 배터리 케파가 그래서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금이야 물량 딸리는데 23년쯤되면 공급과잉 예상된다는게 지배적 | 21.06.19 17:53 | | |
(IP보기클릭)1.253.***.***
배터리 공급이 발목잡고 있고 내연기간은 엄청나게 잘팔리니 기존 완성차업체들은 탄소세 피할만큼만 딱 맞추어 전기차 생산하고 있음 전기차 대량생산라인에 손도 안데고 있고 자사 기술개발보다는 리막 플랫폼에 의지하거나 배터리업체들에게 니들이 미리 증산해서 싸게 팔면 그때 사줄께라는 니가와 시전중 2020년도 전세계 배터리 사용량 142.3GWH 중 테슬라 전차종 50만대로 39.5GWH정도 사용했는데 올해 생산량 백만대 예정이고 . 22년 150만대, 23년 200만대 생산예정 전세계 배터리공장 증설 시키는 파이는. 테슬라가 지금까지 견인중 배터리 발전이 더딘이유는 안정성 문제로 배터리신기술에 굉장히 보수적으로 적용하는데 (가장 안정화된 리튬이온 배터리에 레시피만 조금식 바꾸는 형태로 고착된상태 ) 그럼 기존 리튬이온 이용한 대량양산에 발목 잡히는건. 효율 좋은 파우치형은 태그부분을 수작업으로 달아야하는 형태라서 생산속도가 느림. 이런 양산의 약점을 테슬라가 테그없는 대량생산에 가장 안정된 기술인 원통형 발전 시켜서 곧 양산예정인 4680배터리로 기존 원통형 생산속도에 효율 5배 , 파워5배,주행거리16%늘림. 이걸 독식안하고 다른 양산차에도 범용으로 공급한다면 내연기간 단종도 가능할지도모름 | 21.06.19 18: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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