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두뇌에 해당하는 통합 ECU(전자제어장치)와 MCU(미디어 제어 장치) 등이 자동차업체들 중 가장 기술력이 앞서는 토요타와 폭스바겐을 적어도 6년 가량 앞선다
본문
[기타] 테슬라 모델 3 분해해 봤더니... 기술수준 토요타. 폭스바겐 6년 앞서 [65]
사쿠라모리 카오리P
(1076219)
추천의 달인 추천흡수기 유게이 유저정보
출석일수 : 4722일 LV.182
96%
Exp.추천 10 조회 18710 비추력 808711
작성일 2020.02.14 (11:50:14)
IP : (IP보기클릭)223.62.***.***
추천 10 조회 18710 댓글수 65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2252465 | 기타 | Kingroro | 685 | 17:46 | ||
2252464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70 | 17:44 | ||
2252462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209 | 17:40 | ||
2252450 | 기타 | 시무라오바상 | 626 | 15:27 | ||
2252448 | 기타 | 오버테크 | 2846 | 14:55 | ||
2252425 | 기타 | GPixel | 2550 | 10:10 | ||
2252423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513 | 09:04 | ||
2252422 | 기타 | 원히트원더-미국춤™ | 2 | 1316 | 08:54 | |
2252420 | 휴대기기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353 | 08:20 | ||
2252414 | 기타 | Kingroro | 7 | 4463 | 01:14 | |
2252410 | 기타 | 루리웹-7139448374 | 5 | 5651 | 2024.05.12 | |
2252404 | 기타 | 시무라오바상 | 2 | 4350 | 2024.05.12 | |
2252392 | 기타 | Kingroro | 13 | 8232 | 2024.05.12 | |
2252391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4 | 1151 | 2024.05.12 | |
2252389 | 기타 | 불꽃남자 쟈기만 | 36 | 12560 | 2024.05.12 | |
2252344 | 기타 | 오버테크 | 5 | 3850 | 2024.05.10 | |
2252341 | 기타 | 시무라오바상 | 4 | 2488 | 2024.05.10 | |
2252340 | 기타 | 시무라오바상 | 3 | 1363 | 2024.05.10 | |
2252339 | 기타 | 시무라오바상 | 4 | 1677 | 2024.05.10 | |
2252334 | 기타 | 오버테크 | 4 | 1888 | 2024.05.10 | |
2252333 | 기타 | 원히트원더-미국춤™ | 21 | 8240 | 2024.05.10 | |
2252323 | 기타 | 서브컬쳐고고학 뉴비 | 5 | 3099 | 2024.05.10 | |
2252317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847 | 2024.05.10 | ||
2252316 | 휴대기기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4 | 615 | 2024.05.10 | |
2252315 | 기타 | GPixel | 2 | 853 | 2024.05.10 | |
2252302 | 기타 | 시무라오바상 | 7 | 4328 | 2024.05.10 | |
2252301 | 기타 | 시무라오바상 | 7 | 7236 | 2024.05.10 | |
2252299 | 기타 | DeepL | 2222 | 2024.05.10 |
(IP보기클릭)58.126.***.***
고성능 컴퓨터에 220V를 쓴다니.. 어차피 파워 서플라이에서 교류 220v 받아서 실제로 컴퓨터에 사용되는건 직류 10~15V 사이입니다. 볼트수로 따지는건 말도 안되는 얘기 ㅋㅋ
(IP보기클릭)125.188.***.***
이건 실제 기술 차이라기보다 전자식이냐 아니냐의 차이로 인한 차이네 동일한 방식으로 놓고 비교해야 유의미한 수치이지 다른방식을 놓고 6년 차이니 하는건 솔직히 오버
(IP보기클릭)175.223.***.***
테슬라 리마츠가 400볼트 넘는다고 컴퓨팅 파워또한 좋은거면 110볼트 쓰는 미국놈들 빨리 짐싸들고 220볼트의 나라 대한민국으로 오라해요.
(IP보기클릭)58.126.***.***
아니 사용 W가 많으면 A를 올리면 해결되는건데.. 볼트로 그걸 따지고 계시니까 그렇죠 내연기관에 고성능 컴을 못쓰는건 정확하겐 볼트수가 문제가 아니라 내연기관의 배터리가 내연기관말 돌릴수 있는 수준의 배터리라 감당을 못해서죠.
(IP보기클릭)14.39.***.***
폭스바겐이나 도요타가 테슬라보다는 오래전부터 하이브리드 기술을 가지고 있었지만 이 차들이 차 내에 보유한 전력은 최대 48V입니다. 이딴걸로는 고성능컴퓨터를 돌릴수가 없죠. 본인이 48V따위로 고성능 컴퓨터를 못돌린다고 마치 400V, 800V로 컴을 돌리는 것처럼 써놓았는데요?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49.144.***.***
(IP보기클릭)175.223.***.***
처녀자리무엇
테슬라도 2레벨에서 재일 좋은수준이지 아직 3단계는 아닙니다 | 20.02.14 13:56 | | |
(IP보기클릭)121.165.***.***
처녀자리무엇
3단계 아닌데요? | 20.02.14 14:12 | | |
(IP보기클릭)223.62.***.***
처녀자리무엇
테슬라차 자체가 그냥 컴퓨터 아닌가 온니 전자제어로 하고 있으니까요 통합모듈 달아놓고 사람 신경망처럼 전기 신호만 주면 즉시 반응하니 자동주행 적용하기도 그나마 편할듯 | 20.02.14 14:42 | | |
(IP보기클릭)122.128.***.***
(IP보기클릭)175.212.***.***
(IP보기클릭)61.75.***.***
(IP보기클릭)61.75.***.***
그리고 누가 위에 잠깐 이야기 하셨듯이 전기차는 신호주면 바로 반응하는 물건입니다. 내연차는 신호를 주면 RPM을 주욱 올려서 2500 3000이 되어야 최대로 반응하는 물건입니다. 격투게임으로 치면 버튼 누르면 반응바로 하는 게이머랑 버튼을 남에게 누르라고 시켜서 뒤늦게 반응하는 게이머랑 실력으로 붙게 만드면 누가 쉬울까요? 테슬라의 제어기술이 훌륭한건 제어가 직관적이면 되기 떄문이고 내연차들이 부족한건 애초에 간접반응을 기본으로 하고 설계된 전자시스템이라서 그렇습니다. | 20.02.14 12:13 | | |
(IP보기클릭)58.126.***.***
서퓨
고성능 컴퓨터에 220V를 쓴다니.. 어차피 파워 서플라이에서 교류 220v 받아서 실제로 컴퓨터에 사용되는건 직류 10~15V 사이입니다. 볼트수로 따지는건 말도 안되는 얘기 ㅋㅋ | 20.02.14 12:15 | | |
(IP보기클릭)61.75.***.***
기사를 다 읽고 와서 다시 의견을 답니다. 결국 기사 내용도 풀 컴퓨팅의 놀라운 성능을 이야기 하고 있네요 애초에 내연기관차의 컴퓨터는 화석엔진을 보조하는 수준이고 전기차의 컴퓨터는 전기차의 파워와 시스템 그자체인지라 장난감 자동차와 일반차를 비교하는 수준의 차이가 나는 컴퓨터 시스템입니다. 20년을 넷북을 연구해온 회사들이 넷북은 잘 알겠지만(토요타와 폭스바겐이 이에 해당) 10년동안 게이밍노트북을 연구한 회사들이 발열이며 이런걸 더 잘잡겠죠. 넷북 회사들은 이제 다들 게이밍노트북을 팔아야 하는데 이에 대한 지식은 전무한 실정입니다. 포르쉐가 혼자 전기차 못만들어서 리막오토모빌리에게 만들어달라고 한거 보면 답 나오잖아요. 그거보고 현기차도 1조원 투자하면서 리막 우리꺼.. 하고 있고 그러자마자 포르쉐도 다시 현기보다 더 투자하면서 우리랑 친하게 지내자.. 이게 바로 테슬라와 양대산맥이라는 스포츠전기차 전문회사 딱 10년된 리막오토모빌리의 위치입니다. 소규모 매니아카 회사가 저럴진대 대량생산을 예고한 테슬라는 어떤 위치의 기술력일까요? 당연한겁니다. | 20.02.14 12:19 | | |
(IP보기클릭)61.75.***.***
그래서 친절히 볼트와 와트를 적어드렸는데. 암페어 계산 안되시나요? | 20.02.14 12:19 | | |
(IP보기클릭)61.75.***.***
볼트와 와트로 따진사람한테 와트는 빼고 볼트만 이야기 하시네요. 전기의 기본지식도 없는 분이 까는 소리 하니 웃고 갑니다. 조금만 지식이 있었어도. 이미 전기의 총량을 이야기 한테 볼트수만 가지고 따지지 않았을 텐데요. 마치 최대마력과 최대토크를 이야기했더니 그래봐야 1단일때는 의미없다는 소리랑 뭐가 다릅니까 그게 차알못인거지. | 20.02.14 12:24 | | |
(IP보기클릭)14.39.***.***
서퓨
폭스바겐이나 도요타가 테슬라보다는 오래전부터 하이브리드 기술을 가지고 있었지만 이 차들이 차 내에 보유한 전력은 최대 48V입니다. 이딴걸로는 고성능컴퓨터를 돌릴수가 없죠. 본인이 48V따위로 고성능 컴퓨터를 못돌린다고 마치 400V, 800V로 컴을 돌리는 것처럼 써놓았는데요? | 20.02.14 12:30 | | |
(IP보기클릭)58.126.***.***
서퓨
아니 사용 W가 많으면 A를 올리면 해결되는건데.. 볼트로 그걸 따지고 계시니까 그렇죠 내연기관에 고성능 컴을 못쓰는건 정확하겐 볼트수가 문제가 아니라 내연기관의 배터리가 내연기관말 돌릴수 있는 수준의 배터리라 감당을 못해서죠. | 20.02.14 12:35 | | |
(IP보기클릭)202.14.***.***
전기차에서 고전압으로 승압을 하는 이유는 컴퓨터를 넉넉한 파워를 쓸려고 그러는게 아니고 전압을 늘려 전류를 낮게 해서 저항을 줄이려고 하는거죠. 모터가 고회전시 저항이 높아져서 출룍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기때문에 저항을 낮춰서 안정적인 전력공급이 중요한거구요. | 20.02.14 12:41 | | |
(IP보기클릭)58.126.***.***
노트북 배터리는 15V 내외인데 그걸로는 어떻게 그 고사양 컴을 돌릴수 있을까요..? | 20.02.14 12:51 | | |
(IP보기클릭)211.246.***.***
이게 뭔 저능아다냐.... 기본 개념도 없는데 뭔 테슬라를 빨고 있지;;;;;; 기가 막힐 노릇이다 | 20.02.14 12:54 | | |
(IP보기클릭)175.223.***.***
서퓨
테슬라 리마츠가 400볼트 넘는다고 컴퓨팅 파워또한 좋은거면 110볼트 쓰는 미국놈들 빨리 짐싸들고 220볼트의 나라 대한민국으로 오라해요. | 20.02.14 13:16 | | |
(IP보기클릭)223.62.***.***
님좀 무섭네요.. 이런 생각을 할수있다니ㅋㅋㅋ | 20.02.14 13:18 | | |
(IP보기클릭)121.176.***.***
한국이 E스포츠 강국인데는 이유가 있었군요. | 20.02.14 13:21 | | |
(IP보기클릭)58.126.***.***
아 졌다 ㅋㅋㅋㅋㅋ 이 댓글 이상으로 뭘 달수가 없다 ㅋㅋㅋㅋ | 20.02.14 13:21 | | |
(IP보기클릭)175.223.***.***
우리나라가 더 대단한건 말레이시아 영국 등 일부 240볼트 국가들보다 20볼트나 더 부족함에도 상위권을 놓치지 않는 다는거죠. | 20.02.14 13:25 | | |
(IP보기클릭)58.126.***.***
| 20.02.14 13:34 | | |
(IP보기클릭)223.62.***.***
고전압으로 돌리려면 전선까지 두꺼워져야 하는데 이래서는 차만 무거워질듯 | 20.02.14 14:45 | | |
(IP보기클릭)121.210.***.***
이분 컴퓨터 조립 한번도 안해봤데요 | 20.02.14 15:01 | | |
(IP보기클릭)121.210.***.***
실제로 프로게이머들 한국으로 많이 오지 않나요? 220볼트 뽕맛 한번 보면 멈출수 없는듯 | 20.02.14 15:12 | | |
(IP보기클릭)117.11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루리웹에 눈팅하면 장문으로 아는척하는애들이 진짜 뭘좀 아는애들이 드문듯 ㅋㅋ | 20.02.14 15:35 | | |
(IP보기클릭)115.160.***.***
2020 상반기 베스트 비추 댓글 | 20.02.14 15:51 | | |
(IP보기클릭)58.226.***.***
우와.... 놀랍다.... 지식도 없으면서 글을 이렇게 써제낄수도있구나... | 20.02.14 16:24 | | |
(IP보기클릭)203.226.***.***
리스펙트 | 20.02.14 17:57 | | |
(IP보기클릭)1.249.***.***
(IP보기클릭)125.188.***.***
이건 실제 기술 차이라기보다 전자식이냐 아니냐의 차이로 인한 차이네 동일한 방식으로 놓고 비교해야 유의미한 수치이지 다른방식을 놓고 6년 차이니 하는건 솔직히 오버
(IP보기클릭)61.75.***.***
음 그런면이 없잖아 있는데 어차피 토요타 폭스바겐의 방식은 버려질꺼고 다들 전자식으로 경쟁해야하는 시대가 올텐데 그나마 하이브리드 오래한 토요타는 몰라도 폭스바겐은 정말 집중해야 할 시기일듯 합니다. 현대차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는 말이고. | 20.02.14 12:13 | | |
(IP보기클릭)211.189.***.***
(IP보기클릭)14.47.***.***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11.36.***.***
그래도 성능 보고 사는 사람들이 많아서 다른 회사들이 따라잡기전에 완성도 올리면 되는거니..외주는 쉽게 안쓰겠죠 | 20.02.14 13:15 | | |
(IP보기클릭)116.123.***.***
차량마감은 지금은 신생업체다보니 아직 숙련도가 없어서 그렇고 이건 시간이 해결해줄거라 생각합니다. | 20.02.14 15:17 | | |
(IP보기클릭)117.111.***.***
그런건 몇년으로 안잡혀요 수십년 차량 몇세대 이상 생산하면서 노하우잡혀야 개선됨 | 20.02.14 15:37 | | |
(IP보기클릭)59.8.***.***
외주를 어디다 주겠어요. 차량 설계 조립할 수 있는 회사가 외주받아서 일하는게 아니라 지들이 생산하는 회사들일텐데..ㅎ | 20.02.14 15:43 | | |
(IP보기클릭)218.237.***.***
(IP보기클릭)58.77.***.***
내연기관 업계 종사자가 워낙 많으니깐요.. 특히 자동차 수리쪽은 작살이죠 뭐 | 20.02.14 17:41 | | |
(IP보기클릭)211.55.***.***
(IP보기클릭)211.36.***.***
원래 선두주자들이 주목받죠 또 어떤면으로 테슬라는 언더독 느낌도 있고요 | 20.02.14 13:16 | | |
(IP보기클릭)175.223.***.***
졸라 편협한 생각 전기차 효율(발전소에서 발전후 송전)이 아무리 나빠도 내연기관차와 비교할 정도는 아닌데 친환경이 아니다? 태양광 풍력은 되야 친환경이겠네 그리고 내연기관을 서서히 더 좋은 방식으로 대체 해야되는데 전기든 수소든 충전소 깔아놔야 미래에 이용하는데 지금 전기차 사는 사람들은 그 환경을 깔게 만드는 일종의 마루타임. 전기차가 늘어나야 충전소가 늘어나고 충전소가 늘어나야 전기차가 늘어나는데 그역할을 보조금으로 겨우 진행함. 많이 깔려가고 있어 점점 줄여갈 예정이고. 서민지원은 지원이고 미래 인프라 구축도 구축인데 뭔 서민지원타령이야 ㅎㅎ | 20.02.14 13:43 | | |
(IP보기클릭)175.223.***.***
효율도 더좋고 친환경이고 부산까지 겨울에도 한번에가는데? 태슬라롱레인지 한정이지만 국산전기차도 가능하고 친환경은 무공해가 아님 전기를 100프로 화력발전 생산해도 각자 기름때는것보다 공해가 덜함 게다가 전기는 여려 요소로 발전하니 친환경 맞음 | 20.02.14 13:51 | | |
(IP보기클릭)110.70.***.***
음... 친환경 부분은 조금 논란이 있기는 합니다 단순히 연료로 뭘 쓰냐 수준이 아닌, 내연기관의 엔진+연료공급기관 만드는 데에 들어가는 자원과 환경오염 vs 전기차 모터+배터리 만드는데에 들오가는 자원과 환경오염 이렇게 비교를 하기 시작하면 도찐개찐이라는 얘기도 있고, “후진국의 환경을 파괴하여 선진국의 환경을 지켜내는게 아니냐”는 소리도 있어요 물론 내연기관과 전기모터의 에너지효율 및 직접적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만을 봤을 때에는 친환경이 맞으니, 무엇을 기준으로 삼느냐의 문제겠네요 | 20.02.14 14:42 | | |
(IP보기클릭)59.8.***.***
스마트폰 처음 나올때... 화면 그렇게 크면 폰도 커지고 배터리 용량으로는 화면켜짐 한두시간, 통화대기 서너시간이면 끝인데 그런거 만들바에 기존 폰이나 개선해서 만들지.. ㅉㅉ 하는 것과 비슷하네요. | 20.02.14 15:46 | | |
(IP보기클릭)222.110.***.***
(IP보기클릭)115.89.***.***
(IP보기클릭)175.223.***.***
태슬람 앞에선 쉐슬람도 몇수 접어줘야함 | 20.02.14 13:52 | | |
(IP보기클릭)125.129.***.***
그냥 타보면 압니다 더 좋은 전기차 나오면 또 그거 빨면됨 | 20.02.14 14:53 | | |
(IP보기클릭)183.100.***.***
(IP보기클릭)121.157.***.***
(IP보기클릭)121.157.***.***
https://leno0215.blog.me/221382253198 | 20.02.14 14:40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59.10.***.***
(IP보기클릭)58.77.***.***
(IP보기클릭)1.225.***.***
(IP보기클릭)220.95.***.***
(IP보기클릭)116.32.***.***
근데 현기차 전기차는 테슬라 다음다음임 하이브리드로 날리던 일본차는 전기차애서 죽쓰는중이고.. 태슬라는 커녕 현기에 비비지도 못함 | 20.02.14 22:47 | | |
(IP보기클릭)14.32.***.***
오히려 테슬라 다음이 현기 gm 이렇게 평가받던데 | 20.02.15 00:1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