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Phone 17 시리즈 신제품 본격 양산 시작으로 3사분기 약 70% 출하량 증가 기대
2025년 Apple향 패널 출하 점유율 전망
LG디스플레이가 하반기 들어 iPhone과 iPad용 OLED 패널 출하량 확대에 나서며 실적 개선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유비리서치에 따르면, Apple의 신형 iPhone 17 시리즈와 iPad Pro 모델이 7월부터 본격 양산에 돌입함에 따라, LG디스플레이의 3사분기 OLED 패널 출하량은 전분기 대비 대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2사분기 LG디스플레이의 iPhone용 패널 출하 비중은 21.3%로 집계되었으며, 이는 처음으로 중국 BOE(22.7%)에 뒤처진 수치다. 한편 삼성디스플레이의 iPhone향 패널 출하량 점유율은 56%를 기록하였다.
LG디스플레이는 현재 Apple에만 중소형 OLED 패널을 공급하고 있으며, 주력 제품은 iPhone Pro 라인업에 적용되는 LTPO 패널이다. 이 패널은 BOE가 공급하는 일반 iPhone용 LTPS 패널보다 단가가 높아, 출하량 기준 BOE보다 점유율은 낮았지만 매출 면에서는 여전히 BOE와 상당한 차이를 유지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의 2사분기 감소세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분석된다. Apple의 신형 iPhone 시리즈는 매년 7월부터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가기 때문에, 3사분기부터 출하량이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LG디스플레이의 3사분기 iPhone용 패널 출하량은 약 1,850만 대로 2사분기 대비 약 70% 증가가 예상되며, 4사분기에는 2,500만 대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iPhone에 더해 iPad용 패널 출하량도 3사분기 반등을 시작할 것으로 전망된다. 작년, 높은 세트 가격의 영향으로 판매량이 저조했던 iPad Pro 시리즈의 신규 모델의 생산이 7월부터 시작되며, 3사분기 iPad용 패널 출하량은 80만대였던 2사분기 대비 약 2배 증가한 160만대의 출하량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유비리서치 한창욱 부사장은 “iPhone 17 시리즈와 함께 iPad Pro의 신규 OLED 모델도 7월부터 양산에 돌입하고 있어, LG디스플레이 실적이 3사분기부터 뚜렷한 반등세를 보일 것”이라며 “2025년 연간 기준으로는 LG디스플레이가 전체 iPhone용 OLED 패널 출하량에서 3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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