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수]
전에 약점관찰에 대해 쓴글은 틀린점이 있어서
요번에 이거저거 찾아보고 직접 실험해보면서 현재 궁수의 문제점에 대해 써봤습니다
일단 제일 문제가되는 약점관찰, 약점노출 이 스킬들
PC버젼의 약점관찰은 쿨12초 약점노출 화살표는 한번만찍히고
콘솔버젼의 약점관찰은 쿨40초 약점노출 화살표가 3번 연속으로찍힘
여기서 문제가 발생함 PC에선 화살표가 뒤에서 한번만 생기니까 후방근처에만 찍혀서 별문제없었는데
콘솔에선 3번 연속으로나와서 화살표가 점점 지멋대로 옆으로 크게 이동하고
화살표가 처음찍은 그 위치를 기준으로 잡아버려서 보스가 살짝만 위치변경해도
약점노출 화살표가 보스기준 정면옆쪽에 찍히거나 완전 정면에 찍혀버리는 등 심각한 패널티가 생겨버림
거기다 화살표가 어쩌다 그냥 안나오는 버그까지 있음
연속으로 나오다보니 어디 나올지 모르는 화살표 쫒아다니다 쓸대없는 무빙을 밟아야 하거나
첫번째 화살표에서 제대로 쏴도 두번째 화살표가 멀리찍혀 있어서 쏘러 못가면 세번째 화살표는 활용조차못함
원래대로라면 전부 활용해야하는 약점노출을 랜덤성에의해 활용하기 어렵게 만들어놓음
그리고 약점관찰을 40초로 바꿔놔서 추가적문제점은 보통 약점관찰쓰고나서
화살비를 몹위치에 상관없이 쏴야할때가많은데
3배넘게 증가한 쿨때문에 화살비도 제대로 쓰기 어려워짐
약점관찰을 12초로 롤백해주던지 어떻게든 재설계가 필요함
현재 궁수의 딜부족원인은
약점관찰을 비롯한 딜지분 1~3위였던 바람걸음과 속사의 너프
바람걸음은 스태미너가 없어진대신에
쿨이랑 스택을 만들어놨는데 딜하다보면 스택쌓일때도 별로없고 스킬합친다고 추격없애버려서 자리잡기도 좀 힘들어짐
크리티컬이 잘안떠서 자체적인 딜조차도 높은편이 아니고
딜링, 버프, 이동기를 전부 겸하는 핵심스킬이라 쓸곳은 많은데 쿨타임이 좀 길음
속사는 뭐받은게없어서 딜이 낮다보니 다른 스킬들에 밀려 활용빈도가 확 줄어버림
약점관찰과 주력딜링기였던 바람걸음, 속사를 전부 너프시켜버렸으면서
집중사격, 뇌룡에 대한 버프도 없고
속사는 핑관련 공속이슈도 있고 해서 이것을 대신 해줄 다중사격, 폭팔덫화살이 개량되어 추가된거같은데
이것들까지 요동치는화살 버프를 걸어주기엔 바람걸음의 쿨이 너무 길고 두 스킬 다 자체적으로도 딜링이 약함
쿨도짧고 시전시간도 짧아 강력한 딜을 뽑아냈던 속사를 대체할려면 저 스킬들이 원래 속사급의 매리트를 지녀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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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글에 잘 정리해주신 글이 있습니다. | 20.07.22 15: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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