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리웹 회원 여러분.
저는 평소 조용히 눈팅만 하던 40대 끝물 아재입니다.
사실 이 글도 루리웹과 결이 비슷한 부분이 있어 쓸까 말까 몇 일을 고민했네요. 그래도 창업, 홍보 게시판이 있어 용기 내봅니다.
회원 가입한 지는 벌써 10년이 넘었네요. 매일같이게시판 이곳저곳을 즐기면서도, 글을 직접 써본 건 두 번째 인가? 그럴겁니다. 화이팅 하고 싶어 화이팅하는 의미로…화이팅한 저의 사진 올립니다.
사실 글재주도 없고, 늘 조용히 보는 걸 더 좋아하는 성격이라...제 소개를 드리면 20년 가까이 애니메이션 기획/제작PD로 일해왔습니다. 처음엔 미국 OEM 동화부로시작해, 국내 창작 제작 전반을 총괄하는 PD까지 맡아 국내외프로젝트를 진행해왔습니다. 그러다 6~7년 전부터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번아웃이 왔고, 결국 1년 전엔 완전히 폭발하게 되어 하던 일을 멈추게 됐습니다. 쉬는 동안 앞으로 어떤 일을 하며 살아갈지 많이 고민하게 됐습니다.
그러던 중 현업에서 느꼈던 고민 하나가 떠올랐습니다!!!
요즘 콘텐츠들은 ‘창작을 위한 창작’보다는 ‘성공을 위한 창작’이 주가 된 것 같다는 점입니다.
웹툰은 스튜디오 체제와 사업화가 가속되면서, 개인 작가들이 설 자리를잃어가고, 다소 진부한 스토리와 비슷한 트렌드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애니메이션 역시 개인이 홀로 개척하거나 제작하기엔 너무나 벅찬 환경이라, 개성과 상상력을 펼칠 자리가점점 줄어드는 느낌이었습니다.
저 역시 애니메이션을 전공하고 졸업한 뒤, 소규모 제작팀을 꾸려보는꿈을 품었고, 실제로 약 3년간 시도도 해봤지만… 현실은 쉽지 않더군요. 그
때는 지금처럼 디지털화가 덜 되던 때였고 시간, 돈, 마켓의 한계 등 많은 고비가 생겨 결국 포기했던 경험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생각한 그 꿈을 실제로 한번 해보기로 했습니다. 절대 결정권자 마눌님께 굽신굽신 아이디어를 보고(?)하고 승인을(!) 받아 4개월 전부터 준비해왔고, 그 결실이 어느 정도 다듬어져 이렇게 창업 및 홍!보!글!을 남깁니다.
(*웹사이트 만들다보니 욕심이 생기는데 잘 하기가 어렵네요. 여러가지 필요한 기능은 많은데 잘 모르겠어요. ㅠㅠ 틈틈히 공부중입니다. 모바일/PC 버전)
제가 만들고자 하는 공간은 콘텐츠 창작자들을 위한 커뮤니티입니다. 웹툰, 애니메이션, 독립영화, 일러스트, 순수미술 등 장르에 구애 받지 않고, 1장의 그림이든 1초의 영상이든 상상력 하나로 함께 놀 수 있는 공간. 이름은 크노티(CNOTI) — “크리에이티브 놀이터” Creative Playground라는 의미입니다. 시작은 콘텐츠 플리마켓 개념으로 스타트!
이런 분들께 적극 추천! 합니다.
- 우리 아이의 소중한 작품을 공유하고, 다른 아이들의 창작물을 보며 따뜻한 공감과 성장을 경험하기
- - 어르신분들 지금부터가 시작입니다! 웹툰 작가, 애니메이션 제작자, 영화 감독으로의 데뷔를 꿈꾸는 분들께
- - 영상을 만들고, 연출하고, 찍고, 편집하는 모든 과정 속에 담긴 당신의 이야기—이제 세상에 보여주실분
- - 여기저기 흩어진 활동을 하나의 플랫폼에 모아, 보다 쉽고 꾸준히 창작할 수 있는 분들께
- - 세대별 게시판을 통해 또래 창작자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며 창작의 폭을 넓혀 보실 분들께
- - 자유롭게 창작하고, 표현하고 싶은 분 1세~100세까지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1인 창조 스타트업 회사라서 사무실이 조촐합니다.)
우선적으로 지인들과 관련 학교/학원에서부터 콘텐츠, 활동 작가님들을 섭외를 하고 있습니다만, 아직은 텅 빈 놀이터. 앞으로 새롭고 많은 아이디어가 뛰노는 즐거운 공간이되길 희망하고 있습니다. 저부터 제 아이의 아이일때 만든 콘텐츠를 모아 올려볼려고 합니다.
앞으로는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웹사이트를 창작자 중심 채널형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며 수익화 구조를 만들고 창작자들에게 수익을 투명하게 나누고, 자체적인 프로젝트로 제작 지원과 학교 장학금 등 꾸준히 창작 활동을 이어갈수 있도록 생태계 조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추후 업데이트는 공지글을 통해 공유드리겠습니다.
꿈만 갖고 도전한거라 많이 부족합니다. 그 어떠한 피드백도 검토하여 겸허히 반영할 수 있게 맘 단단히 먹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부족한 글이지만, 관심 갖고 지켜봐 주신다면 정말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개인, 창작을꿈꾸는 아이들, 소규모 콘텐츠 제작 팀들을 위한 공간!! 창작, 아이디어가 전부인 공간!! 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크노티 골목대장 올림
(IP보기클릭)1.227.***.***
파이팅 입니다!
(IP보기클릭)1.227.***.***
파이팅 입니다!
(IP보기클릭)210.91.***.***
감사합니다. 읏샤~읏샤~~ 하겠습니다. | 25.06.20 14:37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10.91.***.***
감사합니다. 제가 가진 콘텐츠 조금씩 올리고 있어요. 다들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성장하겠습니다!! | 25.06.20 16:11 | |
(IP보기클릭)125.189.***.***
(IP보기클릭)221.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