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웹이여!! 자전거 덕후가 돌아왔다!!
안녕하십니까? 형님들!
형님들이 키운 덕후, 위미바이크가 돌아왔습니다.
대학생 때 들어와 이제 아저씨가 되었지만 아직도 루리웹에서 많이 배웁니다.
건프라도 도색도 여기서 배웠지 영화, 애니 게임 공략이니 그 외 각종 품번(?)여전히 많은 가르침을 받고 있습니다.
제가 처음 자전거 브랜드 런칭 할 때도 정말 많은 응원으로 자전거 판매에 큰 도움을 주셨습니다.
5월 가정의 달 어린이날 어버이날 여러가지 날이 있는데 루리웹 덕후의 날도 있어야 하는 것 아닙니까??
어렵사리 회사에서 5월9일 '5타9(?)'의 날 지정하여 루리웹 이벤트 분량을 따 냈습니다.
위미바이크는 정말 소년만화의 클리세 같이 커왔습니다.
6평짜리 동아리실 같은 곳에서 에어컨도 없이 무르익어가며 시작한 작은 자전거 브랜드였습니다.
이때는 저희가 막 시작할 때라서 7단 접이식 미니벨로 '모델7'을 루리웹에서 이벤트를 하며 판매를 하였습니다.
이제 막 생긴 브랜드 홍보하는 입장에서 루리웹 형님들이 등 떠밀어 주길 바랬는데 리어카에 태워 앞에서 끌어주셔서 생각보다 빠르게 렙업을 하였습니다.
그렇게 다음해 에어컨도 사고 2배 큰 12평 사무실로 이사도 갔습니다.
이때는 쬐금 더 큰 동아리방(여전히..) 같았지만 그래도 방이 2개라서 일하는 공간과 창고 공간을 따로 운영할 수 있어서 방문하시는 손님들에게 덜 민망하게 보일 수 있어 너무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렇게 8단 미니벨로 위미바이크 '모델8'을 잘 기획하며 판매를 준비중이었습니다.
23년 8단 미니벨로인 위미바이크 '모델8'을 출시하였고 생각도 못 했던 엄청난 판매 속도로 자전거를 팔았습니다.
메이져 브랜드가 아닌 작은 규모의 자전거 브랜드에서 엄청난 일을 저질러 버렸습니다.
위미바이크 모델8은 50만원급 미니벨로에 최고급 타이어라고 할 수 있는 슈발베 원을 장착해서 단순히 이쁜 자전거가 아닌 정말 잘 달리는 자전거를 취미로 즐길 수 있는 수준의 자전거를 만들었습니다.
(모델8X도 있는데 고녀석은 CST 레져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자전거가 취미의 영역으로 갈려면 어느 수준 이상으로 달려줘야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닌 레져의 취미수단이 됩니다.
쫄쫄이를 입고 사이클을 타시는 분들이 자전거가 취미인 이유가 바로 그런 자전거들이 단순 이동 수단이 아닌 높은 성능을 내는 자전거이기 때문에 즐길 만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에게 자전거를 취미의 영역으로 즐기며 시작할 수 있게 가격과 스펙에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20피트 반쪽짜리 컨테이너를 수입하던 회사에서 옵티머스 프라임 만한 존시나 큰 40피트 컨테이너를 수입할 정도로 형님들 덕에 커버렸습니다.
이건 카카로트와 초사이언 카카로트의 차이 만큼이나 급격한 전투력의 변화였습니다.
위미바이크는 피콜로 밑에서 큰 손오반 마냥마냥 무럭무럭 자라게 되었습니다.
겨울에는 따듯한 물이 나오고 여름에는 시원한 바람이 나오는 멋진 사무실로 다시 이사를 했습니다.
(하지만 이사는 인간이 경험할 수 있는 육체노동의 꽃으로 며칠을 앓아 누웠다고 한다...)
이때도 간간히 루리웹에서 보고 자전거 구입하러 왔다고 응원의 말씀 주시는 형님들이 계셨습니다.
떠먹여 주면 제가 힘들어 할까 그냥 링겔을 꼽아주고 가셨던 멋진 분들이었습니다, 거절은 거절 한다!! 허나 거절한다!!
자전거만 팔고 덕질은 하나도 안 하고 이놈 이거 타락했구나!! 네이놈! 갈!!!!
덕후가 덕질을 안 하면 범죄아닌가요? 짬짬히 덕질을 하며 작년에는 스스로 느끼는 최고 '덕질의 해'였습니다.
너무 재미있게 국뽕 한사발 이었던 스텔라 블레이드에 싸인도 받고~~
제가 너무 좋아하는 '하이스코어 걸' 오시키리 렌스케 작가님에게 싸인도 받고 덕덕하게 덕력을 쌓은 2024년 이었습니다.
(참고로 작가님이 피규어를 반가워 했습니다, '야~이건 굉장히 그립네요' 하시면서)
저는 자전거도 자동차도 오토바이도 좋아합니다.
그런 덕후가 회사를 운영하면?, 판매 제품에도 덕질을 할 수 있습니다.분노의 질주에서 수프라에 영감을 받은 신규 컬러 자전거도 올해 출시 하였습니다.
미니 MTB와 같은 느낌으로 타실 수 있는 위미바이크 '모델8X' 입니다.
지금 에반게리온이랑 건담 색상도 좀 벼루고 있는데 아님 미쿠 민트같은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건버스터 정신으로 겉으로 크게 보이기 보단 마음이 강한 브랜드로 잘 키워가겠습니다
마음을 불태워라!!!
건강하게 오래오래 덕질하실 수 있게 조금이나 도움이 되기 위해 자전거 구매하시면 사은품을 드리겠습니다.
자전거가 자전거만 하나 딸랑 사면 끝이 아니라 악세사리로 지갑이 살살 녹습니다.
안전하게 타시라고 전조등, 후미등, 자전거벨, 안장커버 이렇게 같이 증정하겠습니다.
그럼 이벤트 방법이 어려우냐?? 절대 아니옵니다.
자전거 구입하시고 배송 메모란에 '루리웹'이라고만 적어주시면 됩니다.
다른 번거로운 인증없이 오직 '루리웹'만 남겨주셔도 충분합니다, 참 쉽죠?
건강한 덕후가 1등 덕후이다~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5타9의 날 이벤트는 5월 31일까지 입니다, 꼭 기억하세요 5월31일까지 5월달 내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