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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랜드로버는 디젤차가 압도적으로 하자율이 높습니다. 꼭 해야겠다면 가솔린으로 가시고. 에어댐퍼 하자도 엄청 많습니다. 물론 댐퍼라는게 소모품이라 짧게는 5만, 길게는 8만이면 교체라는게 정석이긴 합니다만 에어댐퍼는 엄청 비쌉니다. 그리고 랜드로버는 터치식 패널 오류도 상당히 많습니다. 즉, 터치 스크린이 많이 적용된 모델은 피하는것도 방법. (최신형 모델들은 엘지 패널이 들어가면서 좀 나아졌을거 같기도 하지만, 중고를 생각하신다기에 말씀드립니다.) 유럽에 이런 격언이 있습니다. 아주 오래 전해져 온 말인데, "영국제는 모자 이상 복잡한 물건을 사는게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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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스로 무엇인가 엄청나게 죄를 저지른거 같아서 스스로에게 벌을 내리고 싶고 인생이 피곤해지고 싶으시면 지르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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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만 넘었으면 일단 에어 댐퍼는 확실히 갔을테고요. 그 외 DPF 정비할 때 분해 후 조립이 아니라 절단 후 용접이라는 것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인제니움 엔진 같은 폐기시켜야 마땅할 쓰레기를 계속 써야하고, 기껏 LG에서 전자장비 잘 만들어 줬더니 조립을 잘 못 해서 썬루프가 안 닫히는 차를 굳이 사셔야 할 이유가 있을까요? 라고 되묻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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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들이 사지마라 하지말라고 하는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랜드로버 브랜드는 정말 시간/금전에 굉장한 여유가 있지 않는한 새거든 중고든 무조건 피하는게 좋습니다. 여기에는 재규어도 포함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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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랜드로버는 디젤차가 압도적으로 하자율이 높습니다. 꼭 해야겠다면 가솔린으로 가시고. 에어댐퍼 하자도 엄청 많습니다. 물론 댐퍼라는게 소모품이라 짧게는 5만, 길게는 8만이면 교체라는게 정석이긴 합니다만 에어댐퍼는 엄청 비쌉니다. 그리고 랜드로버는 터치식 패널 오류도 상당히 많습니다. 즉, 터치 스크린이 많이 적용된 모델은 피하는것도 방법. (최신형 모델들은 엘지 패널이 들어가면서 좀 나아졌을거 같기도 하지만, 중고를 생각하신다기에 말씀드립니다.) 유럽에 이런 격언이 있습니다. 아주 오래 전해져 온 말인데, "영국제는 모자 이상 복잡한 물건을 사는게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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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너무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23.12.10 20: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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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스로 무엇인가 엄청나게 죄를 저지른거 같아서 스스로에게 벌을 내리고 싶고 인생이 피곤해지고 싶으시면 지르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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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3.12.08 20: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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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3.12.10 20: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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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만 넘었으면 일단 에어 댐퍼는 확실히 갔을테고요. 그 외 DPF 정비할 때 분해 후 조립이 아니라 절단 후 용접이라는 것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인제니움 엔진 같은 폐기시켜야 마땅할 쓰레기를 계속 써야하고, 기껏 LG에서 전자장비 잘 만들어 줬더니 조립을 잘 못 해서 썬루프가 안 닫히는 차를 굳이 사셔야 할 이유가 있을까요? 라고 되묻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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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들이 사지마라 하지말라고 하는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랜드로버 브랜드는 정말 시간/금전에 굉장한 여유가 있지 않는한 새거든 중고든 무조건 피하는게 좋습니다. 여기에는 재규어도 포함이요
(IP보기클릭)122.202.***.***
저도 그 부분 완전 동의합니다.ㅠㅎㅎㅎ | 23.12.10 20: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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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얘긴데 닉네임 너무 멋져요 | 23.12.10 20: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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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엠은 북미 시장에서 수년째 유지비용 많이 드는(하자보수) 브랜드 탑을 놓쳐 본 적이 없습니다. 한국에서도 비엠의 내구성은 수입차중에서도 상위급으로 나쁩니다. 유독 비엠이 그렇습니다. | 23.12.12 12: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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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아요. 비엠은 정말 쓰레기입니다. 비엠이랑 짚이랑은 돈낭비입니다. 레인지로버는 반대로 정말 좋은차였는데 왜그렇게 욕먹는지 모르겠네요. | 23.12.12 13: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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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돈 걱정이 없다면 비엠으로 사고 싶습니다. ㅎㅎㅎ 850 으로다가... | 23.12.12 13: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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