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비 및 배기가스 문제로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아우디 브랜드에 반해서 A4를 1년전에 출고해서 몰고 다녔었습니다.
디젤이라 장거리 연비도 잘나오고 힘도 좋아서 꽤 만족하고 타고 다녔었는데
1년 만에 차를 바꾸기로 결심했습니다. 1년 동안 약 2만Km정도 운행했었고 이것저것 소소한 튜닝도 많이 해줘서 애정했던 차였습니다
기존 A4는 편의사양이 일반 크루즈를 제외하고 거의 없다시피 해서 상당히 아쉬웠는데
A5는 거의 풀옵션으로 들어가서 상당히 만족스러워 하는 중입니다.
트래픽 잼 어시스트, 어뎁티드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 경보 등등(요즘은 국산차에는 거의 기본으로 들어가는 것 같지만...)
특히 트래픽 잼 어시스트는 서부간선을 주로 출퇴근시 이용하는 사람으로서 상당히 편리한 옵션입니다.
1달간 약 1,800km를 타면서 느낀점은,
주행은 20인치 휠이 적용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댐핑컨트롤이 적용되어 있어서 도로사정이 나쁘지 않는 한 상당히 컴포트한 주행질감을 줍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찬양하는 콰트로시스템은 코너링 구간에서 타이트한 그립이 느껴질 정도여서 저도 모르게 속도를 줄이지 않고 코너를 진입하게 되더군요.
다만 기존 디젤에서 가솔린으로 넘어온 터라 연비 및 주유비의 압박이 상대적으로 큽니다.
휘발유 요구조건은 옥탄가 95ron 권장이어서 일반유+첨가제(옥탄부스터 아님)로 관리 중입니다.
-> 이부분은 커뮤니티 등에서 의견들이 다양한데, 결론적으로 고RPM 사용하지 않는 다거나 서킷주행을 하지 않는 다면 일반유도 괜찮다...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일반유는 주로 91~92ron 이고 첨가제로 노킹억제(최대 3ron 정도를 보정)를 한다면 요구수치에는 만족하지 않을까? 라는 추측)
하지만, 단가 비교했을 때 고급유와 일반유의 1달 유지비용이 큰차이는 없을 것 같아 고급유로 변경을 고려중입니다.
파란색은 출고 당시 다른 딜러들이 구경올 정도로 희귀한 색상이라고 합니다. ㅎ
할인은 공식적으로 받을 수 있는 최대할인을 적용해서 취등록세 제외 5,450만원에 출고했습니다....
10월 중에 신형A6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확인 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이젠 기변병이 도지지 않길 빌며, 안전운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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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ㅎ 빠진 옵션이 오토파킹, 측면 접근 차량 경고, 어라운드뷰 정도 제외된거 같습니다 | 19.10.04 19: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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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적으로 통풍시트도 빠져있군요... ㅋ | 19.10.05 21: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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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고민중 입니다ㅎ | 19.10.04 19: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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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0i도 일반유 넣고 타고 다니는데 a5만 고급유로만 관리 할 필요가 있나요..? | 19.10.05 20: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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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유구 커버 안쪽에는 95Ron 옥탄가를 '권장'하고 있고 일반유는 94까지 인가가 국내 유류법 상 일반유 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국내 고급유는 100수준의 옥탄가로 홍보를 하고 있고 노킹예방을 위해서는 고급유가 권장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아마도 530i도 고급유 권장이 아닐까요? | 19.10.05 21: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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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터보차들은 고급유 권장일겁니다 근데 일반유도 써도 무방하구요 노킹이 났을시 고급유 주유하라고는 메뉴얼에 나오죠 | 19.10.05 22: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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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200마력 정도 넘어가는 터보차들은 고급유로 관리하는게 좋다는 뜻으로 얘기한건데 갑자기 530i 얘기하시니 당황스럽네요 ㅎㅎ 자기가 넣고싶은거 넣으면 되는거죠 | 19.10.07 10: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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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드인, 파이낸셜, 재구매 전부 포함하니 저정도 나오는거 같습니다 | 19.10.04 19: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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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는 대부분 적용되어있는것 같아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 19.10.04 19: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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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 저도 예전에 A6 타고 있었는데 오늘 지나가다 하얀색 A5신형을 보고 실물로 보니 더 멋있어 보여서 부러웠습니다 | 19.10.04 22: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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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19.10.04 19: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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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19.10.05 21: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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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체 할때는 몰랐는데 카피휠이였습니다. 그래도 디자인은 S3에 적용되었던 것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 19.10.05 21: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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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알기론 91~93수준이 일반유, 94 이상이 고급유로 알고있습니다.(국내기준법상)정유 기술 관련 품질은 우수하나 노킹 저항성에 대한 옥탄요구도는 일반유와 고급유 두가지로만 나뉘어 구분되어 있는것이 국내현실입니다. 물론 레이싱용이나 고배기량 및 고알피엠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고급유 사용이 강제되지만 일반적인 공도 주행으로는 일반유로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 19.10.05 21: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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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일반유 기준이 높았군요... 외국은 80대가 흔하고 심한대는 60~70도 있다고 알고 있거든요. 법적 기준점이 높아서 높은거였네요 ㅡㅡ;; | 19.10.05 22: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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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을 예로 옥탄가 산정범위가 조금 다릅니다. 말씀하신 80대 옥탄가가 MON 단위로 우리나라의 90대의 RON 단위와 비슷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19.10.05 22: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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