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피가 커지고 좀 무거워져도 가지고 다니는 급속충전기가 생기면 좋을텐데
기술적으로 무리인가여?
궁금하네여
부피가 커지고 좀 무거워져도 가지고 다니는 급속충전기가 생기면 좋을텐데
기술적으로 무리인가여?
궁금하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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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형충전기 얘기였지만 얘기 드리자면 배터리의 폭발이 위험성이 있긴하지만 안전하게 탄다면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배터리도 기술발전에 힘입어 전고체배터리나 그래핀배터리가 곧 나올예정이라하니 조금 기다렸다 사도 되고요, 앞으로 나올 기술들을 보면 어느정도 다 잡히는거 같은데 충전소만 좀 골치가 아프니 개인이 가지고 다니는 충전기를 급속으로 바꿀수 없나 생각이 들어 이런 글을 쓰게 됬네요 | 19.04.19 19: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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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차 배터리 초기에 설계했던 사람입니다. 배터리는 급속충전 전력보다 크므로 전혀 상관없습니다. 폭발안해요. 급속충전기가 50kW 인데, 지금 주력 전기차들은 64kW 입니다. 그리고 80% 까지만 급속이고, 그 위로는 CV 제어 들어갑니다. | 19.04.20 21: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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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용이 아닌 충전소에다가 고압용 콘센트를 많이 만들고 이동형급속충전기를 쓰는건 안되는건가요? 위험하거나 ? 고압을 끌어와 다량공급이 힘들다거나 ? 컨버터가 커진거나? 그런 이유인가여? | 19.04.19 20: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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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됩니다. 이동형 급속충전기 자체를 새로 만들어야 하는데, 50kW 규모는 절대 이동형 사이즈가 안나옵니다. 그리고 가정용 전력은 3kW 입니다. 일반용이 5kW. 그래서 완속 충전기 비공용이나 공용 신청해서 설치해도 7kW 라서 한전에 불입금 내야하는겁니다. | 19.04.20 21: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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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군영 정보 감사합니당 :D | 19.04.20 23: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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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으로 갈아끼는 배터리는 배터리 소형화가 이루어져야 괜찮지않을까요, 지금의 배터리로는 부피와 무게가 상당해서 멀리 나가게 될때 큰 배터리를 가지고 다니기가 어려우니까요 ; 소형화가 이루어지면 정말 좋겠지만 아직까지 그런 기술은 힘들어 보인다는게 안차까운 점이네요. ㅠㅠ 배터리도 빨리 소형화가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 19.04.20 03: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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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제가 말한 통짜 교환은 사람이 할 사이즈의 배터리를 말한게 아닙니다. 차량 하부에서 기계를 통한 교환작업이 가능한 타입을 말하는 겁니다. 사람이 할 수 있는 사이즈면 여러개로 분할해서 만들면 됩니다. 지금의 리튬이온 배터리면 여러개로 나뉘는 한계가 있지만 충분히 사람이 들 수 있는 사이즈로 쪼개어 만들 수 도 있고요. 배터리를 가지고 다니면서 교체하는 것은 굉장히 멍청한 디자인이고요. 주유소와 같은 배터리 교환소가 인프라로 존재해야만 합니다. 지금 정도면 과거 대비 굉장히 많이 소형화가 된겁니다. 황산구리 전지에 비하면 이건 그냥 공기에요 공기... | 19.04.20 18: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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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그런방식이면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문제가 없겠지만 차들이 만약 한쪽 충전소에 쏠리는 현상이 발생하면 문제가 발생할수 있지않을까요 ? 또 많이 다니는 충전소에 배터리르 보관할 창고를 짓는것도 무시할수 없을겁니다 ; 지금의 배터리또한 소형화하고 가벼워졌지만 아직은 아쉬운 단계이다보니 ㅇ; 빨리 기술의 발전이 이루어졌으면하네요 ^^/ | 19.04.20 23:38 | |
(IP보기클릭)49.165.***.***
배터리가 발전하면... 사회 전반이 180도 달라질겁니다. 수많은 기기들이 배터리 용량, 충전속도, 중량, 부피의 문제로 폭발적 성장을 이루지 못하고 있거든요. 전기차는 네가지 모두에 희토류수급이라는 문제까지 안고 있어서 너무나도 장점이 많음에도 보급이 낮죠. 배터리 용량이 현재의 2배, 중량도 1/2, 부피는 그대로가 된다면... 전자기기 분야에서는 대격변이 일어나겠죠. | 19.04.20 23:52 | |
(IP보기클릭)203.149.***.***
그거 테슬라에서 하려다가 방금뽑은 신차의 배터리가 몇년된 베터리로 교체되는 문제등으로 인해 포기했습니다 | 19.04.21 12:31 | |
(IP보기클릭)49.165.***.***
테슬라는 통으로 파는 것을 기준했지요. 저도 그거가 문제라 대안을 떠올려봤는데. 1개의 매매가 아니라 임대방식이라면 문제가 없어 보이더라고요. 해당 배터리 사용자는 등록되어 월사용료를 내고 배터리를 사용하는 방식+충전량에 대한 추가비용지출의 방식으로 해결이 된다고 봅니다. 몇년 된거를 장착해도 제 성능이 나오는 배터리라면 무관하고요. 재 성능이 나오지 않는 배터리는 임대회사에서 수거해서 재활용(완전히 재료로 분해해서 화학구조를 정상화 시키는 것을 말함)하거나 폐기하고 관리해주는 거죠. 배터리는 내것x 임대O라는 거죠. 임대라면 문제가 없습니다.(기존의 차처럼 멋대로 폐차는 못하게 되지만요.) | 19.04.21 13:36 | |
(IP보기클릭)22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