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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중1이 만들어본 안드로이드캐주얼게임 봐주시고 평부탁해요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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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7025 | 댓글수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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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9.6.***.***

BEST
직접 만드신 건가요? 정말로 수고하셨습니다 ^^ 잠깐이지만 플레이해 본 소감을 간략하게나마 말씀드리겠습니다. 1. 다운받기 전엔 일종의 '무한의 계단' 류의 게임을 생각했습니다. 빠르게 발판을 착착 점프해 올라가는, 일종의 무아지경에 빠지는 게임이지 않을까 했죠. 하지만 막상 해 보니 발판이 적당한 위치에 다다르길 기다렸다가 한 번씩 점프를 하고 또 발판을 기다리는 꽤 느긋한(?) 게임이었습니다. 템포가 이어지지 못 하고 끊어지는 느낌이 반복됩니다. 이 부분이 해결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 지는, 저도 당장 떠오르진 않네요. 2. 좌우 이동도 안 되고 위로 점프만 가능한 게임이기 때문에 조작의 한계가 명확하고 게임 자체가 상당히 단조로운 편입니다. 이 부분을 극복하기 위한 고민을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터치하는 정도에 따라 점프의 높이를 컨트롤할 수 있게끔 한다거나, 일부 발판들에 개성을 부여하는 방법도 있고 (이동 속도가 다른 발판이 중간중간 등장한다거나, 올라타면 잠시 후 아래로 떨어지거나 부서지는 발판을 추가한다거나 등등), 중간중간 아이템 같은 걸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거나 하는 방법도 있겠죠. 단, 너무 복잡해지면 캐주얼 게임으로서의 본질을 망가트릴 수 있으니 가벼운 수준에서 컷하는 미덕이 필요하겠지요. 3. UI / UX 면에도 좀 더 집중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Click to Start' 라고 되어 있는 부분도 Click 대신 Tab 또는 Touch 라고 바꿀 필요가 있고, 아예 화면 어디든 터치를 하면 그냥 시작되게끔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초기화면에 별도의 기능이 없는 상태니까요. 그리고 현재 스코어가 표시되는 부분 역시 고민이 필요합니다. 숫자가 너무 묻혀요. 일정 수준을 달성하면 사운드가 나오긴 하는데 이걸론 부족합니다. 그리고 모바일 기기는 해상도가 상당히 다양합니다. 현재는 정해진 비율 바깥쪽은 레터박스 (혹은 필러박스) 형태로 그냥 검게 처리되는 것 같은데, 가급적 꽉 차게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별 것 아닌 부분 하나하나가 완성도에 꽤 큰 영향을 줍니다. 게임이건 다른 프로젝트건 간에, 끝까지 직접 만들어보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이미 한 단계 완성을 이룬 것만으로도 충분히 대단하십니다.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
22.12.12 00:30

(IP보기클릭)223.62.***.***

BEST
훈훈
22.12.12 04:19

(IP보기클릭)59.6.***.***

BEST
직접 만드신 건가요? 정말로 수고하셨습니다 ^^ 잠깐이지만 플레이해 본 소감을 간략하게나마 말씀드리겠습니다. 1. 다운받기 전엔 일종의 '무한의 계단' 류의 게임을 생각했습니다. 빠르게 발판을 착착 점프해 올라가는, 일종의 무아지경에 빠지는 게임이지 않을까 했죠. 하지만 막상 해 보니 발판이 적당한 위치에 다다르길 기다렸다가 한 번씩 점프를 하고 또 발판을 기다리는 꽤 느긋한(?) 게임이었습니다. 템포가 이어지지 못 하고 끊어지는 느낌이 반복됩니다. 이 부분이 해결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 지는, 저도 당장 떠오르진 않네요. 2. 좌우 이동도 안 되고 위로 점프만 가능한 게임이기 때문에 조작의 한계가 명확하고 게임 자체가 상당히 단조로운 편입니다. 이 부분을 극복하기 위한 고민을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터치하는 정도에 따라 점프의 높이를 컨트롤할 수 있게끔 한다거나, 일부 발판들에 개성을 부여하는 방법도 있고 (이동 속도가 다른 발판이 중간중간 등장한다거나, 올라타면 잠시 후 아래로 떨어지거나 부서지는 발판을 추가한다거나 등등), 중간중간 아이템 같은 걸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거나 하는 방법도 있겠죠. 단, 너무 복잡해지면 캐주얼 게임으로서의 본질을 망가트릴 수 있으니 가벼운 수준에서 컷하는 미덕이 필요하겠지요. 3. UI / UX 면에도 좀 더 집중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Click to Start' 라고 되어 있는 부분도 Click 대신 Tab 또는 Touch 라고 바꿀 필요가 있고, 아예 화면 어디든 터치를 하면 그냥 시작되게끔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초기화면에 별도의 기능이 없는 상태니까요. 그리고 현재 스코어가 표시되는 부분 역시 고민이 필요합니다. 숫자가 너무 묻혀요. 일정 수준을 달성하면 사운드가 나오긴 하는데 이걸론 부족합니다. 그리고 모바일 기기는 해상도가 상당히 다양합니다. 현재는 정해진 비율 바깥쪽은 레터박스 (혹은 필러박스) 형태로 그냥 검게 처리되는 것 같은데, 가급적 꽉 차게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별 것 아닌 부분 하나하나가 완성도에 꽤 큰 영향을 줍니다. 게임이건 다른 프로젝트건 간에, 끝까지 직접 만들어보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이미 한 단계 완성을 이룬 것만으로도 충분히 대단하십니다.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
22.12.12 00:30

(IP보기클릭)223.62.***.***

BEST
MOSQUITONE
훈훈 | 22.12.12 04:19 | |

(IP보기클릭)112.169.***.***

MOSQUITONE
이미 피드백을 다해주셧네 저도 즐겁게 플레이 했습니다 | 22.12.12 07:12 | |

(IP보기클릭)121.140.***.***


저는 50단계가 한계 인듯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22.12.12 00:58

(IP보기클릭)211.212.***.***

생각보다 어렵네요 ㅋㅋ 그래도 재미있고 중독성있어요 중1에 게임 완성이라니 대단합니다! 기획 코딩 이미지제작등등 결코 간단하지 않을텐데요
22.12.12 07:07

(IP보기클릭)223.38.***.***

위에 50 단계 보고 저정도 쉽지 않을까하고 했는데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아이디어도 괜찮고 잘 만드신거 같습니다.
22.12.12 10:20

(IP보기클릭)115.21.***.***

브금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점프할때마다 게이지같은게 차서 다 차면 슈퍼점프가 되는 피버모드 같은 게 있으면 시원할 것 같아요! 윗분 말씀대로 아이템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천천히 떨어지는 낙하산이라든가, 올라오는걸 잠깐 멈추는 시간정지라든가, 일정기간 이단점프를 해주는 풋파츠라든가 아이템은 점프 착지할때마다 코인을 주게끔 해서 한 50원 정도 하게끔 구매하는 걸로 하죠! 코인은 인앱결제로도 구매가능하게 해서 과금을 유도하는 것도 아이디어네요! 광고가 아랫단에 단 하나 있는건 무료 게임에서 정말 드문 일인데, 코인 제도가 있으면 15초 광고보고 20원 받기, 30초 광고보고 50원 받기 이런걸 할 수 있겠죠 이런걸 하려면 게임 끝나고 바로 메인으로 돌아가지 말고 결과화면이 하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점수, 얻은 코인, 광고보기, 안보고돌아가기 이정도 UI로다가요 난 콘솔창으로 테트리스 뿌요뿌요랑 윷놀이 만드는 정도밖에 못해봤는데 대단하네요..
22.12.13 12:04

(IP보기클릭)211.219.***.***

헐 대단하네요 ㅎㄷㄷ
22.12.13 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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