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입문때
70만원주고 엘파마 에포카 풀소라구동계에 알루프레임으로 입문
일년타고(오직평지주행만.....)
230만원주고 자이언트 TCR 어드밴스1 풀울테그라 카본프레임(프레임,안장봉까지만 카본)으로 기변
이쯔음에 동호회가입하고 주변유명 업힐구간(이티재,옥정재,문경제재 자전거길)다니기시작하고
매주 동호회 단체라이딩참석,생애첫 그란폰도 참석(77키로)
이것도 딱 일년타고
480만원에 트렉 에몬다 SL6 디스크로 기변.
풀 울테그라에 프레임은 물론 휠셋,스템,핸들바,물통케이지까지 카본.
안장레일,페달은 티타늄..
라이딩시 획득고도 5~700짜리코스에 헤어핀많은 구간을 다운힐하기때문에
무조건 디스크브레이크에 11~34T스프라켓으로 결정했습니다.
제가뭐 선수도 아니고..주변 업힐라이딩구간좀 수월하게타고
전국의 어지간한 그란폰도 참가하여 무사히 완주하는것을 목표로 하고있는지라
이번 기변은 신중하게 선택하였네요
솔직히 조금더 써서 스램 E-탭이나 울테 Di2 같은 전자 구동계 까지 노려볼까했지만
혹여나있을 고장시 정비할곳이 주변에 없기때문에 제외하였습니다.
딱 여기까지 오는데 쓴돈이 거의 천만원에 가까운데
중간에 TCR을 건너뛰고 왔다면
에몬다 기함급 SLR6 를 샀을건데하면서 후회는하지만
그래도 TCR 타면서 동호회도 가입하고 단체라이딩도 재미있게댕겼으니 그정도에서 만족해야할거 같네요
동호회분들 대부분이 10년이상 라이딩경력에 대부분 철인경기까지하시는분들이라
TCR 아니었으면 단체라이딩때 뒤꽁무니 쫓아가는것도 힘들었을테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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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건 제쳐두고 디스크 브레이크가 기변의 큰 요인 이었습니다. 슬슬 신상로드바이크들 추세가 디스크브레이크 기두하구요 | 19.09.15 12: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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