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 글은 특정 업체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려는 목적이 전혀 없으며, 해당 업체를 이용하려는 다른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인 판단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신중한 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공공의 이익을 목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작성 내용은 개인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하며, 주관적 의견이 일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알렙서울과 인테리어 공사계약을 체결하여, 공사를 진행한 사람입니다.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한 뒤 개인적으로 만족스럽지 않은 부분이 많아, 다른 분들께서 업체 선정에 참고하실 수 있도록 후기 남깁니다.
알렙서울에서 공사를 진행한 전후로 다양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예컨대 거실 바닥에 누수가 발생하여 보수 공사를 해야 했고, 욕실 천장에서도 누수가 발생해서 보수 공사를 진행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제작을 의뢰한 식탁에는 식탁 의자가 전부 수납되지 않아 의자 일부를 빼놓고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구요.
이외에도 제가 판단하기에 마감이 미흡하거나, 공사가 누락된 것으로 보이는 부분이 있어 관련 분쟁이 진행중인데, 알렙서울에서는 제가 지적한 부분들을 하자로 볼 수 없다고 하셔서 법원 판단을 받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업체 선정을 고민중인 분들께서 저와 같은 시공 사례도 있다는 점을 참고하실 수 있도록 후기 남기니 참고해주세요.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moya_atelier&logNo=223932212460&searchKeyword=%EC%95%8C%EB%A0%99%EC%84%9C%EC%9A%B8
(위 링크의 네이버 블로그 글이 2025.07.15자 누군가에게 명예훼손에
의한 임시조치를 당해서 현재 보이지 않는데 아래와 같이
소명하여 재게시 조치가 완료되어 30일 후에 다시 보일 예정입니다.)
아래 링크는 블로그 포스팅과 같은 카페글 입니다
https://naver.me/5wNbiBLX
공익 목적으로 후기 글을 썼는데도 클릭한번에 블라인드 되는 현실이
안타깝지만 정말 악의적인 글들에 대한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어쩔수 없는것 같습니다.
(녹취등 자료가 있으나 공익 목적을 위해 모두 제외 하였습니다)
(IP보기클릭)211.178.***.***
이쪽 계통에서 일하지만 속이 쓰리다 못해 검게 타셨을듯 합니다. 블로그 들어가서도 보았지만 로봇청소기 간섭, 매직, 테이블 안맞는거 이거까지는 정말 정말 좋게 좋게 봐서 이해할 수 있다? 까지는 될듯한데... 도배 마감은 진짜....................어떤 말로도 쉴드 불가네요.......... 위에 백번양보해서 이해 한다는게 업체가 잘했다 이 뜻은 아니구요 특히 인쇼스타일등 고가의 인테리어는 공사기간을 길게 가져가면서 중간중간 고객과 계속 크로스체크하면서 수정을 해줘야 하는 상황들이 많은데 느낌상 일정에 쫒기고 고객하고 소통하는것도 여유를 두고 하는게 아니라 그때그때 공정이 닥쳐오니까 대충 하고 그러니까 고객한테 바쁘다, 일정 없다 라는식으로 심적으로 쫒기게 만들고 그 와중에 고객이 전달한건 다 대충 듣고 넘긴거라고 보이네요. 지금까지 적어두신건 전달하는 과정이나 녹취록이 있으면 하자가 아니라 시공불량 입니다. 모쪼록 잘 해결 되셨으면 하네요
(IP보기클릭)219.251.***.***
자세히 읽어봤는데.. 세상에.. 뭐 저런...
(IP보기클릭)211.234.***.***
공감 감사합니다. 열심히 돈을 벌은 유게이가 내집 상황이 이런게 유머라서 유게로 올릴까하다 일단 인테리어 알아보시는분들한테 도움 될지 몰라서 참고 글로 올렸습니다 | 25.07.14 10:42 | |
(IP보기클릭)221.159.***.***
(IP보기클릭)61.39.***.***
(IP보기클릭)211.178.***.***
이쪽 계통에서 일하지만 속이 쓰리다 못해 검게 타셨을듯 합니다. 블로그 들어가서도 보았지만 로봇청소기 간섭, 매직, 테이블 안맞는거 이거까지는 정말 정말 좋게 좋게 봐서 이해할 수 있다? 까지는 될듯한데... 도배 마감은 진짜....................어떤 말로도 쉴드 불가네요.......... 위에 백번양보해서 이해 한다는게 업체가 잘했다 이 뜻은 아니구요 특히 인쇼스타일등 고가의 인테리어는 공사기간을 길게 가져가면서 중간중간 고객과 계속 크로스체크하면서 수정을 해줘야 하는 상황들이 많은데 느낌상 일정에 쫒기고 고객하고 소통하는것도 여유를 두고 하는게 아니라 그때그때 공정이 닥쳐오니까 대충 하고 그러니까 고객한테 바쁘다, 일정 없다 라는식으로 심적으로 쫒기게 만들고 그 와중에 고객이 전달한건 다 대충 듣고 넘긴거라고 보이네요. 지금까지 적어두신건 전달하는 과정이나 녹취록이 있으면 하자가 아니라 시공불량 입니다. 모쪼록 잘 해결 되셨으면 하네요
(IP보기클릭)122.153.***.***
(IP보기클릭)210.178.***.***
(IP보기클릭)211.234.***.***
카페 글로 일단 대체 해놓겠습니다 참고하세요 https://naver.me/5wNbiBLX | 25.07.17 12:52 | |
(IP보기클릭)14.42.***.***
(IP보기클릭)211.234.***.***
아뇨 윗집 누수아니고, 시공하자로 천장수전부에서 새는것이 확인된 사항입니다. | 25.07.21 22:02 | |
(IP보기클릭)1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