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때문에 마소는 게임을 개발 안하고(이전게임기세대)
개임패스에 목숨을 걸까요?
그 이유가 대체 어디에 있나요?
그런식으로 마소가 계속 나가면 플스랑 게임이 점유율에서도 밀리잖아요
그럼 돈도 많이 못벌잖아요
제 생각은요 엑엑스 나올때 강력한 게임이라도(기어워가 됐든 헤일로가 됐든..)하나 같이 딸려나왔다면 아마 판매량이 2배는 됐을탠데..
마소가 지금 이러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루리웹-2781175694
(5472348)
출석일수 : 118일 LV.8
14%
Exp.추천 2 조회 2752 비추력 8
작성일 2021.01.17 (19:26:11)
IP : (IP보기클릭)125.191.***.***
개임패스에 목숨을 걸까요?
그 이유가 대체 어디에 있나요?
그런식으로 마소가 계속 나가면 플스랑 게임이 점유율에서도 밀리잖아요
그럼 돈도 많이 못벌잖아요
제 생각은요 엑엑스 나올때 강력한 게임이라도(기어워가 됐든 헤일로가 됐든..)하나 같이 딸려나왔다면 아마 판매량이 2배는 됐을탠데..
마소가 지금 이러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30650188 | 공지 | 아머드 코어6 게임 대회, 신청 결과 (XBOX 대회 취소, PC 예선일... (3) | _[RULIWEB] | 3 | 15102 | 2023.10.09 |
30648572 | 공지 | 스타필드 한글화를 요구하는 1인시위를 하고 왔습니다 (78) | 희동구86 | 247 | 104026 | 2023.06.14 |
30615833 | 공지 | 정보/팁 란을 새로 신설했습니다. | 기어즈오브워3 | 10 | 77317 | 2020.04.04 |
30579995 | 공지 | 안녕하세요 관리자입니다. (18) | 기어즈오브워3 | 39 | 134353 | 2017.06.16 |
24109875 | 공지 | -XBOX 게시판 공지사항- (6) | 반고리 | 12 | 212391 | 2015.01.14 |
질문 | Kona2Brume (1) | 루리웹-3869515525 | 1 | 200 | 2024.05.08 | |
질문 | 엑스박스 살까말까 고민중인데 호환여부, 판매여부 질문좀요 (4) | 머리는 장식 | 1 | 487 | 2024.05.06 | |
30651674 | 질문 | 풍다우주 | 226 | 09:47 | ||
30651671 | 질문 | 문쿠마 | 1 | 515 | 2024.05.12 | |
30651668 | 질문 | CastleBravo | 172 | 2024.05.11 | ||
30651656 | 질문 | 두잇두잇쭈우 | 214 | 2024.05.10 | ||
30651620 | 질문 | kssr1202 | 960 | 2024.05.04 | ||
30651585 | 질문 | kssr1202 | 827 | 2024.04.25 | ||
30651583 | 질문 | 엘리엘리엘릐 | 1906 | 2024.04.25 | ||
30651580 | 질문 | ANYTHINGBUTST | 1046 | 2024.04.25 | ||
30651576 | 질문 | 선화공주 | 667 | 2024.04.25 | ||
30651575 | 질문 | Prestige_HyperX | 1196 | 2024.04.24 | ||
30651568 | 질문 | 지한이 | 283 | 2024.04.23 | ||
30651564 | 질문 | 마사의 외국인노동자 | 1106 | 2024.04.22 | ||
30651562 | 질문 | 레드팬더는예술 | 2062 | 2024.04.21 | ||
30651559 | 질문 | 달려영아 | 569 | 2024.04.21 | ||
30651552 | 질문 | 블루 | 922 | 2024.04.17 | ||
30651548 | 질문 | JSBlack | 779 | 2024.04.16 | ||
30651534 | 질문 | 카빙되는날 | 1466 | 2024.04.11 | ||
30651533 | 질문 | 레드팬더는예술 | 1925 | 2024.04.11 | ||
30651525 | 질문 | 레드팬더는예술 | 1100 | 2024.04.09 | ||
30651511 | 질문 | 루리웹-4855789460 | 1 | 1522 | 2024.04.06 | |
30651493 | 질문 | 피노키오119 | 1220 | 2024.04.01 | ||
30651488 | 질문 | 지랄시나이데 | 1430 | 2024.03.31 | ||
30651451 | 질문 | 시스템쇼크 | 1324 | 2024.03.23 | ||
30651427 | 질문 | 새턴인 | 366 | 2024.03.19 | ||
30651425 | 질문 | 루리웹-44419568 | 676 | 2024.03.19 | ||
30651388 | 질문 | 피노키오119 | 1551 | 2024.03.10 | ||
30651375 | 질문 | 영원하라드캐 | 682 | 2024.03.08 | ||
30651371 | 질문 | 아천 | 1064 | 2024.03.07 |
(IP보기클릭)112.154.***.***
엑박 판매량이 플스 반도 안되는데 매출은 플스70~80정도 나왔음. 그리고 플스4 7년동안 번돈을 마소는 제니맥스 인수에 현찰박치기해서 한번에 씀. 걱정 ㄴㄴ 현재 마소가 돈지랄하면 겜유저는 손해볼게 없으니 꿀빨면 됨.
(IP보기클릭)125.130.***.***
가장 성공한 콘솔인 PS4 기준으로 기기 한대당 타이틀 판매량이 대략 9개 정도라고 하죠. 모두 현재 기준 70달러짜리 게임이라 치고 계산하면 약 630달러 수준입니다. 이걸 게임패스 기준으로 보면 월 15달러가 630달러의 매출을 거두는데 기간은 42개월, 즉 3년 6개월입니다. 콘솔 1세대당 기간이 약 7년이라 치면 타이틀 판매 방식에 비해 수익 규모 자체가 다르죠. 왜 게임 뿐 아니라 다른 미디어들도 시장이 구독제로 흘러가는지 보여줍니다. 최소 마소가 이걸로 돈 못벌까봐 걱정할 필요는 없는겁니다. 자.. 그럼 이렇게 구독제로 가려면 전제조건이 몇가지 있습니다. 우선 호환성입니다. 구독제라는건 서비스 개념이기에 10년전 즐긴 게임을 지금 즐길 수 있어야 하고 또한 지금 즐기는 게임을 10년 후에도 즐길수 있어야 해요. 때문에 현재까지처럼 플랫폼 하나만 잡고 구동을 보장하는 게임개발 방식은 구독제에선 상극입니다. 개발툴 단계부터 상하위 호환성을 제공하는 유연성이 확보되어야 해요. 두번째는 접근성입니다. 타이틀 판매 방식에서야 정해진 플랫폼 하나에서만 돌아가는게 맞았겠지만 구독제에선 넓게 보면 스크린이 달린 모든 기기에서 접근이 가능한 수준이 되어야 해요. 이런 관점에서 기존 방식에선 PC 지원이 단점이었겠지만, 구독제에선 PC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 지원은 무조건 장점이 되는겁니다. 세번째는 구독제라는게 기본적으로 광대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기에 그만큼의 서버 능력이 필요하며, 클라우드를 생각한다면 관련 기술 역시 중요합니다. 단순한 게임 다운로드 서비스 개념으로 끝나는게 아니니깐요. 이게 기존처럼 중고게임 교환해가면서 즐기는 방식으론 이해가 잘 안될거에요. 그런데 오디오건 비디오건 이미 다 이런 형태로 넘어왔고, 게임은 지금 현재진행형이죠.
(IP보기클릭)121.139.***.***
세상이 구독제 시스템으로 돌아가는데... 게임기에 국한되서 보지 말고, IT 전반의 흐름을 보세요...
(IP보기클릭)59.5.***.***
마소한테 돈 걱정을 해주네...
(IP보기클릭)182.226.***.***
오해하는게 소니가 스트리밍 구독제 서비스에 관심없어서 안한다고 생각하는건데 정작 소니는 당시 무리를 해서 가이카이를 인수할정도로 가장 적극적인 회사였고 누구보다 빨리 스트리밍 구독제인 NOW를 한 곳임.. 근데 너무 지지부진한데 게임패스는 NOW가 6년가까이해서 200만 구독자 가량 모은걸 단숨에 1500만 구독으로 역전했음 거기에 구글과 아마존이 끼여들면서 그 분야는 상대가 안된다고 판단을 했기때문에 더이상 내세우지 않는거뿐 누구보다 스트리밍 게임 시장을 게임 미래란걸 스스로도 알고 있던게 소니임
(IP보기클릭)221.167.***.***
(IP보기클릭)125.191.***.***
나오긴 했죠.. 아주 조금이요.. 그것마저도 스위치로 이식했잖아요.. | 21.01.17 19:28 | |
(IP보기클릭)121.131.***.***
이식하면 퍼스트게임이 아닌가요; | 21.01.17 19:30 | |
(IP보기클릭)221.167.***.***
저번 세대에선 초반 전략을 완전 조져서 노선을 중간에 바꿨죠. 그래서 엄청 애매해진게 있음. 근데 지금은 게임패스라는게 경영진에게 엄청 어필되고 있다고 생각함. 지금 마소의 주력인 서버사업에 엄청 도움 될거라고 보는듯. 그게 다른 개발사도 아닌 제니맥스를(주목적은 클라우드기술) 쉽게 인수 할 수 있었던 이유고 결국은 구독서비스에 집중 할것이고(특히 스트리밍) 이게 잘된다면 다른 게임 회사 구독 서비스들도 많이 나타날것임. 그게 서버사업이 성정하는 길임. | 21.01.17 19:40 | |
(IP보기클릭)221.167.***.***
계속해서 마소는 게임패스에 거금을 투자 할것이고 퍼스트만이 아니고 이제 서드파티들도 끌어 오기 위해 노력중임. ea어세스 베데스다는 겨우 시작일 뿐임. | 21.01.17 19:44 | |
(IP보기클릭)221.167.***.***
다음 세대쯤엔 플스, 닌텐도, 엑스박스 모두 다른 영역에서 놀고 있을듯. 서로 경쟁자라 보기 힘들 정도로? | 21.01.17 19:46 | |
(IP보기클릭)121.131.***.***
(IP보기클릭)125.130.***.***
가장 성공한 콘솔인 PS4 기준으로 기기 한대당 타이틀 판매량이 대략 9개 정도라고 하죠. 모두 현재 기준 70달러짜리 게임이라 치고 계산하면 약 630달러 수준입니다. 이걸 게임패스 기준으로 보면 월 15달러가 630달러의 매출을 거두는데 기간은 42개월, 즉 3년 6개월입니다. 콘솔 1세대당 기간이 약 7년이라 치면 타이틀 판매 방식에 비해 수익 규모 자체가 다르죠. 왜 게임 뿐 아니라 다른 미디어들도 시장이 구독제로 흘러가는지 보여줍니다. 최소 마소가 이걸로 돈 못벌까봐 걱정할 필요는 없는겁니다. 자.. 그럼 이렇게 구독제로 가려면 전제조건이 몇가지 있습니다. 우선 호환성입니다. 구독제라는건 서비스 개념이기에 10년전 즐긴 게임을 지금 즐길 수 있어야 하고 또한 지금 즐기는 게임을 10년 후에도 즐길수 있어야 해요. 때문에 현재까지처럼 플랫폼 하나만 잡고 구동을 보장하는 게임개발 방식은 구독제에선 상극입니다. 개발툴 단계부터 상하위 호환성을 제공하는 유연성이 확보되어야 해요. 두번째는 접근성입니다. 타이틀 판매 방식에서야 정해진 플랫폼 하나에서만 돌아가는게 맞았겠지만 구독제에선 넓게 보면 스크린이 달린 모든 기기에서 접근이 가능한 수준이 되어야 해요. 이런 관점에서 기존 방식에선 PC 지원이 단점이었겠지만, 구독제에선 PC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 지원은 무조건 장점이 되는겁니다. 세번째는 구독제라는게 기본적으로 광대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기에 그만큼의 서버 능력이 필요하며, 클라우드를 생각한다면 관련 기술 역시 중요합니다. 단순한 게임 다운로드 서비스 개념으로 끝나는게 아니니깐요. 이게 기존처럼 중고게임 교환해가면서 즐기는 방식으론 이해가 잘 안될거에요. 그런데 오디오건 비디오건 이미 다 이런 형태로 넘어왔고, 게임은 지금 현재진행형이죠.
(IP보기클릭)112.154.***.***
엑박 판매량이 플스 반도 안되는데 매출은 플스70~80정도 나왔음. 그리고 플스4 7년동안 번돈을 마소는 제니맥스 인수에 현찰박치기해서 한번에 씀. 걱정 ㄴㄴ 현재 마소가 돈지랄하면 겜유저는 손해볼게 없으니 꿀빨면 됨.
(IP보기클릭)221.167.***.***
(IP보기클릭)121.131.***.***
(IP보기클릭)121.139.***.***
세상이 구독제 시스템으로 돌아가는데... 게임기에 국한되서 보지 말고, IT 전반의 흐름을 보세요...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59.15.***.***
(IP보기클릭)118.32.***.***
(IP보기클릭)125.185.***.***
(IP보기클릭)59.5.***.***
마소한테 돈 걱정을 해주네...
(IP보기클릭)182.226.***.***
오해하는게 소니가 스트리밍 구독제 서비스에 관심없어서 안한다고 생각하는건데 정작 소니는 당시 무리를 해서 가이카이를 인수할정도로 가장 적극적인 회사였고 누구보다 빨리 스트리밍 구독제인 NOW를 한 곳임.. 근데 너무 지지부진한데 게임패스는 NOW가 6년가까이해서 200만 구독자 가량 모은걸 단숨에 1500만 구독으로 역전했음 거기에 구글과 아마존이 끼여들면서 그 분야는 상대가 안된다고 판단을 했기때문에 더이상 내세우지 않는거뿐 누구보다 스트리밍 게임 시장을 게임 미래란걸 스스로도 알고 있던게 소니임
(IP보기클릭)58.141.***.***
(IP보기클릭)59.9.***.***
(IP보기클릭)116.38.***.***
2위... | 21.01.17 23:02 | |
(IP보기클릭)58.141.***.***
https://8marketcap.com/companies/ 주유소업체 있어서 3위네용 | 21.01.18 04:39 | |
(IP보기클릭)121.186.***.***
(IP보기클릭)211.221.***.***
(IP보기클릭)118.127.***.***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59.19.***.***
(IP보기클릭)58.235.***.***
(IP보기클릭)116.38.***.***
(IP보기클릭)116.126.***.***
(IP보기클릭)49.161.***.***
(IP보기클릭)121.145.***.***
(IP보기클릭)165.225.***.***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75.193.***.***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22.121.***.***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14.176.***.***
(IP보기클릭)223.28.***.***
(IP보기클릭)175.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