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타 팀 여러분! 여러분의 친절한 성원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오늘, 라타탄의 얼리 액세스 출시와 관련하여 중요한 소식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얼리 액세스에 대해
원래 2025년 7월 25일(금)에 라타탄을 얼리 액세스로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출시 일정을 변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새로운 출시일은 아직 확정 중이며, 결정되는 대로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한편, 지난 6월에 출시된 라타탄의 데모 버전은 20만 회 이상 다운로드되었고, 1,200개 이상의 스팀 리뷰를 받았으며, 2,000개 이상의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개발팀의 예상을 뛰어넘는 엄청난 양의 반응이었습니다!
저희는 열정적인 댓글과 건설적인 피드백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출시 연기 이유
이번 연기의 가장 큰 이유는 현재로서는 접수된 엄청난 양의 피드백을 제대로 처리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제기된 주요 지적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해하기 어려운 튜토리얼과 UI
- 로그라이크 구조와 보상 속도가 불만족스러움
- 일부 라타탄이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것에 대한 불만
- 비주얼과 표현의 임팩트 부족
- 콘텐츠 구조, 속도, 중간 게임플레이 흐름에 대한 개선 요청
물론 얼리 액세스를 출시할 때까지 이러한 요청을 모두 해결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라타탄은 파타폰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인디 게임이기 때문에 당연히 방향성에서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는 지금 단계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형태로 라타탄을 선보이기 위해 조금 더 시간을 가지기로 결정했습니다.
얼리 액세스 출시 이후에도 여러분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개선해 나갈 계획입니다.
후원자 지원
얼리 액세스 출시를 진행하면서 킥스타터 후원자들이 공정하고 적절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특히 다음과 같은 부분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 후원자가 얼리 액세스 버전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 콘솔 버전을 선택한 후원자는 더 오래 기다려야 하므로 추가 보상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 후원자의 지원 등급과 선택한 플랫폼에 맞춘 사려 깊은 조치 수립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에서 공유할 예정이며, 기다리게 되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여러분의 성원 덕분에 저희 개발팀이 지금까지 게임을 발전시키고 개선할 수 있었으며, 기대 이상의 얼리 액세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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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모해봐도 이건 모겜급 대학과제급 싼티낫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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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모해봐도 이건 모겜급 대학과제급 싼티낫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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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상 파타퐁 개발진이라는것도 말장난에 가까운... 파타퐁 메인 개발사인 "피라미드"와는 전혀 관련없는 작품 | 25.07.05 00: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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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매하기 짝이없는 3박자 커맨드에 로그라이트 형식 게임구조. 심지어 리듬치면서 캐릭터는 따로 컨트롤 안해주면 공격 존나처맞고 순삭당함. 리듬틀리는게 아닌이상 콤보가 안끊기는게 좋다는 정도말곤 똥겜임 솔직히 | 25.07.05 01: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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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이동과 리듬 커맨드 둘 다 하려니깐 너무 별로더라구요 | 25.07.05 17: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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