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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18일) 스마일게이트 새로운 신작 로스트아크 모바일 프리뷰가 있었습니다. 이에 로스트아크M 정보들을 총정리해보았습니다.
※ 로스트아크M 프리뷰 총정리
■ 로스트아크 모바일 클로즈베타
- 2025년 10월 첫 클로즈베타(CBT) 예정
■ 스토리 및 평행세계
- 평행세계 이야기로 또 다른 로스트아크 세계관으로 진행
- 기본 메인 스토리 어느정도 비슷한 내용도 많지만 새로운 내용도 많을 것
■ 로스트아크 클래스들
- 비전 프리뷰 플레이 행사에서 8개 직업 체험 가능
- 오리지널 클래스인 소드마스터는 보다 어려진 모습으로 리뉴얼
- 기존 오리지널 직업들 외에도 신규 직업들도 있음
- 소드마스터, 귀멸사
■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 신규 오리지널 클래스: 귀멸사
- 오리지널 클래스 귀멸사는 남 요즈 캐릭터로 창을 둘로 나눈 형태의 쌍수도와 도 사용
■ 로스트아크M 조작
- 모바일에서 직관적인 조작감을 목표로 손끝으로 전투 리듬을 느끼고 선택을 전략적으로 할 수 있음
-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간단한 조작감을 지향
- 스마트 회피 버튼은 적의 패턴에 맞춰 누르고 있으면 적의 패턴을 알아서 피하기 가능
- 스킬 버튼의 위치와 크기를 조정하고 스킬 자동 사용 설정 추가
- 하나의 버튼에 여러 스킬을 묶는 등 조작 면에서 편하게 복잡한 조작도 가능하도록 유도 가능
- 콤보도 하나의 버튼에 커스터마이징 가능
■ 군단장 레이드 및 용병 시스템
- 첫 군장단 레이드 발탄을 사용할 수 있음
- 스마트 배틀아이템, 스마트 카운터, 스마트 회피&반격으로 중요한 조작을 하나의 버튼으로 쉽게 가능함
- 모바일에서도 군단장 레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여러 조작 측면에서의 개편
- 용병 시스템으로 파티원이 없어도 같이 레이드를 공략할 수 있음
- 전멸 시에 에도 어떤 플레이를 개선해야할지 Ai로 체크 가능
■ 로스트아크M 컨텐츠
- 전투 및 도전 콘텐츠는 솔로와 파티를 선택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플레이 방식을 선택할 수 있음
- 모바일 전용 컨텐츠
- 카오스 브레이크
- 싱글 군단장 레이드
- 혼돈의 물결 등 1인 또는 2인으로 플레이하는 소규모 콘텐츠
- 여전히 중심 컨텐츠 어비스 던전 군단장 레이드 군단 던전 같은 파티 콘텐츠
- 가디언 토벌 경쟁전 같은 경쟁 콘텐츠는 보다 단순화하여 부담을 낮췄다.
- 로스트아크 모바일 을 위한 오리지널 레이드 존재
■ 필드 콘텐츠 및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
- 이외에도 다양한 부가기능과 정기적으로 열리는 이벤트와 축제로 커뮤니티를 활성화할 계획
- 치유의 섬 같은 감성 콘텐츠들이 존재
-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하우징 마이룸이 준비
- AI 기능을 넣어 AI 자연어로 염색이나 원하는 색상 패턴을 만들어 의상이나 하우징
※ Q&A
Q. 로스트아크(원작)와 스토리 라인이 같나요? 다르다면 어떤 포인트가 다른지, 같다면 왜 모바일로 새로 오픈을 하게되었는지 알려주세요.
A: 같은 부분과 다른 부분이 공존합니다. 같은 부분 조차도 새로운 경험으로 구성하고 있다. 같은 사건이라도 다른 인물에 시선에서 달라진 의미 풀어나갈 예정입니다.로어떤 부분에서는 같은 방식이지만 감정이나 스토리 방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때로 원작과 다른 길을 가는 경우도 있을 예정입니다.
또 그 안에 숨겨진 다른 이야기까지도 존재합니다.
Q. 로스트아크(원작)와 연동하여 상호작용이 가능한 콘텐츠가 있거나, 향후 추가할 계획이 있을까요?
A: 현재까지는 계획이 없으며, 지금은 게임 퀼리티를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다. 다만 유저들이 원한다면 이벤트 같이 진행할 수도 있다
Q. 로스트아크(원작)의 개발팀 인력이 참여했나요?
A: 완전히 개별적으로 운영되고, 처음 부서 설립부터 아예 따로 직원을 채용했습니다.
Q. 로스트아크 모바일에 출시될 클래스 계획이 궁금해요
A: PC 본가에서 유저들이 원하는 클래스 위주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Q. 파티 플레이 중심의 로스트아크(원작)와 달리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있나요?
A: 혼자서 즐길수 있는 컨텐츠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Q. 스탠스 변경, 아이덴티티 스킬 등 모바일 조작 특성을 고려해서 제공한 편의 기능이 있을까요?
A: 이는 모바일에 환경에 맞춰서 변화된 부분들이 있습니다.
Q. 모바일 환경에서는 조작의 편의성과 UI가 중요할 텐데,이 부분에 대한 고민이 충분히 반영되고 있는지 궁금해요.
A: 스탠스 변경, 아이덴티티 스킬들이 개편 부분들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면 데빌헌터에 핸드건, 샷건, 라이플 사용할떄 해당 스킬에 맞춰서 자동으로 스탠스가 변화되도록 처리되어 있습니다.
조금 편의적인 부분들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앞서 말한 콤보 시스템으로 아이덴티티 스킬에 콤보에 넣어서 스킬 사이클 돌리는데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Q. 모바일 MMORPG라고 하면 자동 사냥 (공격) 시스템이 존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각 콘텐츠가 자동으로 클리어가 가능한 수준일지무조건 수동으로 조작해야 클리어가 가능한 수준일지 궁금해요.
A: 조작하는 플랫폼 마다 다르겟지만 자동으로 편하게 즐길수 있는 컨텐츠 있지만 수동으로 조작해서 유리한 컨텐츠가 존재합니다.
Q. 로스트아크(원작)의 레이드 특성상 한 판당 플레이가 길고,기믹이 많다 보니 세밀한 조작 필요한 편인 반면,모바일 게임은 보통 길어도 한판 플레이 타임이 십분 언저리에 세밀한 조작은 힘든 편인데 로스트아크 모바일은 레이드를 어떤 식으로 구현할 예정인가요?
A: 카오스 브레이크 판당 3분에서 5분의 가벼운 컨텐츠로 준비 중입니다. 군단장 레이드 역시 발탄 플레이타임 역시 8분 ~ 15분 정도로 예상이 됩니다.
Q. 로스트아크(원작)처럼 많은 컨트롤이 필요하다면 모바일로는 즐기기 어려울것 같은데 레이드는 어떤 난이도로 만들어질지 궁금해요. 이외에도 엔드 콘텐츠는 로스트아크(원작)처럼 고난이도 레이드를 중심으로 갈지, 아니면 로아 디펜스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라이트 유저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지 알고 싶어요.
A: 컨트롤이 익숙하지 않는 분들도 전반적인 컨텐츠를 다 즐길수 있도록 만드는게 목표이며, 각종 전투 보조 시스템도 이를 도와줄 예정입니다. 그리고 하드한 플레이를 위한 전용 난이도 따로 분리할 예정입니다.
Q. 레이드 참가를 위한 파티 매칭 시 편의성 및 난이도 설정에 대한 계획을 알고 싶어요.
A: 이는 현재 개발하고 있는 용병 시스템 이를 해결해줄 꺼라고 믿고 있습니다. 단순히 Ai나 컴퓨터가 아닌 동료로 인식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습니다.
Q. 로스트아크(원작)의 레이드 모드는 싱글 모드 아니면 특정 파티 인원수가 정해져 있는데 2명이나 3명처럼 자유롭게 파티를 구성할 수 있을까요?
A: 가능합니다. 이런걸 대체하기 위해서 용병 시스템이를 보안해줄 예정입니다.
Q. 우연히 채용 공고에서 NPC 관련 AI 개발자를 뽑는 것을 봤는데, AI와 플레이어 간의 대화가 가능한 건가요? 레이드 도중 탈주하는 유저나 접속이 끊기는 경우를 대비하여 AIL나 시스템이 대신 진행을 맡아줄 수 있나요?
A: 가능합니다. 또한 Ai나 용병이 진짜 동료 처럼 대화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Q. 모바일 게임이라는 플랫폼의 특성상 과금에 대한 유도가 따라올 수 밖에 없을텐데 현재 방향성을 어떻게 잡았는지 궁금해요.
A: 아직 BM에서 정리 단계입니다. 런칭 전에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Q. 아직 정확한 일정이 정해지지 않았더라도 대략적인 출시 시기라도 알려줄 수 있나요? 오랫동안 기대하고 기다리고 있는 만큼 대략적이라도 꼭 듣고 싶어요.
A: 가장 궁금하실 부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만큼 말씀드리 조심스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프리뷰 행사에서 주요 컨텐츠 검증과 피드백을 받아보고 10월 CBT에서는 기본 재미 요소, 순환 구조 그리고 성장 서버 안정성 같은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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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본섭자체가 완자행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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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나오면 pc 판 다 버리고 갈듯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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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제로스 잡고 새로운 여정이 모바일을 뜻하는 거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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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를 버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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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를 버려라~ | 25.06.18 20: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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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나오면 pc 판 다 버리고 갈듯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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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모바일 게임 프리뷰 영상은 그대로 믿으면 안되는게 여타 3d모바일 게임들도 프리뷰만보면 다 갓겜처럼 포장 잘함 | 25.06.18 20: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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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시판은 언리얼3 모바일은 언리얼5 차이 심할듯 | 25.06.18 20: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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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그럼 모바일이 그래픽 더 좋겠네요; | 25.06.18 21: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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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공개된 영상에서도 차이 상당합니다 모델링이며 광원 전부다 모바일이 압도 | 25.06.18 22: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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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제로스 잡고 새로운 여정이 모바일을 뜻하는 거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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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회방식 쓰겠죠 기존 로아 pc 온라인 사이트있으니 거기서 연동 결제만 넣어도 구글 피해서 캐쉬구매쌉가능.. 네이버도 웹페이지결제로 쿠키같은거 충전하면 구글수수료 뺀가격으로 가능하니깐요. | 25.06.19 11: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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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아크는 크로스플랫폼 게임입니다. 이미지 현장에서도 pc 버전 로스트아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 25.06.20 20:1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