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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 DF) DLSS 3.7 vs XeSS 1.3 vs FSR 2 [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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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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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냐면 3.1은 발표만 하고 출시는 안 했거든요
24.04.17 11:11

(IP보기클릭)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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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실물로 출시를 안했는데 어떻게 비교를 함
24.04.17 11:15

(IP보기클릭)211.1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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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SS > XESS > FSR 순
24.04.17 10:10

(IP보기클릭)121.1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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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github.com/GPUOpen-LibrariesAndSDKs/FidelityFX-SDK/blob/release-FSR3-3.0.3/docs/techniques/super-resolution-interpolation.md AMD FidelityFX 초해상도 3(FSR3)은 프레임 속도를 두 배로 늘리고 애니메이션 및 프레임 속도의 부드러움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레임 보간 기술로 업스케일링을 확장하여 FSR2를 개선합니다. FSR 2.2.2 기반의 시간적 업스케일링과 새로운 광학 흐름 구현을 사용하여 렌더링된 2개의 프레임에서 샘플을 재투영하여 그 사이에 추가 프레임을 생성합니다.
24.04.17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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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소프트웨어로 노력해봐야 물리(전용칩 텐서코어)에는 이길수 없음...
24.04.17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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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발전이 놀라움 정말.....
24.04.17 10:06

(IP보기클릭)118.219.***.***

니가가라 와이하
삼체에서 외계인이 무서워한 이유를 알겠음 | 24.04.17 11:36 | | |

(IP보기클릭)211.1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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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SS > XESS > FSR 순
24.04.17 10:10

(IP보기클릭)211.187.***.***

993827194729
XESS도 하드웨어 가속 방식이라서 그런지 FSR 보다는 훨씬 좋네요. | 24.04.17 10:12 | | |

(IP보기클릭)1.219.***.***

993827194729
혹시 인텔 내장 조합으로xess 사용할수있나요 | 24.04.17 10:35 | | |

(IP보기클릭)121.184.***.***

경환이 오빠
인텔 내장 그래픽은 XMX가 없어서 DP4a로 작동합니다. | 24.04.17 11:10 | | |

(IP보기클릭)121.184.***.***

TopSpoiler
애로우 레이크 iGPU에 XMX가 들어갈 거라는 루머는 있네요 | 24.04.17 11:13 | | |

(IP보기클릭)1.211.***.***

993827194729
XMX는 애저녁부터 FSR보다 나아진 지 오래고, 범용 기반인 DP4a가 FSR를 역전했다는 거임. 근데 이마저도 꽤 됐죠. 지금 FSR의 유일한 버팀목은 현행 콘솔에서 DP4a를 미지원한다는 것뿐입니다. 결국 콘솔에서 템포럴 업스케일러를 쓰려면 (울며겨자먹기라도)FSR 베이스여야 한다는 것이니. | 24.04.17 11:17 | | |

(IP보기클릭)1.211.***.***

류오동
콘솔 베이스가 아닌 게임이라면 냉정히 말해 FSR을 쓸 이유가 없어졌다고 보면 됩니다. GTX 10 RX 5000(나비10제외)만 되어도 DP4a 지원이라서그 이전 구세대까지 고려한 저사양게임이 아닌 이상 FSR을 염두에 둘 필요가 없기 때문. | 24.04.17 11:21 | | |

(IP보기클릭)211.117.***.***

류오동
PS5 프로 출시가 올해 말 예정인걸로 아는데, 하드웨어 기능으로 지원하는 PSSR 이 사용되기 시작하면 FSR 은 엑박에서나 쓰게될듯. 아마 마소도 차세대기에서는 자체 슈퍼레졸루션 기능을 넣을지도. | 24.04.17 14:08 | | |

(IP보기클릭)1.211.***.***

무한의체력
그건 좀 회의적임. 플5 타이틀로 나오는 이상 반드시 플5/플5프로 동시 지원일 것이고 (성능이 명백히 딸리는)노말에 업스케일러 자체를 아예 미지원할 게 아니라면 FSR 따로 그 PSSR 따로 개발해야 할 텐데, 그렇게 따로따로 개발할 제작사보단 그냥 FSR 하나만 작업하고 대충 퉁칠 회사들이 더 많아보인다는 거임. 그리고 마소는 엑시엑이 프로 포지션 아님? 차세대기 나오려면 몇 년은 더 걸릴 거고. | 24.04.17 15:01 | | |

(IP보기클릭)1.211.***.***

류오동
이미 Xess가 FSR 퀄리티를 앞지른지 꽤 되었음에도 그거 따로따로 더 작업하는 것이 귀찮다고 Xess까지는 안 넣는 개발사들이 아직도 많은데 여기에 PSSR까지 추가되면? 소니 퍼스트파티는 그럴지도 모르겠는데 노말이랑 엑박이 발목을 잡는 이상 완전하게 몰아낼 것 같진 않음. | 24.04.17 15:04 | | |

(IP보기클릭)211.117.***.***

류오동
개발키트에서 지원하는 업스케일러 사용하는게 무슨 어마어마하게 힘든일도 아닌데 무슨 대충 FSR 로 작업하고 퉁??? 콘솔 특성상 어차피 단일하드웨어이기때문에 그 하드웨어에서 지원하는 기능으로 개발하는게 당연한겁니다. 물론 게을러 터져서 그냥 FSR사용하는 멀티플랫폼 개발사도 있기야 하겠지만, 콘솔 베이스로 개발하는 게임들은 해당 콘솔의 기능을 쓰는게 당연하죠. 류오동 콘솔 베이스가 아닌 게임이라면 냉정히 말해 FSR을 쓸 이유가 없어졌다고 보면 됩니다. -> 본인조차도 콘솔베이스가 아니면 FSR안쓸거라면서요? 근데 PS5 콘솔 베이스인 게임이 콘솔에서 지원하는 기능 말고 FSR을 쓸이유가? PS5 퍼스트파티는 당연히 PSSR 만 사용하게 되겠죠. | 24.04.17 15:44 | | |

(IP보기클릭)211.117.***.***

무한의체력
엄밀하게 말해서 콘솔베이스가 아닌 PC 베이스 게임이라면, 앞으로 DIRECTSR로 개발하는 게임들이 늘어날거고, 결국 AMD 그래픽카드 사용자들만 FSR을 사용하는 환경이 될겁니다. | 24.04.17 15:48 | | |

(IP보기클릭)1.211.***.***

무한의체력
PSSR은 플5 프로부터만 지원하는 것 아님? 기존 플5 노말엔 전용 연산 유닛이 없을텐데. 노멀판엔 업스케일러를 아예 안 넣고 프로판에만 PSSR 넣고 그럴 개발사가 많지는 않을 거 같음. | 24.04.17 16:11 | | |

(IP보기클릭)211.117.***.***

류오동
PS5 노멀도 콘솔베이스인 인섬니악이라던지 이런 스튜디오들은 이미 자체개발한 템포럴 업스케일러를 사용해왔고, FSR 사용안합니다. PC 베이스로 개발된 멀티플랫폼 게임들이나 써왔죠. 싸펑이라던가. | 24.04.17 16:13 | | |

(IP보기클릭)1.211.***.***

무한의체력
하나하나 따로 맞춰 넣은 역량이 되는 플스 퍼스트파티들은 님 말대로 가겠죠. 근데 나머지들도 그렇게 적극적으로 개발을 할진 모르겠음. 요즘 게임제작사들이 하나같이 ㅂㅅ들 투성이라. | 24.04.17 16:23 | | |

(IP보기클릭)116.126.***.***

류오동
FSR 가지고 DLSS 적용하는 방법들이 있긴하죠(오류날때도 많지만). 이거랑 비슷하게 AMD랑 소니측에서 FSR/PSSR 간에 변환할수 있게 준비만 해줘도 서드파티에서 나름대로 해볼만 하다는 생각이 들긴 하는데 해줄지 어떨지는 나와봐야 알거 같긴 합니다. | 24.04.17 18:35 | | |

(IP보기클릭)223.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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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소프트웨어로 노력해봐야 물리(전용칩 텐서코어)에는 이길수 없음...
24.04.17 10:14

(IP보기클릭)119.193.***.***

와 dlss3.7도 나왔어요?
24.04.17 10:29

(IP보기클릭)125.130.***.***

암드암드야...ㅠ 힘좀 내줘 제발
24.04.17 10:51

(IP보기클릭)110.45.***.***

amd는 인텔보다 먼저 도입 했으면서 따이네
24.04.17 11:01

(IP보기클릭)118.131.***.***

오..쩨 많이 좋아졌네요
24.04.17 11:06

(IP보기클릭)219.254.***.***

dlss는 최신 3.7 로 비교하는데 fsr은 오래된 2.0을 비교하네요. fsr은 3.1 이 최신인걸로 아는데...
24.04.17 11:10

(IP보기클릭)121.1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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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방
왜냐면 3.1은 발표만 하고 출시는 안 했거든요 | 24.04.17 11:11 | | |

(IP보기클릭)219.254.***.***

TopSpoiler
어차피 3.1 자체가 마이너 업데이트라 최소 3.0은 되야 공정한 비교가 아닌가 싶네요 | 24.04.17 11:12 | | |

(IP보기클릭)121.184.***.***

센터방
3.0은 프레임 생성을 지원하는 버전이고 업스케일러는 2.2를 씁니다. | 24.04.17 11:14 | | |

(IP보기클릭)1.211.***.***

BEST
센터방
아직 실물로 출시를 안했는데 어떻게 비교를 함 | 24.04.17 11:15 | | |

(IP보기클릭)121.184.***.***

BEST
TopSpoiler
https://github.com/GPUOpen-LibrariesAndSDKs/FidelityFX-SDK/blob/release-FSR3-3.0.3/docs/techniques/super-resolution-interpolation.md AMD FidelityFX 초해상도 3(FSR3)은 프레임 속도를 두 배로 늘리고 애니메이션 및 프레임 속도의 부드러움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레임 보간 기술로 업스케일링을 확장하여 FSR2를 개선합니다. FSR 2.2.2 기반의 시간적 업스케일링과 새로운 광학 흐름 구현을 사용하여 렌더링된 2개의 프레임에서 샘플을 재투영하여 그 사이에 추가 프레임을 생성합니다. | 24.04.17 11:18 | | |

(IP보기클릭)59.5.***.***

센터방
호라이즌 포비즌 옵션에서 보니깐.. DLSS 3.7 XeSS 1.3 FSR 2.2 나옴 | 24.04.17 11:21 | | |

(IP보기클릭)175.214.***.***

센터방
업스케일러만 두고 봤을 때 fsr은 2.2에서 화질개선이 멈춘상태라 그렇지요. (fsr3에서 사용하는 업스케일러도 fsr 2.2와 사실상 동일하고) 그래서 비교할 때도 2.2로 비교하구요. 3.1에서는 그나마 개선했다는 내용이 들어있지만, 출시를 안했으니 비교 불가하구요. | 24.04.17 19:02 | | |

(IP보기클릭)1.211.***.***

근데 그래도 2.2랑 비교해줬으면 어땠나 하는 아쉬움은 있음. 나머진 다 최신인데.
24.04.17 11:22

(IP보기클릭)121.184.***.***

류오동

3자 비교에 나온 게임 모두 FSR 2.2 씁니다. | 24.04.17 11:42 | | |

(IP보기클릭)39.7.***.***

TopSpoiler
이건 내가 너무 대충 봤네.... 근데 왜 제목이 FSR2였을까 | 24.04.17 12:11 | | |

(IP보기클릭)14.39.***.***

그래도 fsr이 품질은 딸려도 빛이 점멸하는 아티팩트는 가장 적은 것 같더라고요. dlss나 xess는 그 문제가 좀 있는 듯하던데 아직은 발전도중이라 그런 건지. 고스팅하고 다르게 광원 깜박이는게 너무 거슬리던데 이건 해결이 언제쯤 될지..
24.04.17 12:04

(IP보기클릭)121.184.***.***

27gl850
shimmering 아티팩트는 FSR이 가장 심합니다. | 24.04.17 12:09 | | |

(IP보기클릭)14.39.***.***

TopSpoiler
그런가요? 정확한 명칭은 잘 모르겠지만 최근 몇몇 게임에서 dlss를 켜면 빛이 점멸하는 문제가 심해서 fsr로 바꾸면 또 없기도 하고 그래서요. 게임마다 증상이 있기도 없기도 한 걸 보면 기술 문제인지 게임 문제인진 모르겠는데 P의 거짓같은 경우는 dlss를 켜면 샹들리에나 등불에서 그런 문제가 심해서 그냥 끄게 되던.. | 24.04.17 12:17 | | |

(IP보기클릭)121.184.***.***

27gl850
shimmering은 이런 현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dUgEnfitrA | 24.04.17 12:23 | | |

(IP보기클릭)121.184.***.***

27gl850
피거짓에서 보이는 현상은 이걸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녹색 등불) https://youtu.be/XEbagtaAGh8?feature=shared&t=11 업스케일러 특성보다 다른 쪽 원인으로 보입니다. | 24.04.17 12:25 | | |

(IP보기클릭)14.39.***.***

TopSpoiler
주신 영상의 6:58~에서 dlss 쪽에 등불이 깜박이는 문제가 있는데 저게 꽤 거슬리더라고요. fsr이나 네이티브로 두면 괜찮은데. 예전에 리터널 할 때도 같은 문제가 있어서 옵션을 건드려보는데 뭐라 해야하나, 옵션창에서 멈춰있는데 광원만 마구 떨리는? 그런 증상이 있었습니다. 근데 뭐 또 다른 게임들에선 이런 문제가 없던걸 보면 그냥 겜바겜인가 싶기도 하고. 복잡하네요. | 24.04.17 12:42 | | |

(IP보기클릭)121.184.***.***

27gl850
언리얼 엔진 파라미터를 좀 만지면 될 것 같은데 개발자가 문제라고 인지를 못 한 것 같네요. | 24.04.17 14:34 | | |

(IP보기클릭)175.214.***.***

27gl850
(엔비디아 분석에 따르면). 보통 그런 경우는 개발자가 입력값을 잘못 쥐어준 경우라고 합니다. | 24.04.17 19:04 | | |

(IP보기클릭)180.229.***.***

얘네들이 프레임 보간에 한동안 집중해서인지 발전속도가 좀 애매하긴 했죠. 근데 니들이 둘이랑 비교하면 한참 작은 기업인 건 아는데 보간 만들다가 업스케일링 한동안 손 놓을 정도로 사이즈 작은 건 아니잖니… ㅠ 이런 느낌이네요 ㅠㅠ
24.04.17 12:08

(IP보기클릭)118.235.***.***

원래 이런 글 뜨면 그릉이 와서 날조와 선동으로 fsr 빨아제껴야 참맛인데 아직 안왔네
24.04.17 13:48

(IP보기클릭)180.182.***.***

루리웹-5308097239
연전연패 부릉그르릉 ㅋㅋ 하지만 오늘도 그는 fsr이 최고라며 분탕질을 치고 있겠지.. | 24.04.17 14:55 | | |

(IP보기클릭)1.211.***.***

누리웹 맞지요?
요즘은 PC 하드웨어쪽에선 너무 눈에 띄니까 업종변경해서 모정갤 터줏대감 됐던데 ㅋㅋㅋㅋ | 24.04.17 15:05 | | |

(IP보기클릭)180.182.***.***

류오동
모정갤은 뭐하는 곳인가요? | 24.04.17 15:18 | | |

(IP보기클릭)118.235.***.***

류오동
단어선택이나 문장력에서 멍청함이 뿜어져 나오는 통에 게시판을 옮긴다고 티가 안나는게 아닌데도 본인만 모르고 있는걸로 보임 | 24.04.17 15:50 | | |

(IP보기클릭)1.211.***.***

누리웹 맞지요?
모정갤이란다 모정게 ㅇㅇ 애플전도사+삼까로 전직함 | 24.04.17 16:12 | | |

(IP보기클릭)180.182.***.***

류오동
아아.. 맨날 털리니까 주 활동 무대를 옮겼나 보네요 ㅋㅋ 부릉이는 원래부터 애플 암드 찬양에 삼까 엔비디아까였으니까요 | 24.04.17 16:23 | | |

(IP보기클릭)119.149.***.***

FSR은 퀄리티만 보면 ㄹㅇ로 폐기물 수준. PS5 프로에서 전용 업스케일러 지원되면 이젠 비빌데도 없다
24.04.17 1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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