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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미카미 신지 "Zwei" 서바이벌 호러에 대해 [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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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바이오하자드란 게임이 게임계를 바꿔놓았다고 말해도 할말은 없지 액션어드벤쳐란 장르가 확 많아지고 공포물도 확 늘어났었으니
12.08.19 2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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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갓오브워는 이전까지 서양에선 없던 느낌의 액션게임이죠 시뮬과 FPS 어드벤처위주의 서양에서 일본식 타격감위주의 전투액션이나 바하또는 데메크,귀무자식 퍼즐액션등 확실히 PS2까지의 일본식 액션을 가져와 서양화해서 만든 초대작입니다 제작짐도 캡콤액션게임 많이 어필받고 만들었다고 했음 데드스페 제작진도 바하시리즈 즐겨한다했습니다
12.08.20 0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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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데메크도 바하제작진들이 장난삼아 만든것이 발단으로 게임으로 나온 작품이죠. 아마 바하가 없었으면 이런 게임들이 나오긴했어도 확 늘어나진 않았을겁니다. 캡콤쪽에서도 바하를 만든다고했을때 반대를 했었다고 했고, 이렇게 뜰지도 몰랐다고 했을정도의 시도였으니깐요. 사힐도 첨에 나왔을떈 바하 베낀 게임정도의 취급이었죠. 바하덕분에 나올수있었던 귀무자 데메크가 또 다른 게임들에게 영향을 준거라 볼수있죠.
12.08.20 0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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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콤 나온 이유가 이거일듯? 그건 뭘까요(笑) 위에서 이래라 저래라 하는건 딱히 없습니다. 크리에이터를 존중해주는 회사입니다. 좋은거,팔리는거를 만들어 줘, 그리곤 만드는걸 즐겨줘, 그 정도입니다. 여튼 좋은작품 기다립니다~
12.08.19 2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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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드슾이 바하로부터 시작되었다..라
12.08.19 2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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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미카미 신지씨도 데드스페이스를 높게 평가하는군요. 미카미씨가 만드는 신작 서바이벌 호러 게임 기대해봅니다.
12.08.19 2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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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카미는 혁신을 추구하는 개발자죠 . 바하4 스타일의 토대를 만들어서 데드스페이스가 나왔고 바하5에서도 혁신이 필요했지만 캡콤과의 마찰로 바하5 개발중에 바하5를 비난하며 퇴사했습니다 | 12.11.07 15: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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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나서 바하5 만들던 이나후네도 일본게임계 전체를 비평하며 퇴사했고 바하6사태가 발생한거죠 | 12.11.07 15: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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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아는 그 긔욤긔욤 쯔바이가 아는건가요?
12.08.19 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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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화 서명운동까지 했던 그 쯔바이 말인가여....ㅜㅡ 아아... 힘겹게 한글화가 되었지만 판매량이... | 12.08.19 21: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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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도 이런 내용이 돌고 있네요. http://bbs2-api.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psp/124/read?articleId=14085832&bbsId=G005&itemId=424&pageIndex=11 쯔바이 그때 당시의 상황으로 봤을 때 잘 팔린 편입니다. | 12.08.19 21: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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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하이엔드 거치형이면 위유 가능성 있겠는데...9월 발표를 일단 주목해야지..보통 플삼 엑박 발표할텐데..
12.08.19 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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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드 스페이스 2 하드코어 하면서 진짜 서바이벌 호러를 느낄수 있었죠.. -_- 처음부터 끝까지 세이브가 3회로 제한되니까 한걸음 한걸음 아주 쫄깃함;; 근데 거의 일직선 진행이라서 바하가 주는 느낌하고는 사뭇 다르죠 바하는 바하만의 공포가 있음
12.08.19 2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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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가미신지씨가만드는게임은 닥치고 기대 해보겠습니다
12.08.19 2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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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이런식으로 메인디렉터의 과거 명성만 의지하며 마케팅 설레발하다가 평작 이하 나오는 게임이 많았는데. 열악했던 환경의 뱅퀴시도 평타이상은 쳤고 이번엔 더욱 보강된 개발비로 만들려는거 같네요 | 12.11.07 15: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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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제로?? 령제로를 말하는 건가..?
12.08.19 2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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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맞습니다. | 12.08.19 23: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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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미카미옹의 게임은 무조건 기대.. 만빵
12.08.19 2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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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바하4이후 데드스페이스가 최고였음..
12.08.19 2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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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드슾이 바하로부터 시작되었다..라
12.08.19 2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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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드 스페이스 제작진이 직접 얘기했습니다. 1편 냈을 때 바하4를 많이 참고했고 바하4가 없었으면 태어나지 못했을 거라고. 딱히 바하로부터 시작되었다고 데드스페이스가 못만든 게임이 되는 건 아니죠... | 12.08.20 00: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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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히 바하4류 게임이죠 솔직히 기어즈오브워나 언차티드등도 바하4의 성공을 토대로 나온 TPS입니다 | 12.11.07 15: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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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쯔바이가 아니네
12.08.19 2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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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콤이 후회하도록 만들어줘 미카미 짱
12.08.19 2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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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콤 나온 이유가 이거일듯? 그건 뭘까요(笑) 위에서 이래라 저래라 하는건 딱히 없습니다. 크리에이터를 존중해주는 회사입니다. 좋은거,팔리는거를 만들어 줘, 그리곤 만드는걸 즐겨줘, 그 정도입니다. 여튼 좋은작품 기다립니다~
12.08.19 2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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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4의 데드씬 연출이 참 좋았는데... 바하5는 그걸 버리고 데슾이 그걸 가져갔제...
12.08.19 2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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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 하는 부분이네요. 진짜 바하5는 데드씬 없는게 컸음;; 공포도 하락의 주 원인;; | 12.08.19 21: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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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카미 신지가 없는 바하 시리즈 vs 미카미 신지 신작 기대된다 ㅋ
12.08.19 2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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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된다... 한글화나 좀...
12.08.19 2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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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Zwei 가 아니네...
12.08.19 2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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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하면 나와요 "베데스다소프트웍스와 id소프트의 모회사인 제니맥스 미디어(ZeniMax Media)가 29일 미카미 신지가 설립한 신생 개발사 ‘탱고 스튜디오’를 인수했다." | 12.08.19 23: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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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카미씨가 만든 탱고스튜디오가 베데스다 모회사한테 러브콜을 받았죠. 덕분에 지금 쯔바이라는 AAA급 대형타이틀 만들고 있다함. 일본에서 일본스탭 위주의 제작을 하고 있기때문에 비겜테이스트가 많이 묻어나는 대작이 나올듯한데... 여튼 해외거대자본을 통한 일본제 비겜대작의 첫 등장이 될듯...
12.08.19 2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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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옵워가 일본 게임을 흡수해서 만든 게임이란건 무슨 뜻이지...?
12.08.19 2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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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자신이 개발에 관여한 '데빌 메이 크라이'에 영향을 받았다고 말하는 거죠. 현재의 일본 게임 수준을 생각하면 굉장히 건방지고 시대착오적인 말로 들릴 수도 있지만, 화자가 미카미 신지이기 때문에 전혀 틀린 말은 아니죠. 산타모니카 제작진도 인정한 사실이고요. | 12.08.19 23: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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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갓오브워는 이전까지 서양에선 없던 느낌의 액션게임이죠 시뮬과 FPS 어드벤처위주의 서양에서 일본식 타격감위주의 전투액션이나 바하또는 데메크,귀무자식 퍼즐액션등 확실히 PS2까지의 일본식 액션을 가져와 서양화해서 만든 초대작입니다 제작짐도 캡콤액션게임 많이 어필받고 만들었다고 했음 데드스페 제작진도 바하시리즈 즐겨한다했습니다 | 12.08.20 00: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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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이 시작한 장르를 다른 제작자들이 받아들여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는 거죠. 미카미가 어느정도 참여했던 데메크가 사실 3d 액션의 스타트를 끊은 최초의 게임이라 볼 수 있는데 그렇기에 충분히 할 수 있는 말이죠. 데메크가 없었다면 갓옵워도 없었을 가능성 높습니다. 데드스페이스 역시 마찬가지죠. 바하4가 없었으면 사실 지금의 데드스페이스는 없었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요. 나온다해도 지금과 좀 달랐을 수 있죠. 데메크나 바하4가 나오고 사실 이어받는 사람이 없으면 그냥 묻히는 장르가 될수도 있는건데 이제 동서양 가릴 것 없이 만들어 내는 인기 장르가 된 것에 뿌듯함이 있겠죠. 스마트폰에 애플이 보급을 시작한 걸 인정하듯 데메크와 바하4는 각 장르를 보급시킨 작품이란 걸 인정할만한 위치는 분명하죠. 특히 바하4의 경우는 북미에서 대박 대박 초대박나서 tps 장르가 엄청나게 활발해진 계기가 되었죠. | 12.08.20 00: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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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데메크도 바하제작진들이 장난삼아 만든것이 발단으로 게임으로 나온 작품이죠. 아마 바하가 없었으면 이런 게임들이 나오긴했어도 확 늘어나진 않았을겁니다. 캡콤쪽에서도 바하를 만든다고했을때 반대를 했었다고 했고, 이렇게 뜰지도 몰랐다고 했을정도의 시도였으니깐요. 사힐도 첨에 나왔을떈 바하 베낀 게임정도의 취급이었죠. 바하덕분에 나올수있었던 귀무자 데메크가 또 다른 게임들에게 영향을 준거라 볼수있죠. | 12.08.20 00: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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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파트와 움직이는 방식은 그렇다치지만 에리어 가로막는거랑 빨간 오브 나오는거보고 데메크 생각 확나던데 | 12.08.20 10: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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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모르시는데 ps2이전의 서양게임이란건 엄청나게 조악하고 암내나는 쓰레기 게임들이 주력이었죠. 현재의 유비소프트나 액티비전같은 그런 개발사는 없었어요 | 12.11.07 15: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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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으로 모탈컴뱃 같은 류가 과거 서양게임을 대표하는 느낌이었죠 | 12.11.07 15: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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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바이오하자드란 게임이 게임계를 바꿔놓았다고 말해도 할말은 없지 액션어드벤쳐란 장르가 확 많아지고 공포물도 확 늘어났었으니
12.08.19 2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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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10년간 북미에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했던 게임이 바하4죠. 바하4가 나오고 이후 tps 장르가 쏟아져 나왔는데 이렇게 새로운 스타일이 막 나오게 만든 작품은 최근엔 거의 바하4가 유일하다고 봅니다. 그러니 베네스다 모회사에서도 믿고 엄청난 돈을 투자했겠죠. | 12.08.20 00: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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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4가 현 TPS나 3인칭 호러게임의 아버지입니다. 기어즈오브워나 언차티드포함 대부분의 3인칭 게임의 초석과 전형을 만든 게임이고 그 개발자가 미카미신지에요 그리고 구 어드벤처인 바하1과 바하리버스라는 괴물을 만든 아버지도 미카미신지입니다 스스로 만든 혁신에 또 혁신을 만든 사람이죠 그리고 미카미가 바하5부터 참여안했더니 캡콤이 망했습니다 | 12.11.07 15: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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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카미신지의 바이오해저드4 이후의 결과물들 역전재판은 꽤나 신선하고 잘 만들었지만 이후의 결과물들은 처참할 정도로 흥행과 게임성에서 전부 실패 특히나 최근작인 뱅퀴쉬는 싱글게임이지만 무려 엔딩시간까지 4시간30분이면 엔딩 2회차요소도 없고 게임이 매우 지루하고 반복되는 보스배틀 그리고 일본특유의 행동제한시스템때문에 화끈한 액션에 브레이크를 거는 느낌이 짜증남 스다고이치과 함께 만든 쉐도우오브뎀드는 더 재미없는 F급액션게임 지루함의 연속 사놓고 엔딩도 안 본 게임 결론 미카미신지는 바이오해저드를 만든 위대한 제작자였다 하지만 이후의 게임들은 실망 특히나 뱅퀴쉬는 서양게임종합짱뽐 C급 액션게임
12.08.20 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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뱅퀴쉬는 안 해봤고 쉐도우는 정말 사놓고 엔딩 안 보고 처분한 겜...!! | 12.08.20 16: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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뱅퀴시정도면 잘 만들어진 tps일텐데... 재밌다고 말하는 다른 사람들은 겜 보는 눈이 없는 사람들인가? 일본산 tps중 뱅퀴시보다 잘만든 겜 있기나 한지... 그리고 쉐도우오브뎀드는 실제로 만든 디렉터는 따로 있는걸로 암. 미카미는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라는 직함으로 참가했을뿐... | 12.08.20 16: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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뱅퀴시는 캡콤 퇴사 직후 자본력도 개발진도 없이 열악하게 만든 게임입니다. | 12.11.07 15: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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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프로젝트가 디렉터로서 마지막으로 제작하는 게임이라 미카미가 가진 재능과 역량을 죄다 쏟아붓는다니 기대하겠음.
12.08.20 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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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기대되네요. 제대로 만들어서 나오면 쵝오일듯.
12.08.20 0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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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카미 아져씨가 "화이트 데이"를 해봤다면 클락타워를 언급했을까...ㅋㅋㅋㅋ
12.08.20 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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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아저씨야 뱅퀴시2는 어찌할꺼야! 2는 만들고 나왔어야지!
12.08.20 1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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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서 태어난 특기 좋아하네. 착각도 정도껏 해야지. 어둠속에 나홀로하고 바하1하고 다른게 뭐냐니까 제대로 대답도 못하던 양반이
12.08.20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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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이점은 판매량과 명성 입니다. | 12.11.07 15: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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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했지 실컷 바하4만들고 데드에 뺏겼으니 호러어드벤쳐시리즈면 호러로 갔어야하는데 액션으로 갔으니 방심했지
12.08.21 0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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뺏긴건 캡콤이지 미카미신지가 아닙니다.. 미카미신지는 바하5를 매우 비평했음 | 12.11.07 15: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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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심도 아니구요 그냥 눈앞에서 망치는꼴 못봐서 개발중에 퇴사한거죠. | 12.11.07 15: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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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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