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는 블룸버그의 원본 보고서에서 일부 내용을 발췌하여 다음과 같은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목표를 설정할 때 장기적인 관점을 취합니다. 모든 프로젝트나 우선 순위에서 성공이 동일하게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목표를 높게 잡되 유연성을 유지합니다. 우리는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창의성, 혁신, 지속 가능성 간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비즈니스 전체를 바라봅니다. 다른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와 마찬가지로, 때로는 어려운 결정을 내리고 여러 가지 이유로 더 이상 효과가 없는 작업은 중단하고 회사의 방향과 우선순위에 더 부합하는 프로젝트로 리소스를 이동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각 팀과 프로젝트는 서로 다를 수 있지만, 전체 비즈니스에서 공유하는 한 가지 목표는 훌륭한 게임을 만들고 플레이어가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Xbox의 이익 마진은 어떻게 되고 있나요?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 CFO 에이미 후드는 Xbox의 목표 이익률을 30% 로 설정했는데 , 이는 게임 부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높은 수치입니다. 이러한 공격적인 목표는 Xbox의 운영 방식, 특히 가격 책정부터 파트너십까지 모든 측면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왜 30% 마진이 "미친 짓"으로 여겨지나요?
대부분의 게임 플랫폼은 특히 하드웨어 비용, 게임 개발, 구독 서비스 등을 고려할 때 훨씬 낮은 마진 으로 운영됩니다. 30%의 마진은 상당한 비용 절감 또는 매출 증대 조치를 시사하며 , 이는 스튜디오, 개발자, 그리고 소비자에게 큰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Xbox의 전략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높은 마진 달성에 대한 압박은 가격 인상 , 스튜디오 폐쇄 , 구독 모델 및 클라우드 게임 으로의 전환 강화와 같은 최근 움직임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이는 Xbox가 기존 콘솔 게임에 장기적으로 집중할 것이라는 추측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이는 게임 개발자에게 무엇을 의미할까?
개발사들은 더욱 빠듯한 예산, 더 큰 수익 창출 압박 ,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재정 목표에 부합하는 게임으로의 우선순위 전환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일부 관계자들은 이러한 상황이 실험적인 타이틀의 감소로 이어지고 검증된 프랜차이즈에 더 집중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이런 이익 추구가 더 광범위한 Microsoft 트렌드와 관련이 있나요?
네, 마이크로소프트는 AI, 클라우드 서비스, 그리고 기업 성장에 점점 더 집중하고 있으며 , Xbox 또한 이러한 비전에 발맞춰 나가야 한다는 요구를 받고 있습니다. 30%의 마진 목표는 Xbox를 열정적인 프로젝트에서 사업부로 전환하는 것을 반영하며, 실제로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일부 B2B 사업부와 동일한 방식으로 운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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혀는 길고 생각은 짧고 능력은 없고 신뢰는 잃고 걍 꺼지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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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 안하고 말이 기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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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하진 않았다는건 사실이라는거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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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진짜 저렇게 말했나 싶어 원문 가봤더니 진짜 번역이 잘되어있는거였고. ㅋㅋㅋㅋ 결과적으로 저런 압박이 지금의 미친 가격인상 미국 외 국가 제품단종으로 이어지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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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필은 어릴적부터 게임 좋아?하고 프로그래밍도 하는 사람이었고 우연하게 아는 사람 찬스로 마소랑 연이 닿은 걸로 알고 있음 지금 여기 저기서 욕을 먹지만 필도 평사원에서 마소게임쪽 ceo 까지 간 능력있는 사람임 이렇게 퍼주면 사람들이 게임 맛 보고 게임을 사겠지 했으나 원래 인간이란 게 간사해서 막 퍼주니 게임을 안 사고 콩고물만 받아 먹으려고 해서 이렇게 된거지 100원에 3달 1000원에 한달 퍼스트나 서드 데이원 이런 거 하면 안됐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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혀는 길고 생각은 짧고 능력은 없고 신뢰는 잃고 걍 꺼지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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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 안하고 말이 기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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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게임재미없어
사실 필은 어릴적부터 게임 좋아?하고 프로그래밍도 하는 사람이었고 우연하게 아는 사람 찬스로 마소랑 연이 닿은 걸로 알고 있음 지금 여기 저기서 욕을 먹지만 필도 평사원에서 마소게임쪽 ceo 까지 간 능력있는 사람임 이렇게 퍼주면 사람들이 게임 맛 보고 게임을 사겠지 했으나 원래 인간이란 게 간사해서 막 퍼주니 게임을 안 사고 콩고물만 받아 먹으려고 해서 이렇게 된거지 100원에 3달 1000원에 한달 퍼스트나 서드 데이원 이런 거 하면 안됐었음 | 25.10.24 06: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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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도 구독자 유인하려고 저런거 했었는데요 유인책 자체는 괜찮았는데 골드전환부터 좀 문제가 있었죠 지속불가모델이라. | 25.10.24 06: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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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 올려치기 ㄴㄴ 애초에 넷플릭스도 있는데 자본주의 사회에서 ceo까지 올라간놈이 시장굴러가는걸 모를리가 있나 겜패스 내면 게임안팔리먼 당연히 알고 있었음 필은 진짜로 겜패로 수익낼려고 한거임 100원 1000원정책도 다른곳도 다 비슷하게 한거임 걍 필은 게이머인 척만 하고 게임시장 역사를 제대로 공부안한거임 중요한건 가격이 아니라는걸 모른거임 | 25.10.24 08: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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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진짜 저렇게 말했나 싶어 원문 가봤더니 진짜 번역이 잘되어있는거였고. ㅋㅋㅋㅋ 결과적으로 저런 압박이 지금의 미친 가격인상 미국 외 국가 제품단종으로 이어지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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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네이버 멤버십에 pc패스 입점을 했던 전례를 보면 이러한 압박이 오래되었다기 보다 최근 급격하게 진행되었다는걸 확인할 수 있죠. 애초에 그따구로 급격한 인상이 계획된 거 였다면 pc패스를 네이버 멤버십 연간구독시 1/4 이하 가격으로 프로모션 하는 상품을 만들리가 없으니까요. | 25.10.24 06: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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