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메디 CEO 사임으로 맥스 페인 리메이크 2026년 출시 목표
레메디는 팬들에게 맥스 페인 리메이크 에 대한 간략한 개발 현황을 공개 하고 출시 연도를 암시했습니다. 이는 레메디가 최고위직에서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한 데 따른 것입니다. 테로 비르탈라는 며칠 전 레메디 CEO 자리에서 즉각 사임했습니다.
매 분기 말에 게임 개발사와 배급사는 지난 3개월간의 사업 실적을 담은 재무 보고서를 공유합니다. 2025년 7월부터 9월까지를 다루는 이번 최신 분기인 2025년 3분기가 마감되었으며, 이제 해당 기간의 정보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 재무 자료는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현재 프로젝트와 미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공개됩니다. 레메디는 또한 자사 게임의 개발 단계에 대한 의견을 제공합니다. 레메디는 맥스 페인 1 & 2 리메이크를 포함하여 다양한 개발 단계에 있는 여러 게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늘 Remedy가 보고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이번 분기 레메디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감소했습니다. 1,790만 유로에서 1,220만 유로로 감소했습니다. 이는
610만 유로에 달하는 "개발 수수료 감소"에 따른 것입니다.
테로 비르탈라가 떠난 후, 마르쿠스 메키가 장기 후임자가 정해질 때까지 임시 CEO를 맡았습니다. CEO로서 메키는 맥스 페인 1&2 리메이크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보고 기간 동안 주요 수익원은
Max Payne 1 & 2 리메이크와 Control 2의 개발 수수료, FBC:
Firebreak 관련 구독 서비스 계약, Alan Wake 2 로열티, Control 관련 게임 판매에서 발생한 판매 수익이었습니다.
(…) 우리의 노력 대부분은 기존 프랜차이즈인 Control과 Alan Wake와의 협력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 우리는 Rockstar Games와 함께 Max Payne 1&2 리메이크 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Remedy CEO Markus Mäki
또한 그들은 현재 개발 중인 모든 게임을 나열했고, 그 중 Rockstar에서 출판하는 Max Payne Remake를 강조했습니다.
| 게임 | 발행자 | 스테이지 게이트 상태 |
| FBC: 파이어브레이크 | 레메디 엔터테인먼트 | 출시 후 개발 |
| 제어 2 | 레메디 엔터테인먼트 | 전체 생산 |
| 새로운 프로젝트 | 레메디 엔터테인먼트 | 개념 증명 |
| 맥스 페인 1&2 리메이크 | 록스타 게임즈 | 전체 생산 |
방출 표시?
2분기 연속으로 레메디(Remedy)는 맥스 페인 리메이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예상대로 정식 제작이 진행 중입니다. 2025년 9월 기준으로, 이 게임은 약 15개월 이상 정식 제작되어 왔습니다 .
레메디에 따르면, 이 과정에는 약 200명의 직원과 6개월간의 베타 테스트를 위한 게임 준비에 약 1~2년이 소요됩니다. 레메디의 개발 과정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전체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줄 사이를 읽다
레메디는 오늘 투자자들에게 보낸 보고서에서 두 가지 새로운 목표를 설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그중 하나는 2027년까지 2024년 매출을 두 배로 늘리는 것이며, "이 목표를 넘어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는 것"입니다. 레메디의 2024년 매출은 영화 '앨런 웨이크 2'의 성공 덕분에 높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맥스 페인 1&2 리메이크와 컨트롤 2가 모두 본격 제작에 들어간 것을 고려하면, 많은 사람들은 이 두 작품이 2024년 매출을 두 배로 늘릴 것이라고 예상할 것입니다. 컨트롤 2는 약 9개월 전에 본격 제작에 들어갔으므로, 컨트롤 2는 2027년 작품입니다.
Remedy가 일관성 있고 투명한 기업이라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므로, 2025년 4분기가 마무리되면 Max Payne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2026년 1월 말쯤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RockstarINTEL 에서 바로 그 내용을 다룰 예정입니다 .

(IP보기클릭)104.234.***.***
누가 보면 앨런웨이크2 평이 개망한 게임인줄 알겠음. 유저평도 상당히 좋은 평을 받았는데
(IP보기클릭)121.144.***.***
앨런 웨이크2도 너무 재밌었는데 회사 망하지 말고 잘 좀 해라.
(IP보기클릭)1.232.***.***
psn으로 받은 엘렌웨이크2 주말에 엔딩봤는데 영화같은 연출 좋아하는 입장에서 진짜 감동받았음. 너무 아름다운 게임
(IP보기클릭)182.230.***.***
맥스페인1 발매당시만해도 와 이제 그래픽은 실사랑 거의 구분이 안되는구나 하면서 착각하던 시절이었네요
(IP보기클릭)39.115.***.***
(IP보기클릭)121.153.***.***
얘네 자꾸 맥스페인으로 게임성 MAX 찍어놓고 이후 계속 게임이 아니라 드라마 만들려고 욕심내는게 마음에 안듬.. 이럴거면 걍 퀀틱 드림겜 하고 말지 왜 총싸움 파트를 넣은건지 이해가 안됨 ㅋㅋ;; | 25.10.29 22:37 | | |
(IP보기클릭)121.153.***.***
얘네 또 앨런2처럼 드라마 게임 만들어 놓으면 컷씬 많다고 욕먹은 맥스페인3가 100배 선녀로 재평가될듯 | 25.10.29 22:38 | | |
(IP보기클릭)39.120.***.***
앨런웨이크2 한국어 번역 엉망으로 갠적으로 밉상임 | 25.10.29 22:39 | | |
(IP보기클릭)106.102.***.***
맞는말인데 비추가 겁나많네 각본이 중요한 게임인데 번역 개판쳐놓고 한국 플레이어들 한 줌이라고 수정하는 시늉도 안하는데 | 25.10.29 23:26 | | |
(IP보기클릭)58.230.***.***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82.216.***.***
(IP보기클릭)104.234.***.***
누가 보면 앨런웨이크2 평이 개망한 게임인줄 알겠음. 유저평도 상당히 좋은 평을 받았는데
(IP보기클릭)121.144.***.***
앨런 웨이크2도 너무 재밌었는데 회사 망하지 말고 잘 좀 해라.
(IP보기클릭)125.136.***.***
재미있나요 ? 초반에 지루해서 하다가 멈추고 그뒤로 계속 안하는중인데 | 25.10.29 23:38 | | |
(IP보기클릭)125.136.***.***
그래픽은 좋은데 모션이 많이 엉성하더라구요 , 길찾기도 짜증나고 , 무엇보다 대사가 너무 많음 | 25.10.29 23:38 | | |
(IP보기클릭)1.232.***.***
psn으로 받은 엘렌웨이크2 주말에 엔딩봤는데 영화같은 연출 좋아하는 입장에서 진짜 감동받았음. 너무 아름다운 게임
(IP보기클릭)1.242.***.***
(IP보기클릭)175.210.***.***
(IP보기클릭)222.100.***.***
ㅇㄱㄹㅇ 다 좋은데 점프스케어 너무 남발임. 무서운게 아니라 짜증났음 | 25.10.30 00:27 | | |
(IP보기클릭)121.164.***.***
(IP보기클릭)59.15.***.***
fbc firebreak ?? | 25.10.29 23:52 | | |
(IP보기클릭)121.164.***.***
아..... 그럼 퀀텀 브레이크보다 더 한 밑바닥으로 가버렸네..... | 25.10.30 00:11 | | |
(IP보기클릭)122.43.***.***
(IP보기클릭)211.227.***.***
(IP보기클릭)222.107.***.***
(IP보기클릭)182.230.***.***
맥스페인1 발매당시만해도 와 이제 그래픽은 실사랑 거의 구분이 안되는구나 하면서 착각하던 시절이었네요
(IP보기클릭)124.199.***.***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11.34.***.***
(IP보기클릭)182.219.***.***
(IP보기클릭)121.130.***.***
(IP보기클릭)121.130.***.***
국내 정발 당시에 바로 사서 한거 후회안함. 동봉된 번역공략집 잘 갖고 있을걸....아직도 시디 있음 | 25.10.30 00:52 | | |
(IP보기클릭)1.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