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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소프트] [리뷰]어쩌면 가장 한국적인 게임, 라인게임즈 '베리드 스타즈'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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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가 어드벤처 게임을 쾌적하게 플레이하도록 도와주는 시스템 보조는 2000년대 일본 야겜만도 못함. 이것만큼은 수일배가 차기작에는 꼭 해결해야할 문제. 자유로운 연출 쓰기 위해서 다른 상용 어드벤처 툴 안 쓰고 유니티로 자체구축한 걸로 보이는데... 커뮤니케이션의 어마어마한 분량도 꼭 이랬어야 했나 싶음. 주력 대화 키워드 외에 곁가지들은 분량을 팍팍 쳐냈어야 좀 더 쾌적했을 것임. 커뮤니케이션 파트에서 얻는 정보가 게임을 진행하는 핵심인데 이 부분이 너무 분량이 많았음. 지루하거나 대화가 재미가 없었으면 욕이라도 할텐데 정말 순수한 분량조절 실패라서 환장ㅋㅋㅋ 위의 두가지 불만사항 외에는 오랜만에 즐긴 어드벤처 갓겜이었음. 커뮤니케이션 파트 분량조절만 제대로 됐어도 트루엔딩까지 논스톱으로 갔을듯. 시나리오 라이터가 나랑 같은 시대를 사는 같은 언어를 쓰는 사람이라는 사실이 이렇게 중요하구나 싶었음. 덕분에 리얼함이 배가됨.... 달리 말하면 1년 후 3년후 5년후에 플레이하면 그만큼 또 느낌이 바뀔것임. 장르를 좋아하고 흥미가 있는 사람은 세일을 기다리기보다는 지금 빨리 플레이해보길 권함. 검은방을 안해봐서 왜 사람들이 수일배 수일배 하는지 몰랐었는데 트루엔딩까지 본 소감은 차기작은 걍 예구때릴듯. 얼른 오프라인 물량 문제나 잘 해결되길 바라는 바임
(IP보기클릭)218.147.***.***
제가 느꼈던 불편한 점은 - 대화 커맨드가 끝나거나 로딩하면 텍스트로그 초기화. 사실상 현재 대화 외 이전 텍스트 로그를 보는게 불가능 - 세이브/로드/로그 열람 등의 행동을 할 수 있는 타이밍이 극히 제한적. 몇몇 타이밍은 로드가 가능할때까지 기다리느니 걍 게임을 강종하고 메인 화면에서 로드하는게 더 빠름 -읽은 파트만 스킵 이라는 기능이 아예 없음. 걍 논스톱 스킵만 가능. -ps4 pro에서도 당황스러운 로딩속도. 정도네요. 시나리오의 호불호를 떠나 어드벤처 게임으로서는 좀 심하게 미달이긴 합니다
(IP보기클릭)218.55.***.***
간만에 정말 시간가는줄 모르고 몰입했던 게임이었다. 생각이상으로 트인낭 고증이 꽤 잘되어있어서 좀 놀랐고 혹시 가능하다면 나중에 드라마화되어도 좋지 않을까 싶은 흡입력있는 스토리..
(IP보기클릭)223.131.***.***
검은방같은 게임인줄 알았는데 초반부분에 대화가 뭐그리 많은지 마지막까지 계속 대화만 하는게임인가요?
(IP보기클릭)211.59.***.***
읽은 파트만 스킵 기능 없는건 좀 아쉽네요
(IP보기클릭)124.150.***.***
(IP보기클릭)125.129.***.***
그건 PC판 한정, 모바일 프사는 마지마 고로 입니다. | 20.08.11 17:49 | | |
(IP보기클릭)124.150.***.***
띠용 PC랑 모바일 프사 각각 따로 설정 되나보네용 | 20.08.11 17: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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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원래는 같은 사진으로 설정하려고 했는데 모바일 버전은 용량문제 때문에... | 20.08.11 17:54 | | |
(IP보기클릭)218.55.***.***
간만에 정말 시간가는줄 모르고 몰입했던 게임이었다. 생각이상으로 트인낭 고증이 꽤 잘되어있어서 좀 놀랐고 혹시 가능하다면 나중에 드라마화되어도 좋지 않을까 싶은 흡입력있는 스토리..
(IP보기클릭)218.147.***.***
유저가 어드벤처 게임을 쾌적하게 플레이하도록 도와주는 시스템 보조는 2000년대 일본 야겜만도 못함. 이것만큼은 수일배가 차기작에는 꼭 해결해야할 문제. 자유로운 연출 쓰기 위해서 다른 상용 어드벤처 툴 안 쓰고 유니티로 자체구축한 걸로 보이는데... 커뮤니케이션의 어마어마한 분량도 꼭 이랬어야 했나 싶음. 주력 대화 키워드 외에 곁가지들은 분량을 팍팍 쳐냈어야 좀 더 쾌적했을 것임. 커뮤니케이션 파트에서 얻는 정보가 게임을 진행하는 핵심인데 이 부분이 너무 분량이 많았음. 지루하거나 대화가 재미가 없었으면 욕이라도 할텐데 정말 순수한 분량조절 실패라서 환장ㅋㅋㅋ 위의 두가지 불만사항 외에는 오랜만에 즐긴 어드벤처 갓겜이었음. 커뮤니케이션 파트 분량조절만 제대로 됐어도 트루엔딩까지 논스톱으로 갔을듯. 시나리오 라이터가 나랑 같은 시대를 사는 같은 언어를 쓰는 사람이라는 사실이 이렇게 중요하구나 싶었음. 덕분에 리얼함이 배가됨.... 달리 말하면 1년 후 3년후 5년후에 플레이하면 그만큼 또 느낌이 바뀔것임. 장르를 좋아하고 흥미가 있는 사람은 세일을 기다리기보다는 지금 빨리 플레이해보길 권함. 검은방을 안해봐서 왜 사람들이 수일배 수일배 하는지 몰랐었는데 트루엔딩까지 본 소감은 차기작은 걍 예구때릴듯. 얼른 오프라인 물량 문제나 잘 해결되길 바라는 바임
(IP보기클릭)210.107.***.***
'유저가 어드벤처 게임을 쾌적하게 플레이하도록 도와주는 시스템 보조는 2000년대 일본 야겜만도 못함.' 이 부분 약간 더 자세하게 설명 부탁드려도 될까요? 사람들 평으론 다회차 하기 불편한 구조라고 하긴 하던데. | 20.08.11 18:31 | | |
(IP보기클릭)112.160.***.***
커뮤니티로 캐릭터들의 성격을 파악 할수 있어서 좋게 다가왔고 여기서 불편한선 다회차를 강제하는 스토리 게임으로서 스킵의 기능이 부실한거지 애초에 커뮤니티를 주로 한 게임이라고 광고 했는데 커뮤니티를 처내라고 하는건 그냥 노벨류 게임으로 내라는거라... 전 반대네요. | 20.08.11 18:37 | | |
(IP보기클릭)218.147.***.***
청송녹죽
제가 느꼈던 불편한 점은 - 대화 커맨드가 끝나거나 로딩하면 텍스트로그 초기화. 사실상 현재 대화 외 이전 텍스트 로그를 보는게 불가능 - 세이브/로드/로그 열람 등의 행동을 할 수 있는 타이밍이 극히 제한적. 몇몇 타이밍은 로드가 가능할때까지 기다리느니 걍 게임을 강종하고 메인 화면에서 로드하는게 더 빠름 -읽은 파트만 스킵 이라는 기능이 아예 없음. 걍 논스톱 스킵만 가능. -ps4 pro에서도 당황스러운 로딩속도. 정도네요. 시나리오의 호불호를 떠나 어드벤처 게임으로서는 좀 심하게 미달이긴 합니다 | 20.08.11 18:39 | | |
(IP보기클릭)218.147.***.***
커뮤니케이션이 문제였다는게 아니라 ㅋㅋㅋ 분량이 좀 심하게 많았다는 이야기예요. | 20.08.11 18:40 | | |
(IP보기클릭)210.107.***.***
그렇군요.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 20.08.11 18:59 | | |
(IP보기클릭)211.59.***.***
VOLTCRK
읽은 파트만 스킵 기능 없는건 좀 아쉽네요 | 20.08.11 19:17 | | |
(IP보기클릭)61.109.***.***
1, 3은 확실히 불편하긴 하겠네요;;; 특히 최근에 단간v3 했었는데 완전 종료하고 다시 켜서 로드 해도 이전 로그가 전부 나오는 게 엄청 편했었거든요. 이런 부분은 패치로 수정될 수 있음 좋겠네요. | 20.08.11 19:53 | | |
(IP보기클릭)112.172.***.***
왜 갑자기 생각지도 못한 진짜배기 게임 리뷰를 여기서... | 20.08.11 21:17 | | |
(IP보기클릭)121.157.***.***
총평 : 텍스트 게임인데 도스 시절 야겜만도 못한 편의성. 일부러 질질 늘려놓은 시나리오. 텍스트가 중요한 게임인데 문체가 내가 쓰는 한국어가 아님. 게임 내용은 잘 만들긴 했는데 콘솔 텍스트 게임에 맞지 않음. 모바일 감성을 그대로 가져왔나. | 20.08.12 08:12 | | |
(IP보기클릭)223.131.***.***
검은방같은 게임인줄 알았는데 초반부분에 대화가 뭐그리 많은지 마지막까지 계속 대화만 하는게임인가요?
(IP보기클릭)210.123.***.***
네. 대화로 시작해서 대화로 끝나는 게임이에요. 직접 어디로 이동 이런건 불가능해요. | 20.08.11 22:45 | | |
(IP보기클릭)110.10.***.***
(IP보기클릭)121.157.***.***
성우 연기는 호불호가 갈리는군요. 이정도면 잘했다 vs 기본 가이드도 없이 녹음했냐 | 20.08.12 08:15 | | |
(IP보기클릭)1.252.***.***
(IP보기클릭)21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