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물은 인퍼널 난이도를 기준으로 함을 밝힙니다.
클리어 멤버 : 발터 (4성) / 세실리아 (+1) / 올리비에 (3성) / 기마 린 (5성)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공략에 참고할 만한 영상은 아닙니다.
원래 계획은 스태미나는 아무리 써도 좋으니까, 에프람 에이리크 전이니
발터로 참교육 한번 시켜보자 !!!! 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스태미나 포션은 총 13개 사용했습니다 ㅁㅊ... (루나로 했을 때 6병정도 발터 7병정도 --;)
다신 하고 싶지 않네요...
똑같은 취지로 가지고 있는 에이리크 5성으로 오라버니 그년은 가짜에욧!!! 하면서 도전해보았으나
오라버니한테 가기도 전에 참교육 당하고 말았습니다.
진짜 4성으로 클리어하는 괴물 유저분들은 존경해야합니다.
간략하게 보실 분은 영상을 참조하시고,
상세내용은 언제나처럼 아래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
에프람 : 에이리크,
무슨 일이 있으면 바로 나를 불러라.
언제라도 네 곁으로 달려가마.
에이리크 : 감사합니다, 오라버니.
하지만, 저도 싸우겠어요.
저는, 오라버니의 동생이니까.
적들의 스펙입니다.
에프람은 단점인 속도를 조금 보완해서 나왔고, 적 중에서 유일하게 물리방어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B스킬 진군저지는 에이리크 옆을 저격하려는 적을 막습니다.
에이리크는 스탯은 준수한 편이나, 금강의 일격으로 생존능력을 높였고 거슬리는 월홍을 달고 나왔으며,
가장 거슬리는 건 유저들이 즐겨쓰는 블레이드 마도사와의 조합입니다.
녹기마도사, 청마도사는 절묘한 위치로 도적과 함께 한 명씩 낚는 전술을 막고 있고,
녹기마도사의 공격의 각성은 50% 이하 시 블레이드 마법과 합쳐서 미친 공격력을 뽑아내고 더불어 매복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청마도사는 스피드가 뛰어나서 파란색 니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체력은 사기구요.
도적은 공격력은 낮으나 미친 속도와 뱀독으로 탱커에게 스트레스를 줍니다.
마지막으로 적기병은 참 평범한 기병으로, 음... 공격력이 높아 맞으면 아파요 -.-;
주목해야할 점은 적의 2/3가 공격+속도 버프를 가지고 있는데
게임을 풀어가다보면 지들이 서로 버프하느라 삽질하고 그 사이로 에프람 에이리크가 뛰어넘어오는 장면이 연출됩니다.
그걸 일일이 계산하기는 힘들고, 순전히 운에 맡겨야겠지요...^^;
발터 (4성) (표준 개체)
두말할 것 없는 오늘의 주인공 월장석 발터 씨입니다.
저번 대영웅전의 주인공이죠. 이번 히어로즈에서 일러나 성우 성능 모든게 맘에 드는 캐릭터입니다.
악당 오브 악당이죠 내 스태미나 포션 --;;;;
에이리크를 병적으로 쫓기에 이번에도 창고에서 뛰쳐나왔...다는 저만의 내뇌망상 설정입니다 --;;;
스킬은 딱히 필요 없고 C스킬 저 십자 패닉만 껴주시면 됩니다 저거 없음 클리어가 안되니 꼭 껴주세요 !
세실리아 (1돌) (공+ 방-)
유일하게 출격한 애정캐.
상성격화 레이븐으로 세팅. 월광, 그리고 리포지션과 녹마죽이기 1, 그리고 속도의 고무1 이 필요합니다.
상성격화는 에프람과 청마도를 잡기 위해서 필요하고,
녹마죽이기 1은 이게 없으면 녹기마도사의 말도안되는 블레이드 마법에 두대맞고 바로 끔살입니다
속도고무는 기마린이 에이리크를 추격하기 위해 쓰입니다. 기마버프 달면 두말할 것 없이 더 좋겠지요?
기마 린 (5성) (표준 개체)
느닷없이 등장해서 모든 이들에게 공포의 대상이 된 기마 린입니다.
사실상 발터로 공략하기의 1등 공신이죠. 원래는 포기했다가 밥먹으면서 갑자기 '블레이드법사에는 기마린 !' 이 생각나서
배치해주었습니다. 기마버프를 달아주면 더 미쳐 날뜁니다만, 이번 공략에서는 기본 세팅에다가
끌어당기기 (Draw Back)만 달아주세요!
올리비에 (3성) (표준 개체)
단판 승부에는 역시 무희!
파엠유저 모두의 친구 올리비에 3성입니다.
기본 세팅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공격 고무 2는 꼭!! 착용해주세요 이거 없음 발터가 에이리크를 못잡고 GG
모든 캐릭터는 지원효과는 받지 않았습니다.
-------------------------------------
주요 포인트
1턴 배치는 이렇게 해주세요. 버프를 아무것도 주지 말고 기마린을 옮겨놔야 합니다.
이유는 도적의 십자 패닉 때문이죠.
2턴 종료 후 상황.
발터의 십자 패닉에 의해 청마도가 패닉에 걸렸습니다.
만약 발터의 십자 패닉이 없다면, 세실리아가 데미지를 입게 되고 녹마죽이기가 발동 X -> 청기마에게 끔살 루트를 타게 됩니다.
다음 턴 에이리크를 잡기 위해 발터를 저 위치에 놔주시고, 올리비에의 공격버프 1 를 얻을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기마린 역시 세실리아에게 속도버프 1을 얻을 수 있게 해줍니다.
이걸 잘 했다면
발터가 에이리크를 잡아 이번 미션의 목적을 이루게 됩니다 (?)
이번 미션의 메인 전략은, AI가 가지고 있는 버프를 이용하는 것으로 했습니다.
달려오지 않고 지들끼리 버프거느라 구석에서 난리났지요.
결국 버프없는 에이리크 에프람 남매만 우선적으로 와서 공략이 수월해집니다.
반쯤은 제작진이 의도한 것 같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덤
그 전에 했던 버전입니다.
4돌 루나 / 1돌 세실리아 / 리즈 / 올리비에 4성
(IP보기클릭)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