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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사실 인던의 가장 큰 문제는 열쇠와 타임어택입니다.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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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두가지 문제점부터 수정해야됌 보스진입시 시간이 가버리면 안되고 보스잡고나서도 시간이 가버리면 안됨 보스한테 가는데 시간소비해 보스잡고서 시간흐르니까 템 못 먹고 자동으로 추방당해
15.08.13 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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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시간초과해도 튕기지않고 그냥 보상만 낮추는 방향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15.08.13 13: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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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는 타임어택을 유지하고 실패시 열쇠 소모가 안돼는 걸로 되었으면.. 대신 성공하면 열쇠가 소모 ..
15.08.13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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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어택말고 열쇠를 '클리어시 소모'로 바꿔야합니다... 이거 하나만 해주면 초보유저 진입장벽 제대로 확 낮출 수 있어요.
15.08.13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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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유저배척하고 그들만의 리그가 되어가는게 열쇠 하나 때문... 실패하면 아무것도 얻지못하고 그냥 3시간을 날려먹는거라... | 15.08.13 13: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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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또 모든 인던을 그렇게 하기엔 중간중간 보상을 제공하는 몇몇 진행식 인던은 악용 될 우려가 있죠. 이런 인던들은 입장시 열쇠를 기존처럼 소모하게 해야겠는데, 문제는 이런식의 던전들도 헤딩/클팟 격차가 커서 초보분들이 배척되는 부분이 있어서 애매한듯.. | 15.08.13 14: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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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점도 있어서 참 애매한거 같습니다. | 15.08.13 14: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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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4인던전은 기존처럼 입장시 열쇠소모 쓰는걸 깜빡했네요. 4인던전은 난이도 높지않고 렙만 높음 잘 받아주는지라... | 15.08.13 14: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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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인 이상의 보스 1개만 존재하는 던전으로 한정해야 | 15.08.13 14: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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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도 문제입니다만 또 중요한 건 그놈의 '딜량지상주의'이죠. 사람들이 가면 갈수록 딜량에 모든 것을 목숨거는 풍조가 되어서 딜량 안되는 사람은 천민 취급이나 당하며 딜량 상승할 때까지 헤딩팟이나 돌고 딜량 되는 사람들만이 상위팟에 올라갈 수 있는 계급사회가 되어간다는 겁니다. 그렇다고 그게 컨 안되고 템 안되는 사람들 잘못이냐면 그것도 100%는 아닌 것이 저 위에서 나오는 타임어택 요소 때문이죠. 딜량지상주의가 좀 해결되어야 저 해결책들도 빛을 발하겠지만 그거마저도 안되면......
15.08.13 1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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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량지상주의 라는 표현이 맞을진 모르겠는데 열쇠 1개당 3시간 짜리라서 그건 어쩔수 없어요 솔직히 파풀같은경우는 한명이라도 딜 제대로 숙지 안했을경우 깨기 힘들구요. 계급사회가 아니라 지금 상위파티도 그만큼 해딩해서 그렇게 만든거죠. | 15.08.13 13: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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쩝....... 생각해보니 맞는 말이군요. 왜이렇게 씁쓸하지..... | 15.08.13 13: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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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월// 계급사회라는건 헤딩횟수가 아니라 금손가락vs손고자의 차이 아닌가요 | 15.08.13 13: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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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풀이나 혼돈바포메트 정도를 제외한다면, 현재 프리나 나이트같은 보조에 특화되어있는 직업들이 빛을 못보는게 현실이라... 딜러들 사이에서 딜량지상주의가 되는건 어느 게임에서나 문제가 되는 나름 흔한 일이긴 하나, 그것이 나이트나 프리같은 보조 특화 직업들에게도 적용이 되는게 문제인 것 같아요. 앞으로 인던 패턴이 다양해지고, 추후 프리나 나이트에게 보조 스킬들이 더 추가되어 최소 나이트나 프리에게 설자리를 제공하는게 맞다고 생각해요. 아직은 부족하지만, 현재 파풀의 경우엔 나이트나 프리의 딜이 크게 높지않아도 인정해주는 분위기이기 때문에, 이 기세를 잘 타고 추후 업데이트되는 인던에는 꼭 역할 분담이 제대로 이뤄지길 바래봅니다. | 15.08.13 14: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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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는지금 힐주는방식도 개선좀 해야합니다. 가장가까운사람부터 주는건데 다뭉쳐서 딜하면 원하는사람 힐주기도 힘들뿐더러 만피인사람한테 자꾸 힐이가죠 | 15.08.13 14: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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