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일단 스나를 주로했고요 반자동도 요세많이했습니다.
여지껏 명사수는 당연히 스나용으로 생각하고있었죠.
하지만 스나쓰면서 안썼습니다. 일단 당연히 명사수는 좋습니다 하지만 점수5점을 쓰기에는 다른걸로 분산하면 더좋다라는
결론이나와서 안썼죠. 저는 돌격스나인데 어차피 확대하자마자 바로쏴야하기때문에 필요를 못느꼈습니다.
물론 박터트릴때 피차는거나 적이 쏠때 흔들림이 적어진다는건 좋긴하지만 그런상황이 자주 발생하지않습니다.
근거리에서 반자동이나 가변또는 엔포서등등 갑자기 마추지면 무조건 집니다. 아무리 초고수가와도 총알세례 맞는와중에
가까이에서 머리통을 정확히 맞추기는 힘들죠 (물론 적이 앞에있는걸 예상하고 나오자마자 쏘면 맞춥니다 갑자기 마주칠경우입니다)
게임특성상 적이 앞에있는걸 인지할경우 훨씬 유리하죠.
명사수란스킬을 이것저것 (ㅋ만도님 카리스님이 공방열고 많이도와주셨죠 ㅎ ) 실험해봤는데
결론적으로 명사수는 가변이나 엔포서 반자동에쓰는게 훨씬 좋습니다.
총을 맞을때 쏠때 박자가있습니다. 이박자가 안맞으면 총알이 전부 위로 날라갑니다.
적총알맞고 내가쏠때 반동때문에위로나가고 다시 원래되로 됐지만 나는 위로총알을써서 딜레이때문에 바로안나가죠.그리고 다시쏠타이밍에 적에게 또총을맞고
위로향할때 나가게되죠. 이박자때문에 연속으로 맞아죽습니다.
그거는 이미알고있었지만 세나님과마주칠때 제가 분명 먼저쐈음애도불구하고 박자가 뒤짚히더라고요.
제가 반자동으로 두방맞췄지만 그뒤로는 제가 위로 슝 슝 슝 세번 나가면서 엇박자가 나서 정말 이해가안갔습니다.
나중에 보니 명사수라는 스킬이 작용한거더라고요.
일단 명사수는 다운되건 특수처형이건 머리에 총알이 묻으면 피가찹니다 (명사수3은 피가25차는데 그래프 1칸이차죠 바로찹니다,쇼티 샷건등 퍼지는총알은 안찹니다)
두방을 맞고 한방남았지만 그사이에 머리라도한방맞추면 전세가 바로역전가능합니다. (두방맞고 세방다운직전에 머리한방맞추면 피가한칸차고 적은 다시두방을
맞춰야 다운이되며 머리를맞춤과동시에 박자가 이리로 넘어옵니다)
물론 말은쉽습니다. 갑자기 서로 쏴대는데 머리를 맞추기란힘들죠. 하지만 서로 쏴댈때 명사수3낀사람은 엇박자를 만들기쉽습니다.
맞아도 바로 경직이 풀리니까요. 상대방은 한번맞기시작하면 총알이 위로 슝슝 지나가게되죠.
명사수가 그래서 스나보다는 저런총에 더좋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2단계와 3단계차이 점수가1차이인데 반동의차이가 거의두배가나서
3을 안낄수가없다는게 단점이죠.. 5점을 뺏기다보니 비밀훈련하나끼고 뭐 딴거쓸게없습니다.
하지만 적과 자주 정면승부를 하는스타일이라면 충분히 빛을보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잘숨어서 측면이나 뒤치기등으로 적을 잘죽이는 스타일이라면 차라리 다른스킬이낫습니다.
상대가 다운될만큼 맞았는데도 다운이안되면 명사수로 머리를 맞춘경우입니다..
그래서 그런사람과 계속 정면으로 같이쏘면 자꾸 엇박자가 나는걸 느끼실껍니다. (내가 먼저맞추면서 시작했는데 두방정도때부터 갑자기
내총알이 위로 슝 슝 슝 나가는)
하지만 또다른 고수중에는 명사수가없어도 엇바자를 만드시는분도 계십니다.
한방맞고 솟아있을때 총을 쏘는게아닌 반박자 늦게쏘면 경직이풀리면서나가죠.
이론은 정말 쉽습니다만... 그짧은순간에 그걸하는게 쉬운일은 아니죠.
제말이 틀린부분이 있을수도있지만 제가게임하면서 이것저것 살펴본봐로는 그렇습니다 한번 연구들해보시면 어느정도 맞다는걸 느끼실꺼에요~
ps: 라오어 하고싶다 흑... 라오어못하는데 추천도못받으면 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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