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진행중인 DxD 콜라보 이벤트가 끝나면 2015년 1월 아서콜이 시작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간은 아마도 복각 가챠 종료일과 동일하게 2월 1일(일)까지로 예상)
아서콜 자체는 일밀아나 한밀아에도 있는 시스템이지만, 비밀아만의 독특한 시스템들도 있고,
새로 비밀아로 넘어오신 분들도 계시니 비밀아 아서콜 시스템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 봤습니다.
일단 생각나는 부분 위주로 적다 보니 내용이 확실하지 않거나 누락된 부분도 있는데,
그 부분은 이번달 아서콜 공지가 올라오면 내용을 추가하거나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경우에는 한밀아(아이폰)는 무과금으로 하고 있지만, 일밀아는 아예 해 보지 못했기 때문에
어쩌면 일밀아와 동일한 부분도 있을 수 있으므로 그 점에 대해서도 양해 바랍니다.
BC 소비량 1/4
: 풀덱을 구성해서 BC 소비량이 200 이라면 아서콜에서는 50 소비.
:: 최대 BC 가 200 이상이라면 홍차 하나로 4번 싸울 수 있음.
: 4 로 나누어 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올림 처리가 됨.
:: 201 ~ 204 는 51 소비.
:: 205 ~ 208 은 52 소비.
:: 4번 싸우기 위해서는 자연 회복을 기다려야 될 수 있음.
덱 랭크
☆☆☆: 공체합 10만 미만
★☆☆: 공체합 10만 이상 30만 미만
★★☆: 공체합 30만 이상 50만 미만
★★★: 공체합 50만 이상
공체합은 콤보가 적용되기 전의 순수한 카드들의 능력치.
공체합 50만 미만으로 ★★☆ 지만 콤보로 엄청나게 강해지는 낚시덱들도 있음.
매칭
: BP 랭킹이 가까운 유저끼리 매칭됨.
: 덱 코스트 45 이하, 혹은 덱에 HP 1 이하의 카드를 포함한 유저와는 싸울 수 없음.
: 한번 싸운 상대와는 2시간 이상 지나야 다시 싸울 수 있음.
:: 가능하면 확실하게 이길 수 있는 상대를 기억해 두고 자주 싸우는 편이 좋음.
: 아서콜 이외의 전투에서는 BP 를 획득할 수 없음. (인자 강탈 등)
최소 BC
: 공격 시 자신의 덱이 최소 BC 를 넘지 않으면 싸울 수 없음.
: 공격 시 최소 BC 를 넘지 않는 상대와는 싸울 수 없음.
: 25 와 45 였던 것 같은데, 각각 어느쪽이었는지는 확실하지 않음.
공격전 승리 보상
: 덱 코스트의 50% (소수점 이하는 버림) + 상대방에게 입힌 총 대미지 (회복량 포함).
: 총 대미지 / BP
:: 100,000 / 덱 코스트 50% + 22
:: 200,000 / 덱 코스트 50% + 48
:: 300,000 / 덱 코스트 50% + 78
:: 400,000 / 덱 코스트 50% + 112
:: 500,000 / 덱 코스트 50% + 150
:: 600,000 / 덱 코스트 50% + 192
:: 700,000 / 덱 코스트 50% + 238
:: 800,000 / 덱 코스트 50% + 288
:: 900,000 / 덱 코스트 50% + 342
:: 1,000,000 / 덱 코스트 50% + 400
:: 1,000,000 초과 / 덱 코스트 50% + 400 초과
: 일방적으로 이기기보다 상대방을 회복시키면서 이기는 편이 획득 BP 가 많아짐.
: 상대방의 덱 코스트는 획득 BP 에 영향을 주지 않음.
: 획득 경험치는 60 으로 고정.
공격전 패배 보상
: 승리했을 때의 보상 기준으로 30% 의 BP 를 받음.
: 획득 경험치는 10 으로 고정.
방어전 승리 보상
: 상대의 랭크에 따라 목록 중에서 하나를 랜덤으로 획득.
: ☆☆☆ 격파
:: 골드 500
:: 인연 포인트 500
:: 치어리 인자 4개
: ★☆☆ 격파
:: 골드 1000
:: 인연 포인트 1,000
:: 치어리 인자 5개
:: 치어리 1장
: ★★☆ 격파
:: 골드 2,000
:: 치어리 인자 10개
:: 치어리 1장
:: 슈퍼 치어리 1장
:: AP 회복약 1개
:: BC 회복약 1개
: ★★★ 격파
:: 치어리 인자 20개
:: 치어리 인자 50개
:: 치어리 인자 100개
:: 슈퍼 치어리 1장
:: 얼티밋 치어리 1장
:: AP 회복약 1개
:: BC 회복약 1개
:: 가챠 티켓 1장
연승 대미지 보너스
: 없음.
: 화면에 남은 시간은 표시되지만, 대미지 배율은 1.0 으로 고정.
공방 HP 콤보 보너스
: 공격자는 HP 콤보 50% 증가.
: 방어자는 HP 콤보 70% 증가.
프로필 콤보 보너스
: 아서콜에는 매번 숭고한(?) 테마가 있음.
: 영감탱... 아니, 마린이 새로운 기사를 만들기 위해서 두 가지 요소 중에서 선택한다는 식.
예) 가슴 vs 엉덩이, 금발 vs 흑발, 로리 vs 누님 등.
: 자신의 프로필에 두 가지 중에서 하나의 단어가 들어가면 HP 콤보 1% 보너스를 받음.
: 프로필에 해당 단어가 들어간 모든 유저들이 아서콜에서 획득한 BP 를 통계로 냄.
: 최종적으로 통계에서 승리한 쪽이 추후 비밀아 오리지널 기사를 만들 때 반영됨.
예) 거유형 콘스탄틴, 흑발형 피오날레 등.
연패 콤보 보너스
: 레벨 70 미만인 유저가 '먼저 공격해서 연패' 했을 경우 연패한 횟수만큼 보너스 콤보 발동.
:: 방어전에서의 패배는 포함되지 않음.
: 연패 횟수 / 콤보 이름 / 효과
:: 1패 / 1패 / 없음
:: 2연패 / 2연패 / 없음
:: 3연패 / 연패 보너스 / ATK +15%
:: 4연패 / 연패 보너스 라이즈 / ATK +25%
:: 5연패 이상 / 연패 보너스 크라운 / ATK +50%
: 승리하면 연패 횟수는 초기화.
저렙 콤보 보너스
: 레벨 30 미만인 유저가 '먼저 공격을 걸었을 경우에 한해서' 레벨대별 콤보가 발동.
: 발동 레벨 / 콤보 이름 / 효과
:: 1 ~ 9 / 초심자 보너스 / ATK & HP +400%
:: 10 ~ 14 / 신인 보너스 / ATK & HP +200%
:: 15 ~ 19 / 종사 / ATK & HP +50%
:: 20 ~ 24 / 대사 / ATK & HP +20%
:: 25 ~ 29 / 견습 기사 / ATK & HP +10%
리플레이
: 전투 종료 직후 △ 버튼을 누르면 전투 내용을 다시 확인할 수 있음.
: 리플레이 중에 화면을 터치하거나 ○ 버튼을 누르면 스킵 가능.
:: 스킵하고 다시 리플레이를 보는 것도 가능.
: 아쉽게도 콤보 발동 부분과 엑칼만 스킵한다는 식의 조작은 불가능.
:: 모든 내용을 다 보려면 처음부터 끝까지 다 봐야 함.
: 전투 결과 화면에서 빠져나오면 더이상 볼 수 없음.
상대방 덱 확인
: 전투 종료 직후 L 버튼을 누르면 상대방의 덱을 확인할 수 있음.
:: 카드 구성.
:: 카드 전체 HP 합.
:: 카드 전체 공격력 합.
:: 덱 BC / 최대 BC
: 카드 각각의 능력치는 표시되지 않음.
:: 각 줄마다 공격력 합은 표시.
: 콤보 내용은 표시되지 않음.
:: 리플레이로 어떤 콤보를 발동시키는지는 확인할 수 있음.
: 전투 결과 화면에서 빠져나오면 더이상 볼 수 없음.
랭킹 포인트
: R 랭크의 진영별 아서 카드를 1장 받을 수 있음.
: 낮은 코스트의 시시라라 3장 세트를 받을 수 있음.
: 루프 보상에서 녹차는 없고 홍차만 나옴.
랭킹 보상
: 아서콜의 테마에서 한쪽은 SR+ 이고 다른 한쪽은 SR.
:: 로리는 SR+, 누님은 SR 이라는 식.
:: 그런 점에서는 운영측에서 SR+ 인 쪽을 미는 게 아닐까 싶기도...
: 일반 이벤트와는 다르게 상위 랭크 순위 범위가 달라짐.
:: 일반 이벤트에서는 1위 ~ 75위, 76위 ~ 250위 등.
:: 아서콜에서는 1위 ~ 50위, 51위 ~ 200위 등.
: 절대적인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니며, 경우에 따라서는 달라질 수 있음.
:: 작년 마지막 아서콜의 경우 SR+ 2장이 걸려 있어서 상위권이 더 세분화.
각성 이벤트
: 아서콜 진행 중에 이벤트 비경이 열림.
:: 간혹 아서콜보다 더 일찍 시작하거나 더 늦게 끝나는 경우도 있음.
: 이벤트 비경에서는 각성을 하는 일반 요정/강적이 출현.
:: 현재로서는 유일하게 각성 요정/강적이 출현하는 이벤트.
: 최근에는 과거 이벤트에서 등장했던 요정/강적이 재등장하는 추세.
:: 간단히 말해서 리소스 재활용.
: 일반적인 이벤트의 요정/강적과는 레벨에 따른 능력치 상승폭이 다름.
:: 각성하기 전의 일반 상태에서도 마찬가지.
: 각성 토벌 보상으로는 요정/강적 SR 카드 외에 물약과 가챠 티켓도 있음.
:: 기분 탓인지 녹차 비중이 가장 높은 것 같기도...
:: 가끔 서브 드롭 R 이나 SR 카드가 있는 경우도 있음.
:: 물론 상설 R, R+, SR 도 포함.
: 랭킹 포인트에는 영향을 주지 않음.
: BC 가 애매하게 남았을 때 SUPER 게이지를 채우는 용도로도 많이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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