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생각할 시간은 무한합니다. 각 턴의 시작에 전략을 구상하세요. 모든 선택지에 대한 예상 결과들을 평가하고 가장 합리적인 구성의 행동 선택지를 찾아보세요.
2. 예상 결과에 대한 평가는 어떤 행동을 했을 때 어느정도의 소득을 얻는지와 적들이 어떻게 대응할지에 대한 평가입니다.
3. 각 요소들의 능력치와 가치를 확실히 아셔야 합니다. 반 엄폐는 20의 회피고 완전 엄폐는 40의 회피고 초반 라이플이 3~5 이고 일반병사의 hp가 몇인지 모든 정보를 알아야 무엇이 중요한지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턴제 게임은 감이 아니라 현 상황에 대한 인식을 지식에 기반해서 파악하고 최적의 선택을 하는 것이 잘하는 방법입니다.
4 수학적으로 접근하여볼때 맵의 가장자리에서 이동할경우 중앙에서 이동한 것보다 적을 마주칠 확률이 반정도 낮습니다. 시야영역의 반이 맵 밖으로 나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회 기습을 할 때 맵의 가장자리 쪽만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중간으로 달려서 우회할 경우 새로운 적을 만날 가능성이 높고 오히려 포위되는 모양이 됩니다.
2. 예상 결과에 대한 평가는 어떤 행동을 했을 때 어느정도의 소득을 얻는지와 적들이 어떻게 대응할지에 대한 평가입니다.
3. 각 요소들의 능력치와 가치를 확실히 아셔야 합니다. 반 엄폐는 20의 회피고 완전 엄폐는 40의 회피고 초반 라이플이 3~5 이고 일반병사의 hp가 몇인지 모든 정보를 알아야 무엇이 중요한지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턴제 게임은 감이 아니라 현 상황에 대한 인식을 지식에 기반해서 파악하고 최적의 선택을 하는 것이 잘하는 방법입니다.
4 수학적으로 접근하여볼때 맵의 가장자리에서 이동할경우 중앙에서 이동한 것보다 적을 마주칠 확률이 반정도 낮습니다. 시야영역의 반이 맵 밖으로 나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회 기습을 할 때 맵의 가장자리 쪽만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중간으로 달려서 우회할 경우 새로운 적을 만날 가능성이 높고 오히려 포위되는 모양이 됩니다.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