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석 마력폭발 폭렬구 이 주력기들이 자체적으로 가진
치명유발 증가 문장과 치명유발 버프 모두
2배가 기본인데
노정령버프 기준 장비옵션만으로
치명유발 50+340 셋팅을 하고 있습니다.
정령사의 분노결계 없이 마력폭발이나 폭렬구 버프만으로
50+420 정도가 유지되는 딜사이클을 쓰고 있는데도
체감되는 치명타 확률은 70~80% 정도인데요.
스킬에 쓰여있는 설명대로라면
2배가 적용되서 50+340 이 50+680 으로 증가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거기에 뇌격, 파멸, 운석은 몬스터 타격 시
자체적인 확률 증가 문장이 더 있음에도 불구하고
치명타가 잘 안 터집니다.
+340에서 +420 으로 증가하는 공식을 유추해보려 해도
곱연산도 합연산도 해당되지 않기에 질문드려 봅니다.
그리고 마공사의 경우 데미지 계수는 낮지만
비전 충격탄이 스킬 자체적으로 치명타 유발 확률 보정이
엄청나더군요.
마법사는 치명유발 기본제외하고 300이상 셋팅을 해도
주력기들의 치명확률이 일정수준 이상 증가하지 않는 것 같은데
마공사는 치명유발 +150근처만 맞춰도 비전 충격탄이
100% 치명타가 됩니다.
마법사가 캐스팅과 차징을 하는 대신 데미지 계수가 높은 건 알지만
장비셋팅을 치명타 유발에 올인을 해도
안정적인 치명타확률이 보장되지 않고 로또식 딜링을 하는 게
개발진의 의도인 것인가요?
다른 딜러직업군에 비해 치명타 유발 수치 증가 기준이
엄청 빡센 느낌입니다.
이때문에 격상 1네임드 폭탄제거나 3네임드 보호 프로토콜 같은
순간화력이 요구되는 파티에서는 눈치보여요..
폭탄같은 경우
크리만 터진다면 폭렬-운석-뇌격이나 폭발로 터뜨리지만
크리 안 터지면 반은 커녕 3분의 1도 못 깝니다.
이건 다른 딜러도 마찬가지겠지만
마법사나 광전사는 차징이나 캐스팅 스킬이 주력이기에
치명유발에 신경써야 되는 직업이라
힘을 포기하고 치명올인해서 차라리 맥뎀은 낮더라도
안정적인 치명타를 뽑아야 하는데
그게 안되요..
글이 길었지만 pd님께 묻고싶은 요점은 세 가지입니다.
1.마법사의 치명타 확률, 정상적인 상황인 것인지.
2.그리고 마력폭발과 폭렬구의 치명타 유발 증가 버프와
뇌격, 운석, 파멸의 몬스터 타격 시 자체 치명타 유발 증가 효과가
정상적용되고 있는 것인 지,
3.위 두 가지가 정상일 경우 마법사는 치명타 고자라는 게 되는 데,
이것이 과연 개발진의 의도대로인 것인 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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