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시간은 공식 SNS를 통해서 공지되었습니다.
※ 번역기 사용 / 오역 주의
+ 25.07.29 02:55AM : 인 게임에 맞춰 번역 수정했습니다.
버그 리포터를 통해 이 문제를 보고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언제나처럼, 문제가 발생할 경우 지원 팀에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정된 변경 사항을 확인해 보시고,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의 다음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름 로드맵을 참고해 주세요!
타이틀 업데이트 1.0.7은 한국 시각 기준 7월 29일 밤 11시에 배포될 예정입니다.
패치 용량
• PS5: 8.92 GB
• XBS: 19 GB
• MAC: 9 GB
• PC: 16 GB
• Steam: 9 GB
패치 주요 내용
새 게임+
새 게임+가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에 추가됩니다!
메인 스토리를 어떤 난이도로든 한 번 완료하면, 첫 번째 플레이에서 수집한 스킬, 장비, 동료, 은신처 진행도를 그대로 유지한 채 새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나오에, 야스케, 준지로의 모든 여정을 완료한 뒤 애니머스의 메모리 메뉴에서 새 게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새 게임+를 완료하면 "Whisper of Gold"와 "Dragon's Gold"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금으로 도금된 전설 오카타나과 전설 카타나로, 각각 고유한 각인이 새겨져 있습니다.
새 게임+를 통해 봉건 시대 일본에서의 여정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보세요.
최대 8회까지 반복 플레이가 가능하며, 매번 더욱 강력해진 적, 더 까다로운 도전, 그리고 진정한 시노비와 사무라이의 실력을 시험받게 됩니다.
지식 등급 및 레벨 상한 증가
한계를 넘어설 준비를 하세요!
레벨 상한이 60에서 80으로 증가하면서, 더 정교한 전술과 인식 능력을 가진 강력한 적들이 등장합니다.
이제 더 빠른 반사 신경과 전략적인 플레이가 요구됩니다.
이에 맞서기 위해 지식 등급 시스템도 9와 10까지 확장되었습니다.
더욱 다양한 스킬, 패시브, 전투 기술을 해금하고 개발하여 더욱 숙달된 플레이어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새 게임+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기 전에 나오에와 야스케의 패시브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마스터리 스킬의 여러 노드에서 1개의 새로운 등급을,
기존 모든 지식 패시브에서는 10개의 새로운 등급을 획득할 수 있어 더욱 강력한 존재가 될 수 있습니다.
기술의 시험은 적절한 장비 없이는 무의미합니다!
대장간을 레벨 4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되어, 모든 무기와 장비를 레벨 80로 업그레이드해 다가오는 위협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레벨과 등급과 함께, 잠금 해제할 수 있는 3개의 새로운 업적과 트로피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 여정 즐기기: 레벨 80 달성
• 보이지 않는 별: 지식 등급 10 달성
• 기다림의 미덕: 새 게임+에서 스토리를 완료하여 금빛 카타나와 금빛 오카타나 획득
추가 하이라이트
• M4 지원이 개선됨에 따라 MacBook Air에서 발생하던 성능 경고가 제거되었습니다.
• 사진 모드에서 "UI 표시" 안내가 미리보기 모드에서도 보이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기본 시스템으로 스크린샷을 찍는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주었습니다.
• 개별 아이템은 이제 스토어 내 전용 페이지를 갖게 됩니다.
• 이전 1.0.5 패치에서 수정된 이별 버그로 인해 은신처에서 사라지던 카츠히메가 더 이상 사라지지 않습니다.
밸런싱
• 거래를 통해 획득하는 돈의 양을 조정했습니다.
아이템 구매 비용은 감소하고, 판매 시 획득하는 돈의 양이 증가했습니다.
• 아이템 분해 시 획득하는 자원 양이 증가했습니다.
• 아이템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제작 재료의 양이 약간 증가했습니다.
• 계절 종료 시 상자의 보상을 재조정했으며, 제작 재료와 은신처 자원의 양을 증가시켰습니다.
• 야스케의 철포 트리에서 방사 효과 업그레이드의 기본 피해량이 25%에서 50%로 증가했으며,
이제 다른 방어구 파괴 업그레이드에 의해서도 공격력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 동료는 플레이어 레벨이 오를수록 체력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적 낭인의 체력 구간이 3개에서 4개로 증가했습니다.
버그 수정 목록
일반
• 카타노 성 근처의 문화 유적은 이제 관찰 후 코덱스에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와카사에서 나오에의 카타 대사가 수정되었습니다.
• 코덱스 메뉴에 '모두 읽음으로 표시'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지식 경로에 레벨 선택기를 추가했습니다.
• 전설 장비를 각 종류별로 획득했음에도 '기세등등' 트로피가 가끔 해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플레이
• 쓰루가성의 복수 미션 중 애니머스 벽 밖에 플레이어가 갇힐 수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여기로 돌아오세요!
• 사이카성의 방 안에 플레이어가 갇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미야타키 창고에서 나가는 도중 플레이어가 갇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오바마 언덕 지역에서 바위 안에 갇힐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나오에의 분노에 사로잡힌 망토 관련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겐자부로의 철포 명사수가 점심 식사를 마치고 돌아와 카야 신사에 다시 등장했습니다.
• 일부 교차 진행 업적에서 플레이가 부분적으로 MacOS에서 진행된 경우 발생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스킬 및 업그레이드
• "암살검 일격"의 쿨타임 감소 업그레이드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노비 - "감각 개방" 업그레이드가 추가 도구 피해를 부여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암살자 패시브 - "야행성"이 밤에 피해를 부여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단도 - "무한의 보호막" 업그레이드가 단도 - "심사숙고" 업그레이드의 효과를 부여하고,
반대로 "심사숙고" 업그레이드가 "무한의 보호막"의 효과를 부여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단도 - "활력의 단도" 업그레이드가 움직임의 찌르기 부분에만 적용되고, 던지기에는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철포 - "철포의 힘" 업그레이드가 자동 후속 사격에만 적용되고 철포 근접 공격에는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흘리기, 쳐내기, 회피 시 아드레날린 획득량을 증가시키는 각인이 거의 또는 전혀 효과가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암살 피해가 성공적인 암살보다 적은 아드레날린을 주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지식 트리 노드 - "능력 피해"가 1레벨을 넘어 효과가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식 트리 노드 - "자세 피해"가 1레벨을 넘어서 효과가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식 트리 노드 - "취약 상태 피해"가 1레벨을 넘어서 효과가 없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시민에게 적용된 상태 이상 지속 시간이 적군보다 짧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적 투사체에 대해 피해 감소 패시브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철포 "말벌 떼"에 전설 각인이 아닌 랜덤 각인이 부여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나오에 경갑 "혼령의 의복"을 장비하면 모든 도구의 축적 효과가 적용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비주얼 및 그래픽
• 공중에 떠 있는 나무와 바위 등 환경 요소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나무를 사랑하는 분들, 이제 안심하세요!
• "산귀의 금쇄봉"을 수납했을 때 빛나는 눈이 제자리에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은신처 내 잇코잇키의 깃발이 미리보기와 일치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용 스킨이 적용된 건물에서 은신처 꾸미기 스테이션을 미리보기 할 때 게임이 강제 종료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UI
• 센 노 리큐의 데이터베이스 항목 이미지가 이제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 HUD 표시를 "비활성화"로 설정한 후 다시 "활성화"로 전환하면 일부 HUD 모듈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카타나 - "방어구 무시" 업그레이드 설명이 방어구 관통 50%가 아닌 100%로 표시되는 텍스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활 - "사수의 손길" 업그레이드 설명이 방어구 관통 50%가 아닌 100%로 표시되는 텍스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구 - "연막 확산" 업그레이드 설명이 5미터가 아닌 10미터로 표시되는 텍스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금쇄봉 - "완전 충격파" 업그레이드 설명이 67%가 아닌 167%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상 암살 강화" 아이콘이 의도보다 크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암살자 - "감각 향상" 업그레이드 설명을 수정하여 지속 시간이 초 단위로 표시되도록 설명을 수정했습니다.
• 활 - "시간 통달" 업그레이드 설명을 수정하여 느려지는 시간의 지속 시간이 초 단위로 표시되도록 설명을 수정했습니다.
현지화
• "귀빈 구출하기(기이한 손님)"의 독일어 현지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처치 후 다음 공격 시 +50% 피해" 각인 효과의 독일어 번역에 불필요한 문자가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독교의 "기리시탄" 코덱스 항목에 있는 오타를 수정했습니다.
스포일러 주의!
퀘스트
• 대의를 위한 싸움: 세 번째 공격 페이즈가 시작되지 않아 키무라 겐사이를 처치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왜 이렇게 끈질겨?!
• 나비 수집가: 종이 상인의 위치를 조정했습니다.
• 상대는 코가류: 카츠히메가 사라져 퀘스트를 완료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쉬는 것도 죄인가요?
• 약속: 하인이 상호작용에 반응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예의가 없군요.
• 사찰 이야기: 법교승 조켄과 상호작용할 수 없어 진행이 불가능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겐자부로 병사들을 코시로와 만나기 전에 모두 처치하면 퀘스트가 진행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잃어버린 명예: 이세 사다타메가 움직이지 않아 퀘스트 진행이 불가능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향으로: 1.0.6 버전에서 목표를 죽인 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플랫폼별 수정 사항
PC
• "치명타!" 업적이 이제 정상적으로 해금됩니다.
• HUD 설정에서 "매뉴얼" 항목의 중국어 현지화 오역을 수정했습니다.
• 스팀과 유비소프트 커넥트의 독일어 현지화에서 업적 "수집가"의 오타를 수정했습니다.
Mac OS
• 전설 무기를 획득할 때 각인이 이제 정상적으로 지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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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겜플 클리어 트로피라니 2회차 할 생각은 없었는데 할 수밖에 없게 만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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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겜플 클리어 트로피라니 2회차 할 생각은 없었는데 할 수밖에 없게 만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