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염공격을 받으면 걸리는 ACS ANOMALY 상태이상을 알고계십니까
막연하게 안정성 에러가 터진다 정도로만 알고 있어서 약간의 실험을 해봤습니다
스태거 에러는 무기의 충격량이 기체의 안정성 이상일때 발생합니다
충격량 1455 VS 안정성 1455 = 한방에 스태거 터짐
충격량 1455 VS 안정성 1456 = 스태거가 안터짐
그렇다면 화염 상태이상일때 안정성에 얼마나 영향을 끼칠까 여러가지 실험후에 알아낸걸 적어보겠습니다
머리의 시스템 복원 속도가 높을수록 화염 상태 이상에 잘 걸리지 않습니다
정확하게는 ACS ANOMALY 게이지가 채워지는 속도가 1~2초정도 달라집니다
일단 화염 상태이상에 걸리면 시스템 복원 속도와 상관없이 ACS 취약상태가 10초 정도 유지됩니다
이 상태에 빠지면 스태거 게이지가 1.5배 들어옵니다
이론상 충격량 1455 짜리 EARSHOT으로 화염에 빠진 상대에게 쏘면 안정성 2182.5까지는 스태거를 터트릴수 있다는거죠
안정성을 칼같이 맞추지 못했지만 안정성 2200짜리로 대략적인 실험을 해봤습니다
안정성 2200 짜리 AC가 화염 상태이상에 걸린채로 1455짜리 공격 받았을따
같은 상태의 AC가 미세한 스태거를 쌓고 1455짜리 공격을 받았을때
반대로 생각하면 안정성이 33% 내려가는 셈인데
스태거 게이지를 먼저 아슬아슬 하게 채우고
화염공격을 해 봤지만 스태거에 걸리지는 않더군요
그래서 안정성 저하가 아닌 받는 충격량 1.5배 증가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18.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