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야 어차피 대단한걸 기대하지 않았어서 전투부터
근접전투가 총이랑 중력장갑 없었을땐 재밌었는데 중반만 넘어가도 1:1할때 가지고 놀기용 아니면 너무 쓸모없음
그리고 쓸모없는 기술이 2개 있었는데
일단 막기
전체적인 전투가 근접만 위주로 했다면 빨리 처리해야할땐 피1칸 희생하고 쓸만해야하는데 어차피 근접만으로는 촉수변신 막을수도 없어서 의미가 없고 한번 막는다고 무조건 내턴이 오는것도 아니라 막기하고 반격할려다 오히려 더맞기도해서 봉인
차라리 회피불가 특정공격은 막기로만 가능하고 완벽한 타이밍하면 촉수랑 같이 뚫어버리던가 해줘야지 좀 써먹을수있을거같음
그리고 강공격
어차피 약공격으로 한마리 액션들어가면 다른얘들이 관대해지는데 굳이 위험한 강공격으로 날려버리기보단 약공으로 풀딜 넣고말음
굳이 날려야한다면 걍 중력장갑으로 하는게 백번낫지
아예 강공격이 주변 적들을 살짝 밀치거나 가드에 특화된 적을 만들어서 총으로 안뚫리는걸 강공으로 해결하게 했어야함
그리고 주변환경 중력장갑 이용해서 다 쓸어버리는것도 제한을 뒀어야함
특히 가시벽은 진짜 너무 대놓고 많아서 한개당 한마리만 가능하게 만들어도 남아돌텐데 개같은 소리만 듣는 괴물 뇌절씹절 구간 암살하기 지겨워서 걍 중력장갑으로 다 매달아버렸습니다....
그리고 최종보스같은 얘들을 다른패턴으로 2마리 이상은 있었어야할 구성인데 보스구간을 전부 중간보스로 돌려막기 이게 맞니?
기대하던 데쓰씬도 다 돌려쓰기고 후반갈수록 더빙 날림 진짜 ㅅㅂ장난치냐
DLC만으로 근접전투 살려줄거같지도 않고 평 이래서 절대 후속작도 안나올거같고.... 진짜 끝인가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