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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2.104.***.***
GBA판 두작품 이식한 OGs 45만장 6개월후에 나온 OG외전 30만장 팔아 먹고 대박쳤습니다. 막말로 아직도 사랆들이 OG 이야기를 하는 원동력은 저 시절에 가정용 콘솔로 나왔기 때문이죠. GBA OG2가 17만장 팔았었는데 그 정도 성적이면 OGs리메이크 없이는 벌써 한참전에 끝났다고 봐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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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G는 글로벌화 하려면 MD를 낼 게 아니라 OGs 리마스터판을 다국어로 냈어야 했음. 스팀도 같이.
(IP보기클릭)157.147.***.***
OG의 일본내 판매량은 비슷한 시기에 나온 판권작과 그리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슈로대 팬 중에서 매니아만 하는게 아니라 슈로대 팬이면 대부분 같이 하는 게임이죠 다만 일본에서는 슈로대 자체의 판매량이 떨어지고 있고 게임 판매량이 떨어져도 반다이의 모형 상품 효과가 뛰어난 판권작과 다르게 OG는 반다이의 모형 상품 자체가 거의 없는 수준이라 반다이가 투자에 점점 시큰둥해지는게 아닌가 싶네요 OG는 그래픽 퀄리티에 공을 많이 들여서 제작기간이 너무 길다는 문제점도 있구요
(IP보기클릭)223.39.***.***
현 슈로대상황이 스위치랑 ps4 동발이라서 휴대용 슈로대라는게 없습니다. 일부러 스위치에서만 돌아가는 og를 만든다? 그럴 이유가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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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유야 어찌되었든 지금의 전투연출을 볼 수 있게 된 것에는 감사... 완전 취향 저격하는 연출이 많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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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슈로대상황이 스위치랑 ps4 동발이라서 휴대용 슈로대라는게 없습니다. 일부러 스위치에서만 돌아가는 og를 만든다? 그럴 이유가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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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ogs 같은거 안내고 gba->ds 라인으로 쭉 이어갔어야 한다는 말을 하신거죠 판권비도 안드니 전투연출에 힘을 쏟은건 좋긴한데 내수 10만장 간당간당한 지금와서는 계륵인 상황이니까요 | 21.07.27 07: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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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BA판 두작품 이식한 OGs 45만장 6개월후에 나온 OG외전 30만장 팔아 먹고 대박쳤습니다. 막말로 아직도 사랆들이 OG 이야기를 하는 원동력은 저 시절에 가정용 콘솔로 나왔기 때문이죠. GBA OG2가 17만장 팔았었는데 그 정도 성적이면 OGs리메이크 없이는 벌써 한참전에 끝났다고 봐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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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G의 일본내 판매량은 비슷한 시기에 나온 판권작과 그리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슈로대 팬 중에서 매니아만 하는게 아니라 슈로대 팬이면 대부분 같이 하는 게임이죠 다만 일본에서는 슈로대 자체의 판매량이 떨어지고 있고 게임 판매량이 떨어져도 반다이의 모형 상품 효과가 뛰어난 판권작과 다르게 OG는 반다이의 모형 상품 자체가 거의 없는 수준이라 반다이가 투자에 점점 시큰둥해지는게 아닌가 싶네요 OG는 그래픽 퀄리티에 공을 많이 들여서 제작기간이 너무 길다는 문제점도 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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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매연기 오질나게 한 2차 og보다 휴대용 재세편이 더 많이 팔리고 해외 판매 시작한 v는 50만장 넘었는데 문드는 후속작 무한 기획 중 이구요 (기대)판매량 자체가 죽쑨게 맞습니다 | 21.07.27 09: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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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면 반다이란 회사 자체가 게임에는 돈을 별로 쓰고 싶어하지 않는 것 같아요. 그냥 IP빨로 팬들에게나 팔아먹으려는 생각밖에 없는 것 같아요. 반다이 로고 달고 나온 게임 중 돈 좀 들였다 생각되는 게임이 없음... | 21.07.27 11: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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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어디다 쓰는지 모르지만 반다이가 게임 컨텐츠 R&D 로 쓰는 비용이 캡콤의 3배가까이 됩니다 투자를 안한다고 말할수는 없음 | 21.07.28 14: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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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다이는 캐릭터게임으로 분류되는 라인업에는 가성비 라인에 딱 걸친 투자만 하려는거 같음 잘 만들어도 그렇게까지 많이 팔리지도 않고 못 만들어도 그렇게까지 안팔리는 것도 아니니까. | 21.07.27 11: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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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수정이 안되지.. 아무튼 ogs까지는 그다지 매니악하지 않았었어요 슈로대 라이트팬들도 다들 재밌게 했죠 캐릭터들 매력있고 연출좋고 이야기 재밌고 하니까 매니악해진건 2차og쯤부터라고 봐요 스토리는 난해하다 못해 이해안되고 캐릭터들 다 획일화돼서 재미없고 잘만들어놓은 연출 재탕감상과(그나마 잘 만들어놨으니 다행) 설정딸로 버티는 게임 | 21.07.27 11: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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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유야 어찌되었든 지금의 전투연출을 볼 수 있게 된 것에는 감사... 완전 취향 저격하는 연출이 많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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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아요 og 1 2의 중심인 srx팀 쿄스케팀 엑셀 라미아 이야기는 직관적으로 이해도 되고 누구나 즐길만했죠 지금의 md랑 비교하면.. md는 게임을 클리어했는데 내용이 머리에 없어요 그냥 자기들끼리 심각하고 이상한 뜬구름 잡는 얘기들만 하고 | 21.07.27 12: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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カラス
OG는 글로벌화 하려면 MD를 낼 게 아니라 OGs 리마스터판을 다국어로 냈어야 했음. 스팀도 같이. | 21.07.27 13: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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