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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엘든링을 모드없이 순수 120프레임으로 즐긴다고?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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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60.***.***

BEST
진작에 알았다면 ㅎㅎ 물론 전 라데온 유저가 아닙니다.
24.07.23 20:12

(IP보기클릭)125.132.***.***

BEST
와 PC로 블본 나오면 60프레임 쌉가능?
24.07.23 20:25

(IP보기클릭)125.132.***.***

BEST
60프레임은 되야 2배 뻥튀기 가능하다네요...ㅋ
24.07.23 20:42

(IP보기클릭)223.39.***.***

BEST
afmf 참 좋죠. 이거랑 rsr 같이 쓰면 dlss없는 엘든링에서 ㄹㅇ 미친듯한 프레임 뻥튀기를 볼 수 있죠
24.07.23 22:44

(IP보기클릭)114.199.***.***

BEST
ㅠ-ㅠ 부럽...................근데 아이러니하군요.. 사실 진짜 중요한건 응답속도인데 프레임이 높으면 유리한거라고는 PFS경우 먼저보는건데 응답속도는 모니터성능에 달려있고 근데 가뜩이나 느린 VA패널 모니터에 저걸 쓰면 진짜 지옥일꺼 같습니다. 응답속도 높은 TN패널에쓰면 좋을거 같습니다.
24.07.23 22:49

(IP보기클릭)211.60.***.***

BEST
진작에 알았다면 ㅎㅎ 물론 전 라데온 유저가 아닙니다.
24.07.23 20:12

(IP보기클릭)110.12.***.***

정의로운꼰대
글쵸. ㅋㅋㅋ 저도 진작에 알았다면 ㅎㅎ 연말이나 내년 초에 라데온 8000시리즈 나온다는 루머가 있더군요. | 24.07.23 20:50 | |

(IP보기클릭)121.166.***.***

irjfmc
라데온보다 라이젠 9xxx를 가셔야죠!(후다닭!!) | 24.07.23 21:23 | |

(IP보기클릭)39.116.***.***

정의로운꼰대
엔비디아에서도 lsfg 프레임보간툴로 대체가능합니다 스팀에서 7800원주고 구매해야한다는 단점이 잇긴하지만 afmf보다 더 다양한 게임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afmf의 경우 빠른 화면전환시 프레임이 급락하는 치명적인 문제가 잇는데 lsfg는 afmf의 문제점을 해결했기때문입니다 https://www.dsogaming.com/news/lsfg-1-0-dlss-3-fsr-3-0-frame-generation-all-pc-games/ LSFG의 놀라운 점은 (적어도 AMD의 AFMF와 비교했을 때) 빠른 움직임에도 비활성화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AMD AFMF의 주요 문제였습니다 https://quasarzone.com/bbs/qn_hardware/views/1547507 AMD AFMF 플루이드 모션 프레임 기술, 현재로서는 전혀 쓸모가 없다 | 24.07.23 23:26 | |

(IP보기클릭)125.132.***.***

BEST
와 PC로 블본 나오면 60프레임 쌉가능?
24.07.23 20:25

(IP보기클릭)125.132.***.***

BEST
inner2
60프레임은 되야 2배 뻥튀기 가능하다네요...ㅋ | 24.07.23 20:42 | |

(IP보기클릭)110.12.***.***

inner2
블본이 PC로 나온가면 아마도 리마스터나 리메이커로 나올건데 당근 60프레임이니 이 기능으로 120프레임이 가능할건데 현재로선 꿈같은 얘기네요. | 24.07.23 20:53 | |

(IP보기클릭)121.166.***.***


https://quasarzone.com/bbs/qf_vga/views/6003299 https://quasarzone.com/bbs/qf_vga/views/6017437 결론 - 퀘존 가입은 해야된다.
24.07.23 21:20

(IP보기클릭)110.12.***.***

둘리 형아

퀘존은 몇년 전에 열심히 활동했는데 꼼수로 포인트 늘리다 운영자님한테 쪽지 경고 먹고 반성의 의미로 안하다가 계속 안하게 되네요. | 24.07.23 21:54 | |

(IP보기클릭)121.166.***.***

irjfmc
ㅋㅋㅋㅋ | 24.07.23 22:09 | |

(IP보기클릭)223.39.***.***

BEST
afmf 참 좋죠. 이거랑 rsr 같이 쓰면 dlss없는 엘든링에서 ㄹㅇ 미친듯한 프레임 뻥튀기를 볼 수 있죠
24.07.23 22:44

(IP보기클릭)110.12.***.***

루리웹-6280901305
rsr도 그렇고 afmf도 마찬가지 더 다듬어져 완성도가 상당하면 장난아니겠더군요. | 24.07.23 23:17 | |

(IP보기클릭)114.199.***.***

BEST
ㅠ-ㅠ 부럽...................근데 아이러니하군요.. 사실 진짜 중요한건 응답속도인데 프레임이 높으면 유리한거라고는 PFS경우 먼저보는건데 응답속도는 모니터성능에 달려있고 근데 가뜩이나 느린 VA패널 모니터에 저걸 쓰면 진짜 지옥일꺼 같습니다. 응답속도 높은 TN패널에쓰면 좋을거 같습니다.
24.07.23 22:49

(IP보기클릭)110.12.***.***

오로라오크
ㅎㅎ 앞으로 더 반응속도도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 24.07.23 23:19 | |

(IP보기클릭)39.116.***.***

afmf는 lsfg라는 프레임보간툴로 대체가능합니다 엘든링에서 사용하실수있고 똑같이 120프레임으로 가능합니다 그래서 afmf보고 라데온을 사실 메리트는 없습니다
24.07.23 23:27

(IP보기클릭)110.12.***.***

대구달서구월배아이파크주종환
lsfg 도그마2 때문에 알게 됐는데 GPU로드율과 관련있다고 해서 4K에선 GPU로드율이 거의 백퍼에 가까워서 4K 유저로써 좋다가 만 기억이 나네요. | 24.07.23 23:31 | |

(IP보기클릭)39.116.***.***

irjfmc
gpu 로드율은 높을수록 좋습니다 오히려 최적화가 부족한 게임일수록 로드율이 낮습니다. gpu 자원을 최대로 활용하지 못하기때문입니다. 그리고 해상도가 오를수록 gpu 로드율은 더 증가합니다 fhd에선 gpu로드율이 적게오르기때문에 그래픽카드별 성능차이가 줄어들게됩니다 | 24.07.23 23:41 | |

(IP보기클릭)39.116.***.***

대구달서구월배아이파크주종환

사진을 보시면 fhd에선 그래픽카드별 성능차이가 매우 적은걸 알수있는데 gpu 로드율이 오르지못해서 gpu성능차이가 작게 발생하기때문입니다 | 24.07.23 23:43 | |

(IP보기클릭)110.12.***.***

대구달서구월배아이파크주종환
lsfg 이게 남아도는 gpu로드율 사용하는거 아니였나요? | 24.07.23 23:45 | |

(IP보기클릭)39.116.***.***

대구달서구월배아이파크주종환
이게 4k로 올라가면 gpu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기때문에 그래픽카드별 성능격차가 커지게됩니다 lsfg랑 로드율은 별 상관이 없고 lsfg와 afmf는 둘다 후처리랜더링방식 프래임보간이라 원본프레임 확보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후처리랜더링방식이 선처리랜더링방식인 dlss3 fg같은거에 비해 지연시갼 증가나 퀄리티하락이 더 클수밖에 없는 구조적인 한계가 있어 afmf나 lsfg같은 후처리랜더링방식은 원본프레임이 최소 60프레임 이상이 확보가되어야 지연시간 증가나 퀄리티하락을 줄일수있습니다 | 24.07.23 23:46 | |

(IP보기클릭)39.116.***.***

대구달서구월배아이파크주종환

| 24.07.23 23:47 | |

(IP보기클릭)39.116.***.***

irjfmc
lsfg와 afmf는 둘다 후처리랜더링방식 프레임보간기술로 gpu로드율을 활용하는게 아니라 랜더링이 완료된 게임의 프레임 사이에 프레임을 생성해 끼워넣는 방식입니다 이미 랜더링이 완료된 프레임을 가지고 이용하기때문에 지연시간 증가가 크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반면 인게임내에서 지원하는 dlss3 같은 선처리랜더링방식의 프레임보간은 랜더링 단계에서 프레임생성을 하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지연시간 증가가 적고 퀄리티하락도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신 게임에서 지원해야하므로 지원게임이 한정되어있습니다 afmf의 경우 같은 후처리랜더링 프레임보간툴인 lsfg로 완전히 대체가 가능하므로 afmf를 보고 라데온을 살 메리트가 전혀 없는것입니다 | 24.07.23 23:50 | |

(IP보기클릭)110.12.***.***

대구달서구월배아이파크주종환
이게 gpu 로드율 90% 넘어가면 렉걸린다는데 4k에건 거진 90%는 넘기는 상황이라... https://bbs.ruliweb.com/game/78204/read/9413784 <- 여기랑 나무위키 단점에도 gpu 로드율 사용한다고 되어 있는데요? | 24.07.23 23:54 | |

(IP보기클릭)39.116.***.***

irjfmc
afmf와 같은 방식의 후처리랜더링 프레임보간툴입니다. gpu 로드율을 사용한다는건 무엇이냐면 lsfg엔 일반모드와 성능모드 2가지가 있습니다 | 24.07.23 23:56 | |

(IP보기클릭)39.116.***.***

irjfmc
위에서 AFMF가 화면전환시 프레임이 급락하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다고 말씀을 드렷엇습니다. https://www.dsogaming.com/news/lsfg-1-0-dlss-3-fsr-3-0-frame-generation-all-pc-games LSFG의 놀라운 점은 (적어도 AMD의 AFMF와 비교했을 때) 빠른 움직임에도 비활성화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AMD AFMF의 주요 문제였습니다 https://quasarzone.com/bbs/qn_hardware/views/1547507 AMD AFMF 플루이드 모션 프레임 기술, 현재로서는 전혀 쓸모가 없다 이건 제가 실제로 7800XT로 사이버펑크에서 테스트한 영상인데, 화면을 그렇게 빠르게 움직이지도 않았는데 화면을 움직이자 말자 하위프레임이 급락하는 문제가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js7skQyhoGM LSFG는 이 문제를 GPU자원을 추가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해결했습니다. | 24.07.23 23:59 | |

(IP보기클릭)39.116.***.***

irjfmc
AFMF가 화면전환시 프레임이 급락하는 원인은 후처리랜더링방식의 구조적인 한계로, 빠른 화면전환시 퀄리티가 더 크게 떨어진다는 문제점이 있는데 이때문에 아예 화면이 전환될때 AFMF 자체가 구동을 일시적으로 멈추도록 만들었습니다. 이때문에 화면전환시 일시적으로 AFMF가 중단됨에 따라 급격하게 프레임이 급락하는 문제점이 생겼습니다. LSFG의 경우 출시당시 퀄리티가 하락하던 말던, 프레임생성을 멈추지 않는 방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AFMF와 달리 프레임이 급락하는 문제는 없지만, 빠른 화면전환시 퀄리티가 하락해 블러현상이 생기던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 24.07.24 00:01 | |

(IP보기클릭)39.116.***.***

irjfmc
LSFG는 2.0버전을 출시하면서 블러현상 해결을 위해서 GPU 성능자원을 더 사용하도록하여, 블러현상을 개선했습니다. 대신 그만큼 프레임생성이 하락하여 프레임증가폭이 줄어드는 단점이 생겼습니다. 이에 따라 '성능모드'라는걸 추가로 만들어서 기존과 마찬가지로 높은 프레임생성량이 생기도록 하는 모드를 별도로 만들었습니다. AFMF의 경우 화면전환이 빠른 게임에선 프레임이 급락하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지만 디아같은 화면이 고정된 게임에선 활용성이 좋은데 LSFG의 경우 화면전환이 빠른 게임에선 프레임생성량은 줄엇지만, 프레임이 급락하는 문제가 생기지 않고 블러현상도 개선한 LSFG 2.0을 사용할 수 있고 화면전환이 없는 탑뷰게임에선 성능모드를 사용해서 AFMF와 같은 높은 프레임생성을 가져갈수도있습니다. | 24.07.24 00:05 | |

(IP보기클릭)110.12.***.***

대구달서구월배아이파크주종환

대구아이파크센세의 열정적인 홍보로 구글링 해보니, https://arca.live/b/wutheringwaves/108441047 <- 여기보니 대충 알겠네요. 라데온 8000시리즈 출시하면 게이밍 모니터도 구매하려 했는데 출시 여부 상관없이 모니터 함 알아봐야 겠네요. 덕분에 LSFG 많이 알아 갑니다~ | 24.07.24 00: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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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든 링

평점
7.6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PS5, XSX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일정
[출시] 2022.02.25 (PC)
[출시] 2022.02.25 (PS4)
[출시] 2022.02.25 (PS5)
[출시] 2022.02.25 (XBOX ONE)
[출시] 2022.02.25 (XSX)
[출시] 2024.06.21 황금 나무의 그림자 (PC)
[출시] 2024.06.21 황금 나무의 그림자 (PS4)
[출시] 2024.06.21 황금 나무의 그림자 (PS5)
[출시] 2024.06.21 황금 나무의 그림자 (XBOX ONE)
[출시] 2024.06.21 황금 나무의 그림자 (X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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