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3일) 디아블로2: 레저렉션 2.3 업데이트가 공개 테스트 서버를 거치지 않고 라이브 서버에 바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레저렉션 2.3 업데이트는 오프라인 난이도 조정, PC 버전 핫키 추가, UI 시각 효과 및 빗나감 표기 개선등 게임플레이에 전반적인 것들을 추가되었으며 수 많은 버그 수정들도 수정되었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2.3 업데이트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키보드 및 마우스 빠른 시전 및 사용 기술 단축키 표시 옵션(핫키 - PC한정)
플레이어들이 12개의 버튼을 즉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술에 할당한 전면 버튼 또는 트리거 버튼을 누르면 즉시 그 기술을 사용할 수 있죠. 디아블로3 같은 방식을 사용하며, 대부분의 액션 롤플레잉 게임이 이러한 컨트롤러 인터페이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필요에 따라 사용 기술 단축키 막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화면 하단에 있는 기본 HUD 위에 막대가 하나 더 추가가 되며, 해당 추가 막대에는 최대 16개의 기술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빠른 기술 시전 옵션이 켜진 경우 해당 키를 누르면 좌우 마우스 버튼에 할당된 기술을 변경하는 대신 그 키에 할당된 기술을 즉시 시전할 수 있습니다.
*[ESC] - [설정] - [게임 플레이]에서 [빠른 기술 시전] 및 [사용 기술 단축키 표시]를 선택하여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빠른 기술 시전 옵션 추가로 인해서 단축키만으로 스킬 사용이 가능해졌다 ::
기술 단축키 표시 옵션(핫키) 인해서 특히 법사 캐릭터들은 더 빠른 스킬 시전이 가능해졌으며, 근접 전사 계열 역시 더욱 파밍할 때 피로도가 줄어들어서 더욱 편한 아이템 파밍을 할 수있게 되었습니다.버프류 스킬 시전 역시 단순하게 자신이 설정 해놓은 단축키만 누르게 되서 더욱 버프 리필이 쉽게 되었습니다.
:: 핫키로 인해서 말도 안되게 파밍이 쾌적해졌다 ::
※ 강제 이동키(PC한정)
핫키 추가와 더불어서 '강제 이동'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강제 이동 기능 역시 단축키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강제 이동을 하게되면 캐릭터가 오브젝트나 몬스터에 관계없이 강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ESC] - [설정] - [조작]에서 [강제 이동]에 단축키를 할당하여 사용할 수 있다.
※ 공격 속도 7프레임 다시 제한
다음으로 이번 패치로 인해서 레저렉션 초기에는 가능했던 공격 속도 7프레임이 강제되었습니다. 이전에는 공속을 일정 수치를 올려서 6프레임 이상으로 공격하는 것이 가능했으나 2.3 업데이트로 인해서 해당 공속 7프레임이 레거시와 동일하게 제한이 되었습니다. 이는 공속프레임 제한이 풀릴게 의도적이 아닌 초기 발매시 버그라고 밝혔습니다.
인로인해서 야만용사, 질딘, 활아존, 늑드루 같이 근접에서 빠르게 공격하는 캐릭터들은 전체적인 딜량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 체감상 앰플이 잘 안터집니다 ::
※ 콘솔 버전 1시간 멈춤 현상 해결 (콘솔 한정)
또 한가지 좋은 편의성(?) 패치가 있었는데요. 바로 콘솔 버전에서 1시간 마다 경고 문구가 떠도 이제는 움직일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1시간 마다 " 게임을 플레이지한지 ○시간이 지났습니다. 과도한 게임이용은 정상적인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 라는 문구와 함께 강제적으로 게임이 멈췄습니다. 이로인해서 게임 도중에 죽는 일이 빈번했습니다.
실제로 콘솔판 하드코어 유저중에 경고 문구의 멈추는 현상 때문에 몇주 동안 키운 캐릭터가 날라는 경우도 발생했었습니다. 이제 멈추는 현상은 오늘 패치로 인해서 삭제되었으며, 콘솔판 유저들도 불편함 없이 게임을 진행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제 콘솔판에서 경고 문구가 떠도 멈추지 않게 되었다 ::
※ 소환수 길 찾기 능력 개선
대표적으로 강령술사의 소환물과 스킬로 소환하는 모든 소환물들이 길 찾기 능력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또한 레저렉션에 잠시 문제가 되었던 릭터와 멀리 떨어질 경우, 캐릭터에게 순간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텔레포트가 없는 소환을 주로 사용하는 캐릭터들은 조금이라도 복잡한 맵에서는 소환물들이 길을 찾지 못해서 딜을 넣지 못하는 경우가 2.3패치로 인해서 사라졌습니다.
:: 수수께기 룬어가 없는 소환물 캐릭터들은 이전 보다 빠르게 게임 진행을 할수 있다 ::
※ 무덤 독사의 독구름 공격 대미지 버그 수정
디아블로2 레거시 버전부터 플레이어에게 많은 죽음을 선사했던 '무덤 독사'의 비정상적인 피해가 수정되었습니다. 무덤 독사의 독구름 피해는 레저렉션 2.2 버전까지 독 속성 피해가 아닌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있었고, 2.3 패치 인해서 해당 피해가 대폭 감소했습니다. 실제로 하드코어나 스탠다드에서 무난하게 올 수 있을 정도로 피해가 감소해, 이제는 위협적이지 않게되었습니다.
고통의 전당에 있는 니흘라탁의 '파멸의 열쇠'얻기 위해서 많이들 오지만 해당 독 피해 버그로 인해서 많이 기피하는 파밍 던전중 하나였습니다. 실제로 '파멸의 열쇠' 다른 열쇠와 다르게 높은 시세를 형성하는 이유도 이러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 무덤 독사가 나와도 이제는 새로 방을 안 만들고 계속 진행해도 된다 ::
※ 더 많은 금화을 보관함(참고)에 보관 가능
이전에는 내가 가지고 있는 골드가 보관함에 있는 최대치(250만골)보다 더 많이 가지고 있으면 수동적으로 해당 금액을 맞춰서 최대치를 맞춰야 했지만. 이번 패치로 인해서 보관함의 최대 한도(250만골)를 넘어서는 금화를 보관할 경우 최대치의 금화가 자동으로 보관할 수 있게끔 변경이 되었습니다.
:: 이전에는 수동적으로 250만골을 맞춰서 넣어야했다 ::
※레저렉션 2.3패치노트
※ 게임플레이(PC 한정)
- 오프라인 게임 옵션 메뉴에 /players 디버그 명령어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게임 난이도 조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조작 설정에 “강제 이동”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활성화 시 몬스터를 대상으로 지정하지 않고 특정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설정에 “빠른 시전”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활성화 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기술을 선택할 필요 없이 단축키로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 기술 단축키 표시" 막대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기본 HUD 위에 표시되는 이 추가 막대는 플레이어가 자신의 캐릭터에서 단축키로 지정한 최대 16개의 기술을 표시합니다.
※ 접근성 및 그래픽 개선
■게임플레이
- PvP에서 캐릭터의 공격이 상대를 빗나가면 나타나는 표시를 추가했습니다. "공격 빗나감 표시"는 설정 메뉴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소환수, 소환물, 용병이 플레이어의 캐릭터와 멀리 떨어지면 플레이어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 플레이어 소환수의 길 찾기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대화 및 친목
- 이제 Tab 키를 누르면 게임 내 및 대기실 내의 모든 채널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귓속말이 시스템 메시지와 다른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 게임 내 친구 목록에 Battle.net 실명 ID 친구가 실명 ID로 표시됩니다.
■대기실 메뉴
- 차단 또는 무시 중인 PC 대기실 플레이어를 나타내는 시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PC 대기실 플레이어의 캐릭터 레벨 및 확장팩 유형을 나타내는 시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래픽
- 이제 NVIDIA DLSS(Deep Learning Super Sampling)를 지원합니다. DLSS를 활성화하려면 설정 메뉴를 확인해주십시오.
■기타
- 이제 게임이 서버에서 온라인 캐릭터를 불러오지 못할 때 이에 맞는 올바른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이제 캐릭터를 삭제하면 캐릭터 선택 창이 목록 맨 위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다음 캐릭터로 이동합니다.
※버그 수정
■아트: 적
- 일부 상황에서 NPC 탈릭, 콜릭, 마도크의 시각 효과가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옥 벌레떼 적들이 생성되었을 때 잠시 동안 하얀색으로 표시된 후 원래 색상으로 돌아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심연의 기사에게 빙결 혹은 독 효과의 색상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임프 괴물이 죽을 때의 색상이 해당 괴물 변종의 색상과 일치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마존의 발키리 기술의 색상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윌오위습의 일부분에 색상 변경이 올바르게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트: 세계
- 폭발하는 소가 폭발하지 않은 상태로 다시 등장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지역에서 플레이어가 바닥 아래로 일부 떨어지거나 위를 떠다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숨겨진 물체가 의도와 다르게 강조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애셋이 화면에 표시되던 중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낮은 그래픽 설정에서 일부 애셋의 모양이 일그러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괴의 왕좌의 빨간색 광원 밝기를 조정했습니다.
- 다양한 텍스처 문제 및 그래픽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트: 플레이어
- 강령술사로 순간이동할 때 시야 흐리기의 시각 효과가 늘어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옥불 혹은 극지 돌풍을 지속적으로 시전할 때 애니메이션이 끊기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암살자의 불사조 일격 시각 효과가 충전을 소모한 후에도 다른 플레이어의 화면에 계속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령술사의 화염 골렘 사망 시 시각 효과가 시체로부터 어긋나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늑대 및 광포한 늑대 소환의 시각 효과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오디오
- 컨트롤러 사용 시 설정 메뉴에서 효과음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 사용 시 R3 버튼을 눌렀을 때 허리띠 자동 채우기 효과음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클래식 캐릭터로 플레이할 때 디아블로 생성 시 대사가 무한히 반복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거시 모드를 켜거나 끌 때 음악이 처음부터 다시 시작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3막에서 일부 퀘스트 아이템을 집었을 때 효과음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충돌 및 멈춤 수정
- 2막 용병이 착란 룬어의 효과로 변신한 상태에서 찌르기를 사용하면 게임이 강제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채널 이름을 최대 길이로 설정한 후 드롭다운 메뉴에서 해당 채널을 선택하면 게임이 강제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온라인 게임 생성에 실패한 후 게임 참가 상태에서 벗어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제 종료를 일으키는 기타 다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플레이
- 온라인
- 멀티플레이 세션 도중 한 플레이어가 지옥의 대장간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영혼석을 파괴할 경우, 해당 플레이어가 자신의 소지품을 이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온라인 게임에서 괴물에 둘러싸였을 때 순간이동진을 선택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온라인 게임에서 발생하던 콜릭의 도약 공격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할 수 없는 마을 차원문을 클릭했을 때 캐릭터가 해당 지역으로 이동했다가 다시 마을로 돌아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신성한 방패를 사용할 때 발생하던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 동기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관함을 확인하고 있거나 아이템에 커서를 올려놓은 플레이어와 거래를 시도할 때 거래 프롬프트가 깜빡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온라인 게임에서 기술 및 공격 애니메이션 동기화를 개선했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와 거래하는 중에 또 다른 플레이어가 게임 세션에 참가하면 거래 창이 닫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가 부활을 선택하기 전까지 해당 플레이어의 시체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의 공격 및 기술이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에 항시 동기화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 기술
- 드루이드 캐릭터와 적대적인 관계일 경우 해당 드루이드의 소환수 생명력이 실제 수치의 1/3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대인의 제단에 염력을 사용해도 고대인이 활성화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거시 모드로 플레이할 때 허리케인 기술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순간이동진을 사용하면 불러오기 시간이 길어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암살자의 용의 발톱 기술을 사용할 때 발차기 애니메이션이 1회 추가로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늑대인간 또는 곰인간 형상에서 드루이드의 분노 기술을 사용할 때 애니메이션이 실제 공격 횟수에 맞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대상이 시야에 없어도 염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투척 가능한 무기를 들고 있지 않아도 투척 기술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 화염벽 또는 불길 기술의 투사체가 겹치면 피해가 증가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2막의 지팡이 홈에 염력을 사용할 경우 인터페이스 화면이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을에 있을 때 다른 플레이어에게 마법부여를 시전하면 거래가 실행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성기사 캐릭터가 특정 컨트롤러 버튼에 특정 기술을 할당한 경우 보관함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소지품 기능을 사용할 때 오라가 잠시 꺼졌다 켜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성기사가 돌진 기술 버튼을 꾹 누르고 있을 때 마나가 바닥나면 부자연스럽게 이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활 또는 쇠뇌를 사용할 때 선고 기술을 장비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용의 비상 기술을 사용할 때 그림자 달인이 순간이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끔 강령술사가 되살린 괴물을 소환 해제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
- 이제 PC에서 컨트롤러로 플레이할 때 /nopickup 명령어가 제대로 작동합니다.
- 컨트롤러로 플레이할 때 공용 기술(oskill)을 버튼에 지정한 후에 일반 기술을 지정하면 올바르지 않은 툴팁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티원 사망 시 다른 플레이어의 컨트롤러가 진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관함과 소지품 사이에서 아이템 빠른 이동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틱 전환 옵션을 켠 경우 “달리기” 설정 및 해제 UI가 다른 버튼을 표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거래를 수락한 후 다른 플레이어가 수락하기 전에 자신의 시체를 주우면 거래가 실패하지만 성공한 것처럼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채널 목록의 스크롤을 너무 올리거나 내리면 다시 채널을 탐색할 수 없게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력 주입 중 UI 버튼을 사용하거나 아이템을 집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R3” 버튼을 눌러 허리띠를 자동으로 채울 때 가끔 완전히 채워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퀘스트 창을 연 상태에서 게임 채팅에 메시지를 입력하면 퀘스트 UI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달리기/걷기 설정 및 해제 키 지정이 성기사 오라에 영향을 미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술 키 지정 메뉴에서 거래를 시작하면 플레이어가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없게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감정표현 휠 메뉴가 화면에 표시된 상태에서 거래를 시작하면 감정표현 휠 인터페이스 화면이 거래 인터페이스 화면과 겹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용병
- 이제 죽은 용병이 마을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 용병이 죽은 상태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게임에 참가하면 죽은 용병의 대기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2막 용병에 올바르지 않은 오라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용병이 간혹 플레이어와 함께 순간이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적
- 기절한 기괴살덩이를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무덤 독사의 독구름 공격이 의도와는 다르게 물리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독구름이 이제 올바르게 독 피해를 줍니다.
- 바알의 투사체 및 공격이 세션 내 플레이어마다 다른 시각 효과를 표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죽음의 군주의 광분 공격의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세계
- 부화한 고치가 초기화되어 부화하지 않은 상태로 돌아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관함
- 보관함의 최대 한도를 넘어서는 금화를 보관하려 할 경우, 금화가 하나도 보관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성능
- 기술
- 다양한 플레이어 기술을 최적화했습니다.
- 적
- 다양한 우두머리 조우 및 괴물을 최적화했습니다.
- 현지화
- 그레이즈의 “거기 누구요?” 음성 대사의 중국어 번역을 수정했습니다.
- 1막 5번째 퀘스트에서 카샤 음성 대사의 중국어 번역을 수정했습니다.
- 일부 언어에서 글자가 UI 경계에 맞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어 외 특정 언어의 번역에서 화자의 이름에 사용되던 성별 접두사를 제거했습니다.
- 특정 언어에서 처음 바알을 처치한 후 음성 대사가 대화 창에 제대로 번역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일반
- 온라인 모드에서 플레이어의 적대적 관계 툴팁 표시를 클릭하기 어렵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
- 생명력 보너스를 주는 아이템을 장착 해제하거나 특정 아이템을 떨어뜨리면 화면이 빨간색으로 깜빡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로 플레이할 때 마을 차원문의 기술 아이콘이 빨간색으로 변해야 하는 상황에서 올바르게 변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새시를 장착하고 있을 때 허리띠 슬롯에 커서를 올려놓은 상태에서 방향키 패드를 사용할 경우 플레이어의 커서가 물약 허리띠에서 움직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기실에서 컨트롤러로 게임 참가 버튼을 눌렀을 때 다른 사람이 게임에 참가하면 선택이 취소되고 대기실 목록으로 돌아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로 플레이할 때 게임 생성 옵션 화면에서 아래에 있는 버튼으로 이동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바알의 생명력 막대 크기가 올바르지 않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용병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용병 기술의 순서가 올바르지 않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채팅
- 채팅 채널 목록이 커서 스크롤 막대가 생기고 채널이 더 남아있을 경우, 다시 채널 목록 맨 위로 올라가기 어렵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긴 채팅 메시지가 채팅 창에서 잘려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링크된 아이템을 클릭하면 이전에 클릭한 링크된 아이템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채팅 창이 플레이어의 기술 시전을 방해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whois 채팅 명령어를 사용자 이름 없이 사용하면 이에 따른 메시지가 두 번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기실
- 특정 버튼 강조 표시가 올바르지 않은 위치에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클릭 후 드래그하여 글자를 강조 표시할 때 마우스 버튼을 떼기 전까지 글자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글자 강조 표시 기능을 더 일관되게 수정했습니다.
- 자동 지도
- 차원문으로 새로운 지역에 진입할 경우 플레이어가 움직일 때까지 자동 지도에 이미 탐험한 지역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빠르게 순간이동 중일 때 해당 지역의 출입구가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소지품
- PC에서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마력 주입” 및 “홈 추가” 버튼의 강조 표시 크기가 잘못되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캐릭터 선택 화면
- 메뉴에서 캐릭터가 장착한 파괴 불가 아이템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15글자를 초과하는 이름으로 채널을 생성하려 할 때 표시되는 오류 메시지를 추가했습니다.
- 제작진 소개에서 음악이 멈추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ESC 버튼을 길게 누를 경우 종료 화면이 반복해서 뜨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캐릭터가 너무 긴 투구를 장착했을 경우 대기실에서 캐릭터가 올바르지 않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캐릭터 선택 화면으로 돌아올 때 새로 생성한 캐릭터가 선택되지 않거나 제대로 정렬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내구도가 바닥난 무기, 방어구, 방패는 캐릭터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설정
- 특정 버튼 강조 표시가 올바르지 않은 위치에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HDR 보정 화면에서 컨트롤러 또는 키보드 및 마우스 입력을 전환할 때 컨트롤러 입력을 할 수 없게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창 및 HUD
- 특정 버튼 강조 표시가 올바르지 않은 위치에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큰 글자 모드를 사용할 때 파티 메뉴에서 강령술사 직업의 글씨가 잘려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거시 모드를 끄거나 켤 때 특정 툴팁의 크기가 줄어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순간이동진 메뉴가 표시된 상태에서 이동 기술을 사용할 경우 순간이동진 메뉴가 올바르게 사라집니다.
위에서 소개한 디아블로2 레저렉션 2.3 주요 기능 외에도 다양한 변경 사항들이 레저렉션에 적용이 되었습니다. 해당 레저렉션 2.3패치 노트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디아블로2 : 레저렉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은 디아블로2 : 레저렉션 종합 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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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프레임 다시 제한 걸었다는 내용은 없네요 지금 말들이 많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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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머저리들은 이제 20년전 게임 패치도 제대로 못하는 수준인가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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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월이랑 공속은 좀 냅둬라 ㅅㅂ ㅈ같은 햄딘블로 캐릭 다지우고 모두 햄딘만 하라는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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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치나 스킬업 신단 클릭해서 경험치 버프 상태에서 디버프 걸리면 그 버프가 사라지는거 같던데 이건 어떻게 해결 안해주려나요. ;;; 디아 잡으러 가는 길에 먹는 버프는 항상 1분도 못가고 사라지는 느낌..ㅠㅠ
(IP보기클릭)106.251.***.***
와 무덤독사 버그딜 드디어 고쳐졌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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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병도 문젠데 강철골렘 순삭되던게 가장 큰 빡침 | 21.12.03 20: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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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프레임 다시 제한 걸었다는 내용은 없네요 지금 말들이 많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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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쌔씬으로 확인하니 공속제한 걸렸네요. 버스트 켰는데도 트랩, 발차기가 느리네요 ㅡ,.ㅡ 최근에 스킬 초기화해서 페이드 대신에 버스트 찍었는데 다시 초기화 하게 생겼네요;;;;;;; | 21.12.03 12: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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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테스트 해보니깐 버그도 생겼네요. 어쌔신 버스트 스킬에 있는 공속 증가 옵션이 적용이 안되네요. 스톰래쉬 착용하고 버스트 썼는데도 이속만 빨라지고 공속은 그대로네요;;;;; | 21.12.03 12: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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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에 7프레임 제한 걸렸다고 있네요. 제한 해제된게 버그였다고 써있네요 | 21.12.03 20: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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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군요 답글 감사합니다 | 21.12.04 16: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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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개선되었어요 | 21.12.03 12: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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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호 드디어 | 21.12.03 13: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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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치나 스킬업 신단 클릭해서 경험치 버프 상태에서 디버프 걸리면 그 버프가 사라지는거 같던데 이건 어떻게 해결 안해주려나요. ;;; 디아 잡으러 가는 길에 먹는 버프는 항상 1분도 못가고 사라지는 느낌..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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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이 같은 코드를 사용한다고 하더군요. 예전부터 그건 수정 불가라고 하더군요 | 21.12.03 12: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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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 ㄷㄷㄷ;;;; | 21.12.03 12: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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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단 효과로 얻는 능력이 저주랑 같은 시스템이랑 카생 망각의 기사가 저주걸면 덮어씌워지는데 이게 기본 시스템 디자인이라 옛날부터 ㅜㅜ | 21.12.03 12:42 | |
(IP보기클릭)220.72.***.***
머리위에 뜨는건 그게 버프든 디버프든 1개만 적용되는 시스템이군요....;; | 21.12.03 13: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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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원래 그래요ㅠ 반대로 저주 걸린거 풀고 싶을 땐 신단 클릭하면 해결되죠 | 21.12.04 02: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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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머저리들은 이제 20년전 게임 패치도 제대로 못하는 수준인가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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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무덤독사 버그딜 드디어 고쳐졌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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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월이랑 공속은 좀 냅둬라 ㅅㅂ ㅈ같은 햄딘블로 캐릭 다지우고 모두 햄딘만 하라는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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