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inforced chest inventory space increased to 6x4
* All boss drops can now float on water
* Sunken crypt entrance tweaked (to stop tombstones from getting stuck)
* Fixed rotation of Wood tower shield on item stands
* Deathsquito & Drake trophy drop rate increased
* 1 & 2 Star creature HP fix
* Night-spawning wolves should be easier to tame now (should stop trying to run away & despawn after starting to tame)
* Harpoon does not work on bosses anymore
* Ingame console disabled by default (add launch argument "-console" to enable)
* The console command for enabling developer/debug commands has been changed to “devcommands” from “imacheater” and a warning message has been added.
* Improved enemy projectile reaction system
* Battle axe tweaks (hits multiple enemies easier)
* Player knockback force is affected by equipment speed modifiers (IE heavy gear will reduce the knockback from enemies)
* Blackforest stone tower tweaks
* Ward system fixes (You can no longer place a new ward where an enemy ward overlaps)
* Comfort calculation fixed
* "Failed to connect" error message fixed
* Serpent trophy stack fix
* Missing Moder spawn location in some worlds fixed (NOTE: For existing worlds "genloc" command needs to be run manually in a local game with dev commands enabled to generate new locations, this is only needed if your specific world has this issue, this is not very common)
* Megingjord item-collider fix
* Added a slight use-delay on Hammer, Hoe & Cultivator
* Hammer remove auto-repeat added
* Better network bandwidth handling (should work better on low bandwidth connections & also use higher data rate if possible)
* Dolmen location fixes (Stop top stone from falling for no reason)
* Fixed removing item from item-stand not always syncing item stats
* Server list refresh button can be pressed before the entire list has been downloaded
* Better bad connection detection
* Fixed issue causing server to send more data the longer a client was connected
* Localization updates
간단하게 실행하고 느낀 점과, 뇌피셜을 섞어서 코멘트를 해보겠습니다.
1. 전반적으로 기지에서의 프레임이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콘솔 명령어 쓰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 시작 옵션에다가 -console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제 콘솔 명령어 쓰고 싶으신 분들은 스팀 우클릭 - 옵션에서 시작 옵션에 -console 을 입력하셔야 한답디다. 콘솔 명령어 입력이 imacheater에서 devcommands 명령어로 바뀐 점도 있다네요.
그리고 기지 크게 지으신 분들이 프레임 향상을 느꼈다는 소감이 보이네요. 저도 기지에서 막 둔해지는 느낌없이 돌아다닐 수 있게 된게 체감이 되더라고요. 이거 가지고 최근에 말이 많았는데 다음 패치 때 더 좋아지기를 기대해봅니다.
2. 강화된 상자가 강화된 상자 +1 강화에 성공하였습니다.
6 * 3 = 18칸에서 6칸 늘어난 24칸으로 넉넉해졌습니다!
3. 망치, 괭이, 쇠스랑에 딜레이가 추가되었습니다.
쇠스랑으로 경작을 해보니 경작 모션 후에 손이 원위치되기 전까지 행동이 불가능합니다..!! 이런 좀 아쉽네요.
요즘 보리 농사나 순무/당근 농사는 규모의 경제 느낌으로, 우다다다 찍어서 수율 95퍼 이상이면 성공! 약간 이런 느낌으로 경작하고 있었는데 ㅋㅋ 근데 모션 간 갭이 또 막 그렇게 길진 않아서 조만간 익숙해지긴 할 거 같긴 한데... 아숩네요... 뭔가 렉을 유발하기라도 했는지.
4. 이제 플레이어가 당하는 넉백이 장비의 '이동속도 보정'에 영향을 받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5% 이속 보정을 하는 라운드 실드류 보다, -20% 보정을 하는 타워 실드를 장비할 시 넉백을 덜 받는다는 이야기겠죠. 개인적으로 타워 실드 중에는 바다뱀 비늘 방패를 굉장히 좋게 보고 있었기에(철기 시대에 만들 수 있는 은/흑철급 방패입니다) '타워실드류'에 대해서 보정을 주는 게 아니라 이런 식으로 보정을 하게 된 점은 살짝 아숩지만 레딧 쪽에서 '트롤 셋 처럼 이감 패널티 없는 가죽갑옷류 만들어 주세요!!' 이런 이야기가 계속 나오고, 북유럽 신화에서도 버서커 개념의 전사가 있는 거 보면 언젠가는 가죽갑/중갑 이런 식으로 분류가 되는 토대작업이라 생각합니다. 뇌피셜이지만요.
뭐 파티플에서 타워실드 든 탱커는 좀 더 든-든 해지겠네요. 돼지국밥에서 돼지국밥 특 된 느낌.
5. 전투도끼 성능이 변화했습니다(다수의 적 공격에 유리하도록)
써봤는데 여전히 별로에요 만들지 마요
6. 번역도 새로 업뎃이 되었습니다.
메긴교르드 -> 메긴기요르드처럼 친숙한 이름으로 다시 수정된 것도 있었고,
전투도끼 설명의 해골 쪼개기, 전사의 기쁨이 두개골분쇄기, 전사의 기쁨으로 뉘앙스가 바뀐 것도 있고,
양손 무기 -> 두손 무기로 퇴보한 것도 있습니다(...). 뭐 볼 때마다 번역이 업뎃되던데 열심히 작업중이시니 금새 다듬어지겠죠. 언제나 수고가 많으십니다.
뭐 이정도? 서버 관련 패치는 잘 모르겠고 오히려 레딧에 에러 제보가 속출하는 느낌이고 말이죠 =-=;; 뭘 건드린겨. 투사체 반응이 개선되었다는데 뭐 어떻단 건지 감도 안 오고;; 편안함 계산법이 바뀌었다는데, 어떤 식으로 바뀌었는지는 좀 시간 지난 뒤에 위키 확인하는 게 편할 거 같습니다. 뭐 기타 등등 패치들은 함 해 보면서 느껴봐야죠 ㅋ
암튼 패치 체험도 해봤고 벌목도 끝냈으니 전 잘랍니다. 우리집이 최고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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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한테 문의한 결과를 받은 사람에 의하면 해머,괭이,쇠스랑에 추가된 간극이 0.5초고, 여기에 대해서 살펴보겠다고 하는데 사람들은 갭이 추가되는 거 자체를 불쾌해하는 느낌입니다. 안그래도 느린 작업이 더 느려진다고. 음 공감합니다. 이게 땅에 괭이나 쇠스랑질 하는 게 프레임 저하 유발해서 그런 거 같은데 좀 다른 해법을 제시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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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48.7 패치 되면서 갭이 줄어들고 버튼 선입력 인식 등으로 작물 심기가 훨씬 부드럽게 진행되게 바뀌었습니다. 갭이 여전히 존재해서 기관총마냥 두두두두 심는 거는 여전히 안되지만 적어도 불만은 없는 수준이네요. 다행! | 21.03.30 17: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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