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이즈에서는 여러모로 속성무기 메타가 어려움을 느낄수 밖에 없는 구조네요. ㅠㅠ 회심격속성이 너프였을때부터 뭔가 쎄한 기분이 들기는 했었는데. . .
3.0업뎃 이후 신규몹들 모든 무기로 헤딩해가면서 현존 최강 주인 찡오 금뢰공까지 수많은 수레를 타가면서 투닥거려봤습니다. 모든 무기 섬렵하고서 라이즈 최강 효율 사기 무기라 할수 있는 태도를 마지막으로 발파5셋으로 해봤습니다.
역시나 넘사벽급이더군요. 부적,발톱 기준 591이라는 엄청난 방어력과 더불어 체력 80% 각종 버프까지. . .
아본 초창기 너도나도 카키카카얀과 같은 무속성 무기 교복화는 당연하겠더군요. 그래서 모든 무기에 적용을 한번 해봤습니다. 차액,건랜스,슬액을 제외하고는 걍 교복화 가능이더군요.
차액은 고속변형,포술,가드성능,가드강화,포탄장전 등의 유저님들의 취향문제로 완벽 세팅은 불가능하였고 건랜스도 마찬가지.슬액 역시 강화지속, 회성, 회거, 고속변형 등등의 이유로 억지로 짜맞추니까 머리만 오로미도로 고정 발파 4피스가 맞춰지기는 하더라구요.
헤보,라보 역시 철갑유탄만 제외하고 통상탄,관통탄,산탄 전부 발파 5셋 압승입니다. 장전확장과 탄환절약을 챙길수는 없지만 이 두가지 스킬이 없더라도 발파5셋이 넘사벽입니다. 유리몸 원거리에게 어마어마한 방어력을 부여해줌으로써 생존과 운용면에서 기존의 세팅들이 감히 비비지도 못합니다. 끝으로 활은. . . . . .
머리만 강궁, 발파4셋이 운용에 있어서 압도적이네요.
호석이 체술3, 3슬롯 이상만 있으면 기존 세팅들 쌈싸먹습니다. 관통활은 나르가, 확산활은 오나즈치, 연사활은 백룡궁 쓰시면 무속활 3종 완성되구요.
여지껏 활에게 있어서 단점이라기보다는 어찌보면 타 무기와의 밸런스적인 측면이 맞아왔던 이유라고 할수 있는 유리몸을 완벽하게 커버해줍니다. 이제는 유리대포가 아니라 그냥 대포에요.
이로 인해서 현재 제 커스텀 세팅들 105번까지 있는 세팅중에서 각종 무기들 속성, 상태이상 관련이 85개 정도 됩니다만. . . 말그대로 85개의 속성, 상태이상 세팅들은 효율만 생각한다면 9월이 지나서야 나오게될 다음 업뎃 이후까지는 창고행이 되어버릴 예정입니다. ㅠㅠ
공방에서도 무속성 메타의 고척화는 필연적일수 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ㅠㅠ
월드 시절 무격주의 고효율로 인해 무속성 무기들의 전성기가 아주 오랫동안 지속되었던것과 같이 라이즈에서도 발파5셋으로 인해 무속성 메타는 꽤 오랫동안 지속 될것 같습니다. 전례를 생각해보면 속성이 다시금 날아올랐던게 아본 무페토지바 이후라고 기억이 됩니다.
이 패턴대로라면. . . G급 확장판이 나오고나서야 속성이 부활의 날개를 펼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도 조금 들기는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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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난이도에서 원거리한테 중요한건 맞고 일어나느냐가 아니라 노데미지죠 근거리는 모르겠지만 원거리는 노데미지 충분히 가능하거든요 그리고 헤보나 라보는 다른무기군에 비해 1슬롯이 상당히 중요한데 이게 바로 dps로 이어집니다 호석까지 합쳐도 발파셋은 1슬롯 수가 안나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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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은 발파셋 채용하면 딜을 좀 포기하고 몸빵을 가져가는 개념인데 기존 셋팅을 쌈싸먹고 압도적일게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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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초에 원거리한테 피를 빼고 시작하라는게 에바임 그리고 압승이라고 했는데 압승이 될려면 부가조건이 없어야지 있는 순간부터 불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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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를 사용함에 아무런 문제가 없지 않습니다 그 딜레이 때문에 데미지가 틀려진다든가 피할수 있는걸 뚜드려 맞아야 된다든가 그러거든요 그리고 무슨 그러면 80프로는 보험으로 가져가도 압승이라고 하시는데ㅋㅋㅋㅋ 발파셋 옵션 3개 용기활성 돌파구 앙심은 맞지않으면 3스킬다 절대 발동되지 않습니다 이걸 보험으로 쓰는순간 다른세팅보다 쓰레기예요 그럴거면 보험으로 뭐하러 가져가나요ㅋㅋ 원거리에 무결주 셋팅이 있는것도 안맞는게 가능하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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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난이도 퀘스트에서 한대도 맞지않는 노데미지가 가능하신 신컨이시라면 더 이상 할말 없습니다. 엄청난 손가락을 가지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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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도끼 차액 하시면 완벽함 | 21.05.30 13: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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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무기를 다 사용하지만 활에게 애정이 좀 있어서 드리는 말씀인데요. . . 2대 맞고서 절대로 죽지않습니다. ㅠㅠ 그리고 혹시 스테가 부족하시면 강주약을 필수로 먹어주세요. 체술4와 스급회1을 가져갈수 있습니다. 필요 이상의 와리가리 스텝과 강사를 남발하면 스테가 부족해질수 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 21.05.29 22: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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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당연히 기본 몸빵이 부실하고 스테미너 최대치가 곧 딜량인 활이기에 오프닝 전에 1~2분 투자하셔서 인혼조 파밍을 꼭 하시고 돌입하시면 많이 수월해질겁니다. | 21.05.29 22: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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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은 정령의 가호와 체술, 회피성능으로 샥삭 피하고 맞으면 정령에게 빌어야죠.ㅋㅋㅋㅋ | 21.05.29 23: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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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신이나 디아 슬액이 가장 무난하긴 하더라구요. 백룡 슬액을 한번 활용해보려고 준비중에 있습니다. | 21.05.30 00: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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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초에 원거리한테 피를 빼고 시작하라는게 에바임 그리고 압승이라고 했는데 압승이 될려면 부가조건이 없어야지 있는 순간부터 불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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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세팅들과 비교하였을때 방어력 수치 100이상과 모든속성치 50은 굉장한 수치입니다. 애초에 원거리의 경우 정 불안할 경우 근접 무기군들과 달리 80%의 체력을 상시 유지할 필요는 없이 접근해도 좋습니다. 80%의 체력은 보험의 개념 정도로만 가져가더라도 발파 5셋 압승이에요. 고난이도 퀘스트의 경우 한두방 맞고 수레행이냐 아니면 한두방 맞고서 일어나서 회복약을 먹을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느냐는 퀘스트의 성공과 실패를 판가름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 21.05.30 02: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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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난봉꾼
고난이도에서 원거리한테 중요한건 맞고 일어나느냐가 아니라 노데미지죠 근거리는 모르겠지만 원거리는 노데미지 충분히 가능하거든요 그리고 헤보나 라보는 다른무기군에 비해 1슬롯이 상당히 중요한데 이게 바로 dps로 이어집니다 호석까지 합쳐도 발파셋은 1슬롯 수가 안나와요 | 21.05.30 04: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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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난이도 퀘스트에서 한대도 맞지않는 노데미지가 가능하신 신컨이시라면 더 이상 할말 없습니다. 엄청난 손가락을 가지셨네요. | 21.05.30 04:52 | |
(IP보기클릭)182.161.***.***
그리고 헤보,라보 1슬롯은 억반주와 조전주와 점사주 때문에 말씀하시는것 같은데. . . 라보에게는 소음기라는 선택 사항도 있고 헤보의 경우도 흔들림 없슴, 반동 소, 장전 빠름 정도로만 가져가도 충분합니다. 애초에 억반주 3개,조전주 3개,점사주 2개를 풀로 땡겨가지 않더라도 무기를 사용함에 있어서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 21.05.30 05: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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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난봉꾼
무기를 사용함에 아무런 문제가 없지 않습니다 그 딜레이 때문에 데미지가 틀려진다든가 피할수 있는걸 뚜드려 맞아야 된다든가 그러거든요 그리고 무슨 그러면 80프로는 보험으로 가져가도 압승이라고 하시는데ㅋㅋㅋㅋ 발파셋 옵션 3개 용기활성 돌파구 앙심은 맞지않으면 3스킬다 절대 발동되지 않습니다 이걸 보험으로 쓰는순간 다른세팅보다 쓰레기예요 그럴거면 보험으로 뭐하러 가져가나요ㅋㅋ 원거리에 무결주 셋팅이 있는것도 안맞는게 가능하기 때문이죠 | 21.05.30 13: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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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와서 탄착군 흔들림 생기면 탄이 거의 변화구급 커브로 날아가고... 반동과 장전 속도는 연사력에 직결되서 dps랑 직결 됩니다. 탄절, 속사강화, 장전확장등도 영향이 큽니다. 저도 보우건 굴릴만큼 굴려봤는데 얻는것이랑 잃는걸 비교했을때 아직 보우건 계열에 발파셋은 굉장히 용도가 한정적입니다. | 21.05.31 20: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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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승까진 아니죠. 활은. 그리고 매판 노데미지로 활을 쓴다고요? 닉넴하구 겜상 닉넴이 일치하면 실력 함 보고 싶은데 일치하진 않나보군요. 한번도 저 닉넴 본적이 없으니 500시간 넘겼는데 | 21.06.01 07:36 | |
(IP보기클릭)223.39.***.***
활은 발파셋 채용하면 딜을 좀 포기하고 몸빵을 가져가는 개념인데 기존 셋팅을 쌈싸먹고 압도적일게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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