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우선 dx11 로 변경해줘야 하는데
에픽런처 설정에 보시면 게임 부분에 주석을 달 수있는 곳이 있는데 그곳에
-dx11
한줄만 넣어주심 됩니다
스팀 역시 마찬가지로, 그리드 이미지 우클릭->속성->시작옵션에 -dx11 넣어주세요.
https://www.nexusmods.com/finalfantasy7remake/mods/74?tab=description
해당 모드를 다운받아서, 설명대로, ff7remake_.exe 실행파일이 있는 폴더 안에 풀어줍니다.(파일만, 폴더x, dll 파일만 넣어주면 됩니다.)
(FINAL FANTASY VII REMAKE\End\Binaries\Win64\)
이제 게임 내에서 ` 키를 이용해 콘솔이 이용가능해집니다.
documents/My Games/FINAL FANTASY VII REMAKE/Saved/Config/
폴더안에 WindowsNoEditor 폴더를 만들어주시고, Engine.ini 파일을 넣어줍시다!(없다면 만들어주세요.)
(최종적인 경로는, Documents\ My Games\FINAL FANTASY VII REMAKE\Saved\Config\WindowsNoEditor\Engine.ini )
Engine.ini 열어줍니다.-------------------------------------------------------------------------
[SystemSettings]
# Edit this file with any CVar changes you want the game to use on startup (make sure they're underneath the [SystemSettings] line)
# and copy it into your "Documents\My Games\FINAL FANTASY VII REMAKE\Saved\Config\WindowsNoEditor\" folder, as Engine.ini
# (you might need to create the WindowsNoEditor folder, since game doesn't create it by default)
# If CVars don't seem to be changed ingame (you can check with dev-console), try renaming Engine.ini to Engine instead
# as your system might be hiding the existing .ini extension (Windows hides extensions by default)
# The ingame resolution options are limited to 2160p and below
# but you can uncomment the r.SetRes line below & change it to any custom resolution supported by your GPU/monitor
# If the SetRes string ends with "f" (without quotes), the game will try using exclusive fullscreen (requires -dx11 launch param)
# Similarly, "wf" will run it in a borderless window, while "w" will use windowed mode
# Note that exclusive fullscreen seems to have issues when alt-tabbing!
#r.SetRes=2560x1440f #고정전체화면을 사용하려면 r 앞의 샵을 지우고 해상도를 넣어주세요. 대신 알트탭시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 Uncomment lines below to disable the buggy dynamic resolution used by the game
# (UE4 on PC isn't meant to use DRS, UE4 devs themselves have said it won't run on PC properly, see my post for more info: https://forums.nexusmods.com/index.php?/topic/10858168-ffviihook-ue4-dev-console-unlocker/page-44#entry103836498)
#Resolution & Framerate
r.ScreenPercentage=100 #해상도가 fhd나 qhd인 분들은 100에서 120, 4k를 돌릴 수 있는 사양인 분들은 200을 권장합니다.(위로 갈수록 글카 로드율과 전압소비가 높아집니다.)
r.DynamicRes.OperationMode=0
r.DynamicRes.MinScreenPercentage=100
r.DynamicRes.MaxScreenPercentage=100
r.VSync=0
t.MaxFPS=0
r.FullScreenMode=0
#Texture & Other Detail Quality
r.texture streaming=1
r.Streaming.PoolSize=3800 #0은 프레임에 안정적이나 글카로드율을 풀로 당김 글카가 낮을시 스타터링 발생. 본인 글카 상황에 맞게 선택하세요.
r.Streaming.MaxTempMemoryAllowed=512
r.Streaming.Boost=1
r.Streaming.MipBias=0
r.ForceLOD=0
r.DetailMode=3
r.Streaming.HLODStrategy=2
r.LODFadeTime=0.200
r.MaxQualityMode=1
r.MaxAnisotropy 16
r.ViewDistanceScale=3.00
r.LandscapeLODDistributionScale=3
r.LandscapeLOD0DistributionScale=3
foliage.DensityScale=3.00
grass.DensityScale=3.00
r.MipMapLODBias=-2.0
r.SkeletalMeshLODBias=-1
r.LandscapeLODBias=-2.5
r.Streaming.LimitPoolSizeToVRAM=1
r.StaticMeshLODDistanceScale=0
#Anti-aliasing & Sampling
r.DefaultFeature.AntiAliasing=2
r.PostProcessAAQuality=6
r.TemporalAASamples=64
r.TemporalAA.Upsampling=1
r.TemporalAA.Upscaler=1
r.Upscale.Quality=5
r.Upscale.Softness=0.20
r.TemporalAAFilterSize=0.75
r.TemporalAACurrentFrameWeight=0.75
r.TemporalAASharpness=0.25
#Post Processing
r.DefaultFeature.Motion-blur=0
r.Motion-blurQuality=0
r.DefaultFeature.AutoExposure=0
r.DefaultFeature.Bloom=1
r.BloomQuality=2
r.DefaultFeature.LensFlare=1
r.LensFlareQuality=2
r.DepthOfField=0
r.DepthOfFieldQuality=0
r.GaussianDOF=0
r.Color.Mid=0.5
r.VolumetricFog=1
r.FogDensity=-1
r.VolumetricFog.DepthDistributionScale=4.00
r.Atmosphere=1
r.SupportAtmosphericFog=1
r.Tonemapper.Quality=5
r.Tonemapper.GrainQuantization=1
r.TonemapperFilm=1
r.FastBlurThreshold=0
r.EmitterSpawnRateScale=2
r.ParticleLightQuality=2
r.MaterialQualityLevel=1
#Lighting
r.LPV.Intensity=1.000000
r.LPV.EmissiveMultiplier=1.250000
r.LPV.RSMResolution=1024
r.LightMaxDrawDistanceScale=1.10
r.LightFunctionQuality=3
r.LightShaftQuality=1
r.LightShaftNumSamples=16
r.LightShaftBlurPasses=3
r.LightShaftRenderToSeparateTranslucency=1
r.HighQualityLightMaps=1
#Shadows
r.ShadowQuality=5
r.Shadow.EnableModulatedSelfShadow=1
r.AllowLandscapeShadows=1
r.Shadow.CachePreshadow=1
r.Shadow.Denoiser=1 # 0: Disabled (default). [CNR]
r.Shadow.PerObject=1
r.Shadow.TransitionScale=1 # 60 (default)
r.Shadow.DistanceScale=1.25
r.Shadow.UnbuiltWholeSceneDynamicShadowRadius=240000.00 # 200000.000000 (default)
r.Shadow.RadiusThreshold=0.01
r.Shadow.CSM.TransitionScale=2
r.Shadow.CSM.MaxCascades=16
r.DFFullResolution=1 # 0 (default)
r.Shadow.MaxSoftKernelSize=40
r.Shadow.MaxResolution=4096
r.Shadow.MinResolution=2048
r.Shadow.MaxCSMResolution=2048
r.Shadow.MinWholeSceneShadowMapSizeX=2048
r.Shadow.MaxPointLightShadowResolution=4096
r.Shadow.SpotLightTransitionScale=512
r.DFShadowFixedLightTiles=256
r.Shadow.MinWholeSceneShadowMapSizeY=256
r.Shadow.MinPointLightShadowResolution=256
r.Shadow.CSMDepthBias=10
r.MinScreenRadiusForCSMDepth=0.0
r.Shadow.TexelsPerPixel=10
r.Shadow.RadiusThreshold=0.0
r.Shadow.WholeSceneShadowCacheMb=200
#Ambient Occlusion
r.AmbientOcclusionRadiusScale=1.50
r.AmbientOcclusionStaticFraction=1
r.AmbientOcclusionMaxQuality=100
r.AmbientOcclusionLevels=2
r.AmbientOcclusionMipLevelFactor=0
r.AOHeightfieldOcclusion=1
a.URO.Enable=0 # 1 (default)
#Skin Realism
r.SubsurfaceScattering=1
r.SSS.Scale=2.5
r.SSS.Filter=2
r.SubsurfaceQuality=1
r.SSS.Quality=1
r.SSS.SampleSet=2
r.SSS.Checkerboard=0 # 2 (default)
r.SSS.HalfRes=0
r.SSS.Burley.NumSamplesOverride=0
r.SSS.Burley.Quality=0
r.SSS.Burley.BilateralFilterKernelFunctionType=1
#Reflections
r.SSR.MaxRoughness=1.05
r.ReflectionCaptureResolution=2048
r.ReflectionEnvironment=1
r.ReflectionEnvironmentBeginMixingRoughness=0.04
r.ReflectionEnvironmentEndMixingRoughness=0.6
r.ReflectionEnvironmentLightmapMixBasedOnRoughness=1
r.ReflectionEnvironmentLightmapMixLargestWeight=11000
r.SSR.Quality=4
r.SSR.Temporal=1
r.RefractionQuality=3
r.GBufferFormat=5 # 1 (default)
#Engine & Async Compute
r.Streaming.UseBackgroundThreadPool=1
r.Streaming.FramesForFullUpdate=1
r.Cache.UpdateEveryFrame=1
r.Cache.UpdatePrimsTaskEnabled
r.UseAsyncShaderPrecompilation=1
r.HZB.BuildUseCompute=1
r.MultithreadedLightmapEncode=1
r.MultithreadedShadowmapEncode=1
r.RDG.AsyncCompute=1
r.AmbientOcclusion.AsyncComputeBudget=4
RHI.GPUHitchThreshold=2
RHI.MaximumFrameLatency=3
r.TargetPrecompileFrameTime=2.000
r.AOAsyncBuildQueue=1
r.CreateShaderson-load=1
r.ForceAllCoresForShaderCompiling=1
r.UseShaderCaching=1
r.UseShaderPredraw=1
r.Shaders.Optimize=1
r.Shaders.FastMath=1
FX.BatchAsync=1
FX.BatchAsyncBatchSize=1
r.Emitter.FastPoolEnable=1
FX.AllowGPUParticles=1
FX.AllowGPUSorting=1
FX.AllowAsyncTick=1
FX.AllowCulling=0
FX.EarlyScheduleAsync=1
GeometryCache.InterpolateFrames=1
GeometryCache.OffloadUpdate=1
r.Streaming.AmortizeCPUToGPUCopy=1
r.Streaming.MaxNumTexturesToStreamPerFrame=3
r.Streaming.MinMipForSplitRequest=0 # 10.00 (default)
?r.Streaming.HiddenPrimitiveScale=1 # 0.50 (default)
?s.AsyncLoadingThreadEnabled=1 # 0 (default)
s.AsyncLoadingTimeLimit=2 # 5.00 (default)
s.AsyncLoadingUseFullTimeLimit=0 # 1 (default)
s.ContinuouslyIncrementalGCWhileLevelsPendingPurge=1 # 0 (default)
s.LevelStreamingActorsUpdateTimeLimit=1.00 # 5.00
s.UnregisterComponentsTimeLimit=0 # 1.00 (default)
s.MaxIncomingRequestsToStall=100 # 100 (default)
s.MinBulkDataSizeForAsyncLoading=1000 # 131072 (default)
s.PriorityAsyncLoadingExtraTime=10.00 # 20.00 (default)
s.IoDispatcherCacheSizeMB=512 # 0 (default)
-------------------------------------------------------------------------------
원래있던 텍스트들 지우고
이대로 그대로복붙! 저장!
이렇게만 추가해줘도, 자글자글 거리는 필름그레인이 누그러들고, 텍스쳐는 선명해지고, 뭉개짐이 사라져 있는 걸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에 pak파일의, taa제거모드나, 기타 블러,dof제거 모드 , 동적 해상도 고정 모드 등을 설치하신분들은 중복되니 기존 것 제거해주세요.
(IP보기클릭)1.230.***.***
r.ScreenPercentage=120 이부분을 100%로 바꾸시고 해보세요 저는 방금 바꿨더니 해당문제 없어졌습니다.
(IP보기클릭)211.107.***.***
하라는대로 했는데 결과물이 이렇게 나옵니다. 아마 명령어가 잘못 입력 되는거 같은데 혹시나 싶어 겜내에서 일부를 수동입력 해보니 잘못된 명령어라면서 먹히질 않네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IP보기클릭)223.38.***.***
리쉐이드로 건들지 못하는 부분들을 다루는지라... 기본 그림자의 스케일이나 사물 건물들의 lod, 기본 필름 그레인, dof등을 엔진 자체에서 수정시켜주는 코드이니 amd에서도 가능하다면 적용하길 추천합니다. 리쉐이드로 씌워서 좋게보여주는 것과는 다른 종류입니다.
(IP보기클릭)223.38.***.***
r.을 빼고 =을 띄어쓰기로 대신해 게임내 콘솔로 넣을수도있지만 껐다키면 초기화되서 테스트용이구요. ini로 저장하는게 영구적입니다
(IP보기클릭)119.149.***.***
(IP보기클릭)223.38.***.***
리쉐이드로 건들지 못하는 부분들을 다루는지라... 기본 그림자의 스케일이나 사물 건물들의 lod, 기본 필름 그레인, dof등을 엔진 자체에서 수정시켜주는 코드이니 amd에서도 가능하다면 적용하길 추천합니다. 리쉐이드로 씌워서 좋게보여주는 것과는 다른 종류입니다. | 21.12.22 11:40 | |
(IP보기클릭)121.169.***.***
(IP보기클릭)125.176.***.***
(IP보기클릭)223.38.***.***
r.을 빼고 =을 띄어쓰기로 대신해 게임내 콘솔로 넣을수도있지만 껐다키면 초기화되서 테스트용이구요. ini로 저장하는게 영구적입니다 | 21.12.22 16:47 | |
(IP보기클릭)125.176.***.***
감사합니다! | 21.12.22 16:47 | |
(IP보기클릭)121.169.***.***
(IP보기클릭)211.107.***.***
하라는대로 했는데 결과물이 이렇게 나옵니다. 아마 명령어가 잘못 입력 되는거 같은데 혹시나 싶어 겜내에서 일부를 수동입력 해보니 잘못된 명령어라면서 먹히질 않네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IP보기클릭)222.110.***.***
저도 이렇게 나와서 초기화했습니다; | 21.12.22 19:42 | |
(IP보기클릭)114.200.***.***
nis(이미지 스케일링) 등을 이용해, 실제하지 않는 해상도 등을 이용하고 있을대 이런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nis가 아니더라도, 역시 해상도 문제일 가능성이 가장 크므로, r.FullScreenMode=0 해당 문단을 지워보세요... 그래도 안되신다면, 잘 모르겠네요... | 21.12.22 19:44 | |
(IP보기클릭)114.200.***.***
혹시 동적해상도 모드 설치하신거 있으신가요? 그거 지워주세요. 충돌일어납니다. 이 방법안에 이미 동적해상도 고정이 포함되어있습니다. + dx11로 바꿔주는건 선택 아닌 필수입니다. | 21.12.22 19:50 | |
(IP보기클릭)211.107.***.***
동적해상도를 하나 넣어 놓아서 말씀 듣고 순정상태로 돌리고 해봤지만 바뀌는게 없습니다. dx11했었는데도 말입니다. 해상도 관련 명령어도 뺴고 해봐도 동일한거 보니 다른 문제가 있어 보이지만 알수 없으니 걍 초기화 했습니다. 딱히 4k로 하고 있어서 비주얼에 큰 불만은 없었으니 걍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1.12.22 20:02 | |
(IP보기클릭)114.200.***.***
혹시 몰라, 제 ini 파일을 본문에 첨부했습니다. | 21.12.22 20:18 | |
(IP보기클릭)211.107.***.***
겜내 옵션을 이리저리 건드려 봤는데 제 모니터 원래의 해상도(4k) 이외의 해상도를 설정하니 화면이 정상출력으로 바뀌었습니다. 다만 원래 해상도로 돌리니 다시 오류화면으로 돌아가네요. 트리플 모니터 사용중이며 윈도우상 메인모니터 할당번호가 2번인데 여기서 문제가 있나 싶기도 하고. 잘 모르겠습니다. | 21.12.22 20:30 | |
(IP보기클릭)1.230.***.***
윤하러브
r.ScreenPercentage=120 이부분을 100%로 바꾸시고 해보세요 저는 방금 바꿨더니 해당문제 없어졌습니다. | 21.12.23 01:08 | |
(IP보기클릭)221.164.***.***
맞네요. 저 부분이 문제 맞습니다. 안그래도 넥서스 포스트 뒤져보고 있었는데 저 문제 저만 그런게 아니었음. 감사합니다. | 21.12.23 01:14 | |
(IP보기클릭)222.110.***.***
오 감사합니다. 해당 설정 바꾸니 출력은 정상적으로 나오네요 | 21.12.23 01:32 | |
(IP보기클릭)112.165.***.***
컴퓨터 초고사양인데 나는 왜 4k 200하려고하면 초록색으로 깨지징 ㅠㅠ 저도 100으로 했네요 | 24.04.16 00:38 | |
(IP보기클릭)1.230.***.***
(IP보기클릭)114.200.***.***
정품은 이게 아니라도, 에픽런처로 실행 안하면 실행이 안됩니다. 정품인데 그러신거라면, 지금 에픽런처 서버가 맛이 가서 상태가 메롱이니, 런처 서버 상태 정상화 된 이후에 시도해보세요. | 21.12.22 22:02 | |
(IP보기클릭)1.230.***.***
아하 에픽런처로 실행했는데도 계속 그래가지고;; 라이브러리 보니까 서버상태가 메롱인가보네요 감사합니다. | 21.12.22 22:06 | |
(IP보기클릭)218.55.***.***
Exit the Epic Games Launcher by right-clicking the system tray icon in the bottom-right corner, and then clicking Exit. Press Windows key + R, type “%localappdata%”, and then press Enter to open a File Explorer window. Open the Epic Games Launcher folder. Open the Saved folder. Click the webcache folder, and then delete. it. If there is a folder called webcache_4147 that can be deleted as well Restart your computer, and then relaunch the Epic Games Launcher. | 21.12.23 21:01 | |
(IP보기클릭)112.150.***.***
(IP보기클릭)112.150.***.***
21:9 적용하고나서도 잘적용됩니다 | 21.12.23 00:10 | |
(IP보기클릭)222.110.***.***
(IP보기클릭)223.39.***.***
이 설정엔 hdr관련 설정이 없으니 기본 옵션 hdr을 말하는거면 대부분의 게임이 hdr 설정후 모니터에서 따로 hdr을 활성화 시켜줘야 하는걸 로 알고 있습니다 | 21.12.23 07:48 | |
(IP보기클릭)110.70.***.***
답변 감사합니다. 바닐라 상태에서는 적용이 잘 됐었는데 모드 설치한거 지우고 위 설정 적용 후 잘 HDR적용이 안되서요. 다시 한번 해봐야겠네요. | 21.12.23 09:17 | |
(IP보기클릭)126.157.***.***
저기 사용방법으 강제 다렉11로 돌리는건대 파판7은 다렉11설정시 hdr사용 안됩니다 | 21.12.23 14:38 | |
(IP보기클릭)106.240.***.***
(IP보기클릭)223.39.***.***
조절 가능합니다 넥서스 페이지 토론장 보시면 여러 엔진 코드들이 공유되고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 21.12.23 10:25 | |
(IP보기클릭)112.149.***.***
(IP보기클릭)218.55.***.***
(IP보기클릭)114.200.***.***
위 댓글보면, 각 모니터 사정에 따라, 값 수정이 몇개 필요한듯 한데, 마테리아 업그레이드 화면 메롱 상태가 제게 일어나질 않으니, 어느 코드 문제인지 잡지를 못하겠네요... 리쉐이드는, 이거랑 같이 쓰시는걸 역시 추천합니다. 리쉐이드론, dof나 블러등을 엔진에서 잡는것만큼 잡지를 못하다보니... | 21.12.23 21:07 | |
(IP보기클릭)114.200.***.***
리쉐이더의 구조는 https://bbs.ruliweb.com/family/514/board/185327/read/13044 대충 이 화면의 ps5화면처럼, 캐릭터 외곽과, 배경쪽에 블러와 dof가 들어간 상태에서, 셰이더만 추가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리쉐이드 자체가, 게임을 수정하는게 아닌 위에 색칠을 더 한다는 느낌이라... 두번째 스샷처럼 깔끔하고 선명한 화면을 원한다면 엔진쪽을 이렇게 건드셔야해요 | 21.12.23 21:10 | |
(IP보기클릭)218.55.***.***
아 어제 다운받은 .ini 파일에 변수값 하나가 빠져있었더라구요. 다시 수정된 값 넣고 정상입니다 | 21.12.24 13:46 | |
(IP보기클릭)220.126.***.***
혹시 어떤 변수값이 빠져있었는지 쪽지 등으로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저도 장비강화창 가면 그물? 같은게 순정보다 많이 도드라져서 보이는 문제가 있는데 수치 변경하는거로는 해결이 안돼서 찾아보다가 덧글 남깁니다. | 22.06.22 19:33 | |
(IP보기클릭)182.161.***.***
(IP보기클릭)98.42.***.***
(IP보기클릭)173.79.***.***
(IP보기클릭)112.158.***.***
(IP보기클릭)1.234.***.***
(IP보기클릭)183.104.***.***
(IP보기클릭)119.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