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서부터 총 6개의 스쿼드 이름 입니다. 한번 주욱 훑어 보시고 아래글을 보시면 더욱 이해하기 쉬울겁니다.
밥통/ 특징 or 포메이션특징 / 적응도달성여부/ 필요승점 / 기타 이정도의 순서로 스쿼드 이름을 적고 있습니다.
밥통 - 이번작의 경우 19와는 달리 300 400대의 관리능력 감독이 나오지 않아서 사실 효용성이 많이 떨어지긴 했지만
낮은 관리 능력의 스쿼드는 대인전이 어려우므로 표시합니다.
특징 - 풀체인 혹은 짭체인표기용도. 풀체인(7개) 혹은 짭체인(6개)를 표시하여
풀체인에 가까운 스쿼드는 최대한 시뮬이나 컴까기시 후보선수들 슬롯에 대인전에 쓸 전력을 등록하여 체인을 풀어주도록 명확하게 쓰고 있습니다.
포메이션특징 - 예를 들어 4222의 경우 2선에 위치한 2명의 미드필더가 사이드만(LMF RMF) 가능한 감독이 대부분이라
공미로 변경가능한 경우 2AMF를 적어두어 독특한 포메를 할 수 있는 스쿼드를 별도 표기합니다.
실제로 사진의 6번 스쿼드의 경우 4미드필더중 2명이 공미로 변경 가능하기에 2SMF 2AMF 라고 표기합니다.
적응도 달성여부 - 처음 감독을 영입 후 적응도를 120%까지 올려야 저는 대인전 직플을 합니다.
감독 영입 후 25경기는 시뮬 승패와 관련없이 적응도를 올려야 하는 용도로 쓰기에 '적응력' 이란 표기를 해둡니다.
영입 후 첫 25경기 이후 무상재계약 이후에도 적응도가 120%가 되지 않으면 구분하기 위해 '적응'이란 단어를 남깁니다.
필요승점 - 감독과 무상재계약이 반복 될수록 무상재계약 조건이 가혹해집니다.
예를들어 25경기 획득가능 최대 승점 75점 중 74점을 넘게 획득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에 스쿼드에 표기합니다.
(이런경우는 저는 시뮬이나 대인전직플로 무상재계약을 넘깁니다;; 컴까기 1패라도하면 무상재계약 불가능하므로 )
기타 - 온직, 시뮬, 컴직 / 무상or유상
생각없이 스쿼드를 돌리다보면 무상재계약을 하기 어려워지므로 무상재계약 실현 가능한 방법을 적어둡니다.
예를들어 10경기가 남았는데 컴까기 필요승점이 33점이 남았다면 10경기 전승을 하여도 무상재계약이 불가능 하므로
대인적직플(온직), 혹은 시뮬을 통하여 무상재계약 달성이 가능한지 확인 후 적어둡니다.
무상이라고 적어둔 경우는 무상재계약 조건을 달성하였기에 스쿼드(감독)를 마음대로 사용하도록 표시합니다.
유상이라고 적어둔 경우는 조건달성에 실패하였기에 보조감독으로 쓰거나 마음대로 사용 후 돈을내고 재계약을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런거 신경쓰면서 하면 손크로 시뮬이나 컴까기도 재미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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