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타 넨지 : 광범위 제압 로켓, 고성능 충전기
고성능 충전기는 방어 시 대기시간 감소 및 회복 ep 증가
제압로켓은 부채꼴 모양으로 꽤 긴 사거리를 가졌는데 데미지는 그리 대단치는 않고 관통이 안돼서 애매하더군요. 소형괴수 무더기로 나오는 맵에서나 좀 쓸만한데 이런 맵이면 굳이 오가타를 출격 시킬 이유가 없긴하죠
히지야마 타카토시 : 대공 데몰리쉬, 강화액추에이터
강화 액추에이터는 공격 스킬들 이동량 1.3 증가
대공은 말 그대로 비행유닛에게 사용 가능한 데몰리쉬 블레이드
강화 액추에이터는안 넣어도 이동량이 그리 부족한 느낌은 아니라서 굳이 쓸 필요성은 잘 못느꼈네요. 대공은 공중유닛 나오는 맵에서는 emp 소모 없이 바로 요격이 가능해서 나오는 적에 따라 장착해서 쓰니 좋았습니다
세키가하라 에이 : 허리케인 러쉬, 대지 미사일 전탄 발사
허리케인 러쉬는 기병 중심으로 360도 범위로 공격
대지 미사일은 오가타랑 비슷하게 부채꼴 모양의 사거리를 가집니다. 대지미사일이 범위도 넓고 데미지도 꽤 쏠쏠해서 쫄몹들 정리하기에도 좋습니다
추가병종은 1세대 중에서 가장 맘에 듭니다.
쿠라베 주로 : 핸드 피어싱 캐논. 고출력 플라즈마 아크
고출력 플라스마는 기존 플라스마 아크보다 데미지 증가, 소비 ep 증가(350->500)한 강화형 버전. 근데 기존 플라스마 아크로도 딜링은 충분해서 굳이 ep소모 높은 이걸 낄 이유가 없더군요
핸드 피어싱 캐논은 전방으로 넓은 범위로 기관포를 쏩니다. 범위가 상당히 넓고 다른 총화기류 병종과 달리 레일건처럼 관통이 되는데다 대미지가 높아서 쫄몹들 정리에 좋습니다. 소모 ep(150)도 그리 높지 않아서 굳
후유사카 이오리 : 광범위 연장 로켓포, 플라스마 스매셔
광범위 로켓포는 기존 다연장 로켓포 강화버전. 데미지가 높아져서 이전보다는 몹정리하기 좋아졌습니다. 다만 기본 사정거리가 있어서 근접한 적은 타격이 안되서 거리 조절을 잘 해줘야 합니다.
플라스마 스매셔는 직사각형 범위로 넒게 공격을 합니다. 플라스마 아크보단 딜링은 떨어지지만 그래도 넓은 범위의 적에게 데미지를 주다보니 다소 아쉬웠던 화력이 보충되서 써먹기 좋아졌습니다.
시노노메 료코 : 해킹미사일, 대지 랜덤 슈트
해킹미사일은 처음에 뭔가 했는데 범위 내의 적들의 공격이 아군공격으로 판정이 되서 데미지가 안 들어옵니다. 다만 아쉽게도 보스몹들에겐 적용이 안됩니다
대지랜덤슈트는 기병 중심으로 넓은 범위에 원형으로 미사일을 쏘아댑니다. 범위도 넓고 데미지도 좋아서 아주 쓸만했습니다. 기병 주변으로 발사하는거라 근접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미나미 나츠노 : 와이드 레일건, 고정밀 머신캐논
와이드 레일건은 직사각형 범위로 레일건을 쏩니다. 사정거리 자체는 일반 레일건보다 짧지만 가로 범위로 크게 넓어져서 몰려오는 적들 상대로는 써먹기 더 좋아졌습니다.
고정밀 머신캐논은 아머관통의 아주 좁은 부채꼴범위로 총을 쏘는데 사정거리 자체는 긴 편입니다. 데미지도 좋고 사거리도 길어서 저격도 가능
3세대 중 별 특징이 없던 기병이라 emp 셔틀 느낌이었는데 추가 병종 덕에 몰려오는 적들 처리에도 좋고 대형몹 상대로도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초대형 미사일이 없어서 웨이브 정리에는 여전히 미우라나 키사라기에게 밀리지만 글래디에이터 같은 놈 나올 때는 미나미가 제일 상대하기 수월합니다
추가병종만 놓고보면 가장 수혜를 많이 받은 3세대 기병입니다
미우라 케이타로 : 광범위 폭격, emp 미사일
광범위 폭격은 업글에 따라 사거리가 늘어나는데 최종 강화 시 꽤 넓은 사거리를 커버합니다. 기병의 전방으로 대략 180도 좀 넘는 범위를 가집니다. 기존에 있던 대공폭격과 동일한 사용법 및 사거리 라고 보면 됩니다. 데미지 자체는 대공폭격보다 낮지만 지상 공중 모두 공격합니다. 덕분에 몰려오는 쫄몹 근접 유닛들 정리가 상당히 수월해진 편입니다
emp미사일은 기존 emp 스터너보다 ep소모가 적지만, 범위가 좀 더 좁습니다. emp스터너가 워낙 범위가 넓다보니 이건 별로 사용을 안 하긴 했네요. 보스맵에서 아군을 랜덤으로 흩뿌리는 맵 등에서 좀 써먹는 편입니다
키사라기 토미 : 초장거리 미사일, 고성능 충전기
장거리 미사일의 강화버전(데미지 증가)
고성능 충전기는 오가타와 마찬가지로 방어 시 대기시간 감소(6초), 회복 ep 증가입니다. ep소모가 큰 3세대기도 하고 미사일 등의 공격이 실수로 플레어에 막혔을 때도 금방 복구가 수월해져서 초대형 미사일 막 쏴도 큰 부담이 없습니다. 그만큼 어느 정도 게임 익숙해져서 미사일 미스 날 일이 없어지면 쓸 일이 없긴합니다
야쿠시지 메구미 : 관통 멀티락 미사일, 하이 펄스 레이저
관통 멀티락은 기존 멀티락 미사일과 동일한데 아머관통이 달려 있습니다. 멀티락 미사일 자체가 대상이 랜덤이라서 강화판이여도 범위 지정을 잘 해줘야 되긴 하는데 메구미는 기병스탯 올리면 크리도 잘 터지는 애라서 딜링이 꽤 쏠쏠합니다
하이 펄스 레이저는 아머 관통에 넓은 범위로 공격을 가해서 ep수급 겸 잔몹 처리용으로 아주 좋았습니다. 래그 스파이크도 없어서 ep 채우기가 힘든 애였는데 화력이 보충되서 자체수급이 가능해져서 맘에 듭니다.
타카미야 유키 : 쿼드 레그 스파이크, 액티브 쿨러
레그 스파이크 강화버전인데 패시브 활용(느려, 천재적인 격투센스)+백어택+쿼드 스파이크면 보스몹들 외에는 다 한방에 정리됩니다.
액티브 쿨러는 범위 내의 본인 제외 아군들의 재행동 요구 시간을 50%줄여줍니다. 업글 시 범위가 증가합니다.
저는 주로 공격수로 쓰긴 하지만 액티브 쿨러에 실드 매트릭스도 있어서 서폿&유틸 유닛으로 굴려도 되는 구성입니다
고우토 렌야 : emp 스파이크, 텔레포트 미사일
emp스파이크는 원형 범위 내에 적들에게 emp 스턴을 먹입니다. 유일한 4세대 emp에 비행형이라 기동성도 좋아서 활용하기 좋습니다
텔포는 원형 범위 내 아군을 고우토 주변으로 바로 데려옵니다. 아군 세이브, 멀리 떨어진 아군의 빠른 귀환 등 활용도가 높긴 합니다. 스킬 쓸거 다 쓰고 방어해서 버프 토템으로 써먹기는 더 좋아진 거 같아요
아미구치 슈 : 포인트 멀티락 미사일, 강화 제너레이터
포인트 멀티락은 기존 멀티락은 기병이 이동해서 사용하는 건데 이건 원거리에서 날리는 거라서 보다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강화제너레이터는 공격력과 사거리를 1.25배 늘려줍니다. 대신 소모 ep가 50 늘어납니다. 소모 ep가 없는 핸드펄스 레이저도 장착 시 50ep가 소모됩니다. 이래도 크리 터지는거 아니면 딜링이 부족해서 공격수로 써먹기는 힘듭니다. 플스판에서도 가장 잉여스러운 기병이었는데 추가무장도 엄청 좋다고 보긴 힘들어서 실드셔틀인건 변함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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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는 것보단 낫지만 애매하긴 해요. | 22.05.09 15: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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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제너레이터가 있어서 뭘 써도 좀더 쎄긴 한데 월등한 한방이 없는.. | 22.05.22 23:1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