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클병이나
전체적인 운영이 좀 미비한 건 그럴 수 있다고 침
사람이 운영하는 이상 이런저런 문제들이 나올 수 있고, 이러한 운영적 실수에 있어서는 어느 정도 피드백이 되니까
근데 프로그램 근간부터해서 사방천지에 버그, 버그, 버그가 넘쳐남
철충놈들 영수증은 이중 삼중으로 고지서 날아오고
심지어는 아군 스킬들도 버그 투성이임
근데 이런 상황에서 대놓고 이벤트에 버그 투성이 놈들을 배치시킨다?
여기서부터 뭘 어쩌자는 건지, 의식의 흐름을 따라가기가 힘들어짐
줏대없는 적들 메커니즘을 철충심리학 운운하는 거야, 개그라고 받아들일 수 있어도
쾌적한 플레이 자체를 원천봉쇄하는 버그가 이렇게 난립하는 중이면
뭘 해도 사상누각일 수 밖에 없음
11년차가 노답이고, 2.0으로 만회하겠다는 큰그림은 이해하나
당장 참치캔 질러가면서 플레이하는 유저들 다 꼬접하고나면 3.0이 나와도 망할 수 밖에 없음
제발 좀 잘 하고, 잘 되라 스마조야.. 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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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주크 적중 무한 중첩이 아니고 5중첩이고요.... 굳이 이렇게 디자인한 이유는 회피탱도 살리고 방체탱도 살릴려는 의도인거 같습니다. 이겜이 합연산 겜이라 회피탱이 회피컷만 넘겨버리면 노데미지로 클리어되지만, 회피컷을 못 채우면 터지는 극단적인 구성이 되어버려, 회피탱 밸런스 맞추기가 제일 어려운데... 얼마전 끝난 지고만 해도 적중 350%에 회피 디버프 거는 적을 배치해서 회피탱이 전부 전멸해버렸죠. 당시 공략만 봐도 99% 방탱이나 받피감탱만 썼습니다. 그렇다고 몹 적중 300% 이하로 내려버리면 대부분의 미션이 회피거지러너 솔로런이 되어버리니 낮출 수도 없습니다. 결국 해결책이 이번 이벤트에서 나온 공격을 할때마다 적중을 중첩시키는 기믹인데, 이 기믹 덕분에 지금 이벤트에선 회피탱과 방체탱 둘 다 쓰게 된겁니다. 회피탱 쓸땐 화력을 집중해서 적중 중첩이 쌓이기 전에 제거하면 되고, 방체탱은 적중 쌓이는게 아무 의미 없으니 속성과 방관 공격에만 주의를 기울이면 되니, 지고보다 훨씬 다양한 탱커를 쓸 수 있게 된 거죠. 물론 탱커말고 딜러는 기동말고 전멸이긴 한데, 지고 이벤트에서 기동딜러를 거의 못쓰던 상황이라 반대급부로 기동딜러를 써먹기 좋은 구성을 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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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나오는 거 기다리는 동안에 너무 괴롭다는거죠 뭐... ㅠㅠ | 20.02.18 21: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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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사겜인거 알면서도 플레이하는 유저가 제일 능지처참이긴 하죠... 다만, 현실이 그렇다고 하더라도 이벤트 ex 맵에 대놓고 적중 무한 중첩 셀주크 같은 게 매 라운드마다 나오는 것도 아니라고 보긴 해요 이건 버그 문제기도 하지만, 게임 디자인 문제잔아요 굳이 버그 투성이 적들로 도배를 하는 저의가 뭔지 알수가 없다는거죠 | 20.02.18 21: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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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ration Force
셀주크 적중 무한 중첩이 아니고 5중첩이고요.... 굳이 이렇게 디자인한 이유는 회피탱도 살리고 방체탱도 살릴려는 의도인거 같습니다. 이겜이 합연산 겜이라 회피탱이 회피컷만 넘겨버리면 노데미지로 클리어되지만, 회피컷을 못 채우면 터지는 극단적인 구성이 되어버려, 회피탱 밸런스 맞추기가 제일 어려운데... 얼마전 끝난 지고만 해도 적중 350%에 회피 디버프 거는 적을 배치해서 회피탱이 전부 전멸해버렸죠. 당시 공략만 봐도 99% 방탱이나 받피감탱만 썼습니다. 그렇다고 몹 적중 300% 이하로 내려버리면 대부분의 미션이 회피거지러너 솔로런이 되어버리니 낮출 수도 없습니다. 결국 해결책이 이번 이벤트에서 나온 공격을 할때마다 적중을 중첩시키는 기믹인데, 이 기믹 덕분에 지금 이벤트에선 회피탱과 방체탱 둘 다 쓰게 된겁니다. 회피탱 쓸땐 화력을 집중해서 적중 중첩이 쌓이기 전에 제거하면 되고, 방체탱은 적중 쌓이는게 아무 의미 없으니 속성과 방관 공격에만 주의를 기울이면 되니, 지고보다 훨씬 다양한 탱커를 쓸 수 있게 된 거죠. 물론 탱커말고 딜러는 기동말고 전멸이긴 한데, 지고 이벤트에서 기동딜러를 거의 못쓰던 상황이라 반대급부로 기동딜러를 써먹기 좋은 구성을 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 20.02.18 22: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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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다 버그가 있다고 해서 진행이 불가능하거나 난이도가 불합리하게 어려운 수준은 아닙니다. 이벤트 시작한 첫날부터 최고난이도 15ex 오토덱 공략이 숫하게 올라온것만 봐도, 작년 크리스마스보다 쉬운 편입니다. | 20.02.18 22: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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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체감 난이도가 더 올라간 것 같은데...? 뭐 사람들마다 다르게 생각할 수 있으니까요 다만,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아무튼 버그가 존재한다는 걸 파악한 상황에서 의도적으로 게임 디자인에 넣는 건 지양했으면 좋겠다는 겁니다 2.0 나오는 거 못 기다리고 징징거린다는 듯이 말씀하시니 기분이 좀 상해서 말이 길어졌습니다만, 돈 쓰는 입장에서 버그 보기 싫다는 말은 좀 하고 싶었습니다 | 20.02.18 22: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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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히 비하할 의도는 없습니다. 단지, 개발자가 버그 방치한다고 하는 거도 아니고 고친다고 공지했는데, 이벤트 기간까지 겹치다보니 어느정도 감안해야 된다는거죠. 게임 진행이 불가능한 수준의 버그이거나, 2.0 내놓았는데도 이러면 당연히 까여야 되는데, 아직은 좀 기다려보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 20.02.18 22:3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