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를 하다보면 이 게임 전투 시스템 진짜 더럽게 숨겨진게 많다는거 느낍니다 -_-;;
근데 이러한 부분이 진짜 초보분들 뿐만 아니라 숙련된 게이머 분들도 모르고 있는게 정말 많다는게 문제 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부분들만 모아서 가독성 높은 팁글 하나 써보고 싶었습니다.
대략 예전에 적은 아래에 올린 스탯 찍기 입문 같은 형식으로 글 써볼려고 합니다.
당장 제가 생각나는건 2가지 정도로
첫번째는 철충이 일반 효과의 반격을 가지고 있을때 모든 속성 해제로 때리면 반격을 당하지만 반격 해제를 가진 상태에서 때리면 반격되지 않는 기믹 이라던가
두번째는 재공격과 지원 공격은 같은걸로 적용되어서 한개만 적용되며 그 중 전투력 높은 전투원의 지원 공격이 1회 적용되지만
협동 공격은 재공격과 지원 공격과 달리 다른 효과로 적용되어서 공격을 지원 해주는 기믹이죠.
아 적고보니 또하나 있는게 아이템도 다른 장비들은 착용시 스탯이 적용되지만 표준 장비 였나요? 그거랑 보호 OS중 그 철충탑에서 얻는 자원으로 구입하는것도 버프 형식으로 적용되어서 부과 효과 받아지는 기믹이 또 있죠.
이 처럼 진짜 알기 어려운 전투용 팁이 있다면 댓글로 좀 알려주세요~~
저도 이 참에 공부 좀 하고 유저분들에게 공유도 되면 좋을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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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 최소화 => 피해를 1로 받는다. 하지만 디버프형 지속피해나 고정피해, 상태이상계는 전부 들어간다. 피해 무효화 => 피해를 전혀 받지 않는다. 강화해제를 제외한 모든 상태이상 효과도 들어가지 않는다.(아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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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비례 고정데미지를 주는 스킬(베로니카 사망시 전체데미지 등)은 OS의 공격력%증가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라운드 개시시 아군의 상태이상을 자동으로 풀어주는 스킬(케미컬칙 등)은 라운드개시시 상태이상을 자동으로 걸어주는 스킬(트리아이나 침수 등)보다 늦게 발동되어 라운드 개시시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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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 최소화 => 피해를 1로 받는다. 하지만 디버프형 지속피해나 고정피해, 상태이상계는 전부 들어간다. 피해 무효화 => 피해를 전혀 받지 않는다. 강화해제를 제외한 모든 상태이상 효과도 들어가지 않는다.(아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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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비례 고정데미지를 주는 스킬(베로니카 사망시 전체데미지 등)은 OS의 공격력%증가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라운드 개시시 아군의 상태이상을 자동으로 풀어주는 스킬(케미컬칙 등)은 라운드개시시 상태이상을 자동으로 걸어주는 스킬(트리아이나 침수 등)보다 늦게 발동되어 라운드 개시시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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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맞습니다. 대기컨도 진짜 중요한 기믹이라 생각합니다. 진짜 숨겨진게 너무 많습니다 -_-;; | 25.08.19 19:3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