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파밍맵을 돌때 공략이 거의 필요없어졌으니 뉴비들이 굳이 공략을 찾아보지 않는다
-> 하지만 4별작은 필수니 뉴비가 직접 4별작을 시도한다
-> 공략 의존도가 낮아진 상태에서 4별작을 위한 시도가 계속되니 자연히 라오의 시스템이나 전투원 조합에 대한 이해도가 생긴다
-> 라오 이해도가 높아지니 자연히 좀 더 어려운 지역(이벤트 챌린지, 변화의 성소, 총력전 등등)도 뉴비가 직접 공략을 시도하게 된다.
-> 축하합니다! 뉴비(은)는 고인물로 진화했다!
물론 행복회로에 지나지 않지만 공략 피로도가 낮아졌으니 다양한 시도가 이뤄질 수 있고 자연스럽게 공략에 대한 이해도가 생기는걸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나중에 추가될 맵들은 일부러 특정 조합이나 전투원을 써야 4별작이 되도록 하면 추천되는 조합이나 어떤 전투원이 특정 적에게 강한지 알려주기도 쉬워질거고요.
예를 들어 저적중 고위력 적들이 나오는 맵의 4별작 조건으로 핀토같은 구하기 쉬운 회피 탱커를 쓰도록 만든다던가 미호+보호기를 넣어야 한다는 조건을 걸어 어떤 전투원이 어떤 조합을 하는게 좋은지 뉴비가 스스로 알기 쉽도록 유도할 수 있다는거죠.
이런 요소들에 더해 요피디가 추후 추가할거라 한 튜토리얼 개선과 전투훈련소들이 잘 나와 준다면 뉴비가 폐사하는 일이 확 줄어들지 않을까 합니다.
요피디가 뉴비가 쉽게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 뒤 본격적으로 광고같은걸 하면서 유입을 늘리는걸 시도한다고 했으니 앞으로가 기대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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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장은 전술 훈련실이고, 로드맵이었나 로드맵 추가 공지에 철충의 전체적인 너프도 예고되어 있었죠. | 23.06.07 19: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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