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afe.naver.com/lastorigin/1016337
안녕하세요, GM아이샤입니다.
GM에게 물어보세요 답변내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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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 질문 |
문득 궁금해진 것들 올립니다.
1. 스토리상으로 보자니 바이오로이드마다 유전자 씨앗이 달라서 이번처럼 오르카에서 케시크가 제조 가능했던 걸로 알고 있는데요,
설계도가 있어 확정적으로 만들 수 있는 AGS에 비해 바이오로이드는 게임 내에서 제조할 때 저격식같이 확률을 높일 수 있긴 해도 랜덤하게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게임에서 제조할때 특정 바이오로이드 개체를 확정적으로 제작하지 못하는건 확보한 유전자씨앗들을 일일이 다 구분하는게 어려워서 그런건가요
아님 샐러맨더가 '아 돌려돌려돌림판은 못참지' 하고 정리돼있던 유전자씨앗들을 랜덤으로 섞어서 복불복으로 만들어버려서 그런건가요?
2. 소완이 요리해 본 식재료중에 가장 희한했던 식재료는 무엇이었나요? 가장 만들기 힘들어했던 요리는 뭐가 있었나요?
3. 트리아이나가 해저탐험을 하면서 '이건 맛있어보인다' 싶었던 바다생물은 어떤게 있나요?
4. 샐러맨더의 도박인생에서 가장 충격먹었던 패배는 뭐였나나요?
5. 오르카호 드라큐리나의 공사장 짬밥은 어느정도였나요?
6. 키르케가 작정하고 음주하면 어느 정도까지 마실 수 있나요?
덧붙여 주량이 가장 센 바이오로이드는 누군가요?
7. 아르망도 황당해 할 때가 있나요? 있었다면 언제였나요?
8. 드론이 운반하기 가장 귀찮아했던 택배물품은 뭐였나요?
9. 골타리온 군단의 구성원은 주로 누구였나요?
혹시 뽀끄루 팬들이 군단의 구성원을 자처했었나요?
10. 페로, 포이, 써니, 스카디, 천아 중에 누가 제일 유연한가요? AGS를 포함해 지금까지 나온 전투원들 중에 가장 유연한 전투원은 누구인가요? |
1번 답변 |
1. https://cafe.naver.com/lastorigin/666317 과거의 답변을 참고해주세요.
2. 소완이 가장 만들기 힘들었던 요리는 요리 보다는 재료가 문제였다고 합니다. 멸종 위기종처럼 요리 외적으로 귀찮은 일이 일어나는 재료말이죠.
3. 트리아이나는 식욕보다는 모험욕, 탐구욕이 더 강해서 미식적인 관점은 우선순위가 낮았다고 합니다.
4. 샐러맨더에게 문의하니 자기와 내기해서 이기면 알려주겠다고 했습니다. 이길 때까지 기다려주십시오.
5. 방주 거점화 현장에 있는 드라큐리나에게 문의하니 "이 드라큐리나 님이 그런 일을 할 리 없잖아!"라고 주장하는군요. 그렇답니다.
6. 키르케에게 문의하니 알아보겠다며 대량의 주류를 요구하기에 답변드리지 못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2번 질문 |
익스프레스76는 지금 오르카에서 무슨 역할을 하고 있나요?
익스프레스가 스토리에서 딱히 나온적이 없어서 궁금합니다. 그리폰 외전에서 지나가듯이 언급 된 이후로는 언급 조차 안돼서 너무 궁금합니다 |
2번 답변 |
비전투 상황에서는 원래 설계 목적대로 배송업무에서 활약합니다. 대체로 장거리 단품 배송에는 드론이 활약하지만, 근거리 다량 배송에는 익스프레스76이 활약합니다. |
3번 질문 |
멸망전 사회에 대한 질문입니다.
멸망전 인류의 행태중에 혹시 과거 시대의 문화적 컨텐츠에서 나오는 것을 바이오로이드나 ags 등을 이용해 구현한 행태가 존재했나요
예를 들면 장기를 두면 실제 그 말의 역할을 맡은 병사가 이동해서 적 말을 실제로 죽이는 장기나 체스 같은거나 실제 전쟁사 등에서 이것이 실제로 가능한지를 대체해서 검증한 경우가 있나요? |
3번 답변 |
존재했지만 다큐멘터리 쪽보다는 엔터테인먼트 쪽으로 더 발달했습니다. |
4번 질문 |
설정 질문입니다.(언더왓쳐, 펙스의 철충 연구 및 적용 여부)
1. 언더왓쳐는 삼안에서 개발한 지휘관 AGS에 해당되나요? 1차 연합전쟁 당시 삼안은 인간의 AI와 유사한 형태를 가진 지휘관 AGS를 생산했다는 설정이 있고, 메인 5-1 Mid에 나오듯 5구역의 배경은 삼안 산업이 비밀을 유지하고 싶어하던 사유지인데다, 5-2 OP에서 에이다는 언더왓쳐를 초기형 커맨더 AGS로 판단하여 추측해봤습니다.
2. 7-1 OP에서 마리는 블랙리버가 철충의 소재를 사용했을 수 있다는 얘기와 더불어 언더왓쳐에 철충 기술이 적용되었다 말했고 8구역에서 등장한 삼안 출신 연구원 철의 왕자는 아예 철충이 되었는데, 지금까지 상대한 펙스의 병력에는 철충의 소재를 사용했다는 언급이 없어 질문합니다. 오메가의 철의 탑 관찰 등을 보면 레모네이드들은 그동안 철충 관련 연구를 한거로 보이고 8-4B ED에 의하면 아자즈도 철충의 부품에 관심가졌던 것으로 보이는데, 레모네이드를 비롯한 펙스는 철충 연구와 별개로 철충의 소재를 사용하는 일에 거부감을 느꼈나요? 아니면, 철충의 소재를 사용할 정도의 연구까지는 발전하지 못한건가요? 알파와 아자즈라면 펙스의 사정을 어느정도 알고있지않을까싶은데.
정부는 이에 더욱 강력한 화력을 퍼부어 바이오로이드들을 밀어내려 했으나 강력한 방호 능력을 지닌 바이오로이드 지휘관[주:5]의 등장과 바이오로이드 연구를 기반으로 삼안에서 인간의 AI와 유사한 형태를 가진 지휘관 AGS를 생산하기 시작하자 강력한 화력이나 암살도 잘 통하지 않게 되었다. |
4번 답변 |
1. 초기형 커맨더 AGS 중 하나로 추측됩니다. 2. 소재의 확보가 용이하지 못해서 연구가 더뎠다고 합니다. |
5번 질문 |
클로버 에이스나 전고 12m는 언제 나오나요? 아직 출시계획 남아있죠? |
5번 답변 |
최대한 빠른 시기에 업데이트 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6번 질문 |
갑자기 궁금해져서 여쭤봅니다.
라오 세계관에서 바이오로이드 제작비용이 만만치 않은것으로 알고있는데 수상할 정도로 돈이많은 사람들이 컴패니언이나 가디언즈보다 동물에 가까운 퍼리 바이오로이드를 제작하거나 제작 주문을 넣은 경우도 있었을까요? |
6번 답변 |
기성품으로 설계되고 제작된 경우는 없지만, 주문제작으로 만들어진 경우는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노골적으로 인간과 다르다는 느낌을 주는 바이오로이드는 바이오로이드 혐오자들에게 최우선적으로 공격받았습니다. |
7번 질문 |
파견기능 언제쯤 나올수 있나요?
개발이 가능은 한건지, 가능하다면 대략적으로라도 언제쯤 출시될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제일 기대하고 있는 기능이라 애가 타네요. |
7번 답변 |
앞서 안내드린 것과 같이 세부 기획을 논의중에 있습니다. 다만, 패치 일정의 상세한 안내는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8번 질문 |
칸 관련 질문입니다
낙원으로 온 초대장 3-2 후일담에서 칸이 위로해달라고 해서 사령관이 안아준건데 이 이후에 그.... 관계발전이 있었나요? 네 그거요 그거.... 헤으응 그거요 크흠... 표현이 뭔가 애매해서 그럽니다 |
8번 답변 |
확인해보려 했지만 탈론페더도 당시의 상황을 촬영하지 않아서 확인하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9번 질문 |
칸과 리앤 설정에 대하여 궁금한 것들이 있습니다.
1. '리앤'은 생산과정에서 '즐거운 토모'의 기억을 인계받아 만들어지는데, 그럼 양산되는 '칸'들도 '살아남은 케시크'의 기억을 인계 받게되나요? 아니면 그런 기억은 직접 '케시크'에서 '칸'이 된 '오르카호의 칸'만이 가지고 있는 것인가요?
2. '오르카호의 칸'은 '칸'으로 양산된게 아니라 '케시크'에서 시술을 받아 '칸'이 된 개체인데, 그렇다면 '리앤'의 초기 개체는 시술을 받은 '즐거운 토모'였나요? |
9번 답변 |
1. 자비로운 리앤의 경우는 즐거운 토모의 기억이 상실되는 경우 심각한 오류가 발생하여 즐거운 토모의 기억도 같이 이어집니다. 하지만 신속의 칸의 경우는 그런 오류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케시크의 기억이 있는 칸은 오직 케시크에서 칸으로 개조받은 최초의 칸뿐입니다.
2. 자비로운 리앤의 경우는 즐거운 토모를 기반으로 새로 설계되었습니다. |
10번 질문 |
마리는 다른 장성들보다 설명을 자주 해주는데
1.실제 마리가 다른 장성들보다 아는게 많은편인가요? 2.마리는 설명해주는걸 좋아하나요? |
10번 답변 |
상황마다 다릅니다 |
11번 질문 |
GM 장비칸 머좀 물어봅니다.
미리말하지만 임시장비칸 넘칩니다 거기가 부족해서 물어보는거 아닙니다 현제 기본 장비칸이 슬슬 넘칩니다 보유하고있는 장비가 점점늘면서 스파게티코드로 묶여있어서 임시창만들어준것도 알고있습니다
다만 장비칸에있는 내소유 장비개수가 넘으면서 슬슬 개선을 해주셔야할것같습니다 저는 지금 600칸을 거의 넘어서 안쓰는것을 갈갈하고있습니다 구 철탑os도 10개씩 보유하고싶으나 장비칸여유가없어서 안하고있습니다..
이번 신캐도 한달 한캐릭 좋은선택인것같습니다 내실을좀더 튼튼하게 쌓는모습으로 갔으면좋겠습니다. |
11번 답변 |
보유 수량 관련은 여러가지 방안을 고려중에 있습니다. 관련 패치시 추가 공지를 통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2번 질문 |
미나도 p 스트라이커즈 스킨 받을 수 있나요?
스트라이커즈 단체복이라 할수 있는p 스트라이커즈가 나왔는데 미나만 못 받았어요 ㅜ 다른 스트라이커즈들에 비해서 잘 사용 안되고 있다지만 단체복에서 몇 없는 스트라이커즈에서 혼자 못받은게 너무 아쉬워서 적었습니다
미나도 스트라이커즈입니다 ㅜ |
12번 답변 |
최대한 빠른 시기에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13번 질문 |
상점 판매 목록 추가 계획을 여쭙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라스트 오리진을 사랑하는 유저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120 상한 성장 컨텐츠를 즐기던 도중, 유독 연산 제어 파츠만 부족해서 상점에서 사려고 했는데 묶음 판매 뿐이 없더군요.
혹시, 파츠 별로 따로따로 500개씩 묶음 등으로 판매 예정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상점 품목 중에 경험치나 자가 학습 알고리즘이 있습니다만, 혹시 미션 도중 파츠 획득 2배 증가나 확률 증가 등의 부스터는 판매 계획이 없으신지요?
사정상 매일 거지런을 돌릴 수 있는 것도 아닌 처지라, 일정 금액을 지불 하고서라도 파츠 파밍에 도움이 되는 부스터를 샀으면 합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13번 답변 |
현재는 계획이 없습니다. 추가시 공지를 통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14번 질문 |
금일 패치노트 확인 후 문의 올립니다.
사진은 5월 20일자 GM게 답변을 가져왔습니다.
밸패 방식을 선공개 후 피드백을 받아 수정하시는 방향으로 잡으신거 같은데 그렇다면 수치도 같이 공개해주실수 있으신지요.
스킬셋 자체만으로는 피드백이 완벽하지 않을까 싶어 글 올립니다. |
14번 답변 |
좋은 의견 감사드리며 앞으로 방향성 선 공개 시, 수치도 같이 공개할 예정입니다. |
15번 질문 |
업적 관련 질문
현재 장비 제조 업적 마지막의 요구수는 10만입니다 근데 이거 사실상 불가능한 수치에요
하루에 일퀘로 5제조만 한다 치면 대략 55년 정도고 20제조 한다 쳐도 13.7년이에요
(이정도면 라오가 아아아주 롱런한다 치면 가능할지도 모를 수치긴 합니다만 그래도 일일 20제조를 쭉 하기전에 장비 코어가 더 빨리 동날겁니다)
게다가 장비코어 수급 문제도 있으니 노가다 해서 해결될 문제도 아니고요
그러니 혹시 요구 수치를 조정해 주실 수 있을까요
물론 이게 장비제조의 마지막 업적인 만큼 10만이라는 비현실적 수치만 아니라면 어느정도는 도전 정신을 일으킬만한 수치로 해도 괜찮다고 봅니다
아니면 좀더 멀리봐서 중간값쯤의 업적들이나 현재의 업적 다음의 업적들을 추가하셔도 상관 없고요 (이건 장비 뿐 아니라 다른 것들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15번 답변 |
전체적인 밸런스 조정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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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주엔 나름(?)영양가 있는 질문들이 뽑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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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례한 질문도 올리게 된다면 정말 대단한 마인드겠죠. | 22.06.24 18:2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