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밀리를 사용하면 쉽게 프레데터를 잡는다길래 함 만져보다 작성했습니다.
스쿼드 구성원은 전원 대체 불가능합니다.
행력 최대한 당겼습니다. 풀링 있어서 풀링 썼는데 노링써도 될 것 같습니다. 피격 안당해요.
딱 한대를 정말 아프게 맞기 때문에 타협이 불가능합니다.
링크보너스 회피, 300 스텟포인트를 회피에 투자해야 안정적으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특히 기동보호OS 쓰지 마세요. 한대를 무조건 맞는데 기동보호OS 쓰면 바로 터집니다.
실키는 풀링을 호라이즌에 무용대신 용병으로 써서 노링이 들어갔습니다. 당연히 풀링에는 행동력 +0.1이 있으므로 훨씬 좋습니다.
(뮤즈한테 행동력 버프를 엄청나게 뻥튀기 받습니다)
적중은 잘못계산해서 좀 많이 줬습니다. 공격력 컷은 5-8Ex에서 쓸 수 있는거면 좋습니다.
고정뎀을 7회 맞으므로, 자감 기준으로 1155 데미지를 받습니다. 법디법, 서약의 경우 더 많은 체력이 필요합니다.
아라크네는 하는일이 없지만, 화염 고정뎀을 받으므로 1레벨 투입은 안됩니다.
위의 실키에서 보다시피 화깡이 없어도 생존 가능하므로 어느정도 체력이 되면 화깡은 필수가 아닙니다.
원스쿼드라 조금만 삐끗하면 리트해야 하므로, 행동순서 설명을 추가해 보았습니다.
스샷 하나당 라운드 하나이며, 빨간 화살표는 1스킬, 파란 화살표는 2스킬 시전을 뜻합니다.
<1웨이브>
슬레이프니르는 그냥 1스킬 써도 됩니다.
에밀리에게 버프 몰빵
에밀리가 2스킬을 쓰고, 다시 실키한테 펌핑을 받습니다.
에밀리는 2번째 턴에는 대기를 하여 방관버프가 끊기지 않도록 합니다.
실키에게 펌핑을 받아 다음 라운드에도 20ap가 되므로, 2번 공격하여 정리합니다.
<2웨이브>
이 웨이브에서는 에밀리가 화염지속데미지를 받으면 안되므로, 실키는 꾸준이 2스킬을 에밀리에게 써서 지속데미지를 제거합니다.
실키의 행동력이 조금 딸릴 수 있으므로 뮤즈는 실키를 버프합니다.
2라운드에는 3라운드를 위해 에밀리에게 버프를 몰아줍니다.
지속뎀을 계속 받으면 다른 전투원들 체력에도 위협이 되므로 프라이어 헤드가 있는 행부터 제거합니다.
프라이어 헤드를 제거한 라운드에도 에밀리는 지속데미지를 받는 상태이므로 실키의 2스킬을 꼭 써줘야합니다.
나머지를 정리합니다.
<3웨이브>
이 웨이브는 한랭 칙 스나이퍼의 회피 요구량이 높습니다.
실키와 뮤즈가 서로 버프를 교환할 경우, 실키는 2스를 써도 ap가 늘어나는 상태가 되고 뮤즈는 턴 순서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슬레이프니르는 좀더 나은 버프효율을 위해 첫 라운드에는 대기합니다.
뮤즈는 첫번째 버프를 반드시 슬레이프니르에게 줍시다.
여기서 반드시 실키와 뮤즈의 버프가 에밀리에게 동시에 들어가야합니다. (가장 데미지 컷이 빡빡합니다)
슬레이프니르도 1스킬을 한번 썼다면 두번째 순서에는 대기를 하여 다음 라운드 선공으로 회피버프를 얻는걸 염두에 둬야합니다.
(여기서 맞아도 바로 터지진 않지만 다음 웨이브를 못통과합니다)
가장 귀찮은 건 한랭 칙 스나지만, 너무 회피가 높아 그냥 잡을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한랭 칙 스나의 혹한 버프를 제거하기 위해 프로스트 바이트가 있는 행부터 정리합니다.
프바 원킬 컷이 좀 빡빡하기 때문에 반드시 전 라운드에 실키와 뮤즈의 버프를 받아야합니다.
이건 종종 있는 경우인데, 3라운드에 프바의 패시브 효과로 에밀리의 ap가 깎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일단 프바를 정리한 후, 슬레이프니르의 회피 버프를 신경써 주면서 에밀리가 다시 2번 대기로 방관 중첩을 쌓은 뒤 나머지 2 라인을 정리하면 됩니다.
나머지를 정리합니다.
<4웨이브>
여기서는 일단 무조건 첫 타격을 맞습니다. 후속타도 맞을경우(300스텟포인트를 회피에 올인했을 경우 10%확률) 리트해야합니다.
60%받피감(고기동 메뉴버+아라크네 패시브)에서도 풀링 체력이 반피넘게 빠지므로 회피컷 맞춘다고 SSS등급 기동보호OS 꼈다간 첫타맞고 터집니다.
제 경우 서약도 안하고 스텟포인트도 아낀 관계로 20% 확률로 터질 수 있으므로 여기서 좀 기도했습니다.
첫 라운드를 버텼어도 아직 안심하긴 이릅니다. 당장 회피가 급하므로 슬레이프니르는 1스킬을 바로 써줍니다.
이번 라운드에 빨간 라이트닝 봄버의 턴이 돌아오므로, 에밀리는 첫 2스킬을 아쿠아칙G가 있는 행에 쓰고, 두번째 차례에는 빨간 라봄이 있는 행에 2스킬을 씁니다.
당연히 실키로 에밀리를 펌핑하면 안됩니다. 뮤즈 버프는 중첩이 안되므로 에밀리에게 쓰는건 의미 없습니다.
뮤즈의 첫 2스킬은 반드시 슬레이프니르에게 써서 회피를 올려줍시다.
슬레이프니르는 2스킬을 프라이어 헤드에게 썼지만, 프라이어헤드는 아쿠아칙G의 버프로 효과저항 50%를 얻고있어 적중이 줄어들지 안줄어들지는 확정이 아닙니다.
(그래도 시도는 해봤습니다)
고비를 넘겼으면, 에밀리가 다시 대기를 2번 할 때까지 기다리는것만 남았습니다.
대충 이런식으로 버프하면서 에밀리 버프 중첩을 기다리다가...
쏘려고 보니 적중이 부족하군요.
한라운드 더 기다려서 정리했습니다.
맨 위의 스펙 컷에 나온 최소적중만 맞추고 왔으면 2라운드를 기다리면 됩니다.
<5웨이브>
1라운드 스샷이 빠졌는데, 스샷은 2라운드 초반이지만 1라운드 행동을 스샷처럼 했습니다.
뮤즈는 슬레이프니르 버프, 실키는 2스킬로 에밀리의 화염 지속데미지를 없엤습니다. (나머진 대기)
2라운드는 슬레이프니르가 2번 공격하여 최대한 회피를 끌어냅니다.
표시는 없지만 매 라운드마다 실키는 꼬박꼬박 에밀리에게 2스킬을 넣어 지속데미지를 없애주고 있습니다.
속성 철충들이 처치되지 않아 봤더니 헤드가 종류별로 똑같은 디버프를 중첩시키고 있더군요.
이거 버그 아닙니까?
어쨌건, 칙 쿼터마스터를 처치했으면 존버가 가능하므로 좀만 더 존버합니다. 언제까지 하냐면...
이 방사 시리즈 방관 디버프가 -0% 가 돨 때까지 존버합니다.
6라운드에 방관 디버프가 0%가 되더군요.
제 경우 6라운드에 에밀리 2스킬을 쓸 준비를 했지만 5라운드에 준비해서 6라운드에 발사할 수도 있습니다.
귀찮은 지속뎀을 주는 프라이어헤드를 우선 정리했습니다.
뮤즈의 방관버프가 사라지자 바로 데미지가 전혀 안뜨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2스 연속 발사는 한 라운드 미뤄두고 다시 뮤즈 버프를 받습니다.
지긋지긋한 녀석들을 날려줍시다. 물론 처음부터 공략만 보고 따라하시는 분들은 이것들이 얼마나 지긋지긋한지 모를겁니다...
끝
이 공략 올리느라 골타리온 스쿼드는 쓰지도 못하고 하루가 넘어가버렸습니다.
변소 공략 바로바로 올리는 분들은 참 대단한겁니다. 본인 변소 올라갈 시간을 투자해서 다른 분들 도와주는거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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