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전 앤썸 트레일러를 보며 기대하던 제 바램과는 다르게 상당히 가벼운 게임으로 나왔네요
계속하면 할수록 단점만 보인달까요
조준이 힘들어 키마로 하는 입장(레인저)에서 타격감은 수준이하라고 느꼈습니다
전투
난이도가 올라 갈수록 콤보시스템이 강요 되는데 이 시스템이 매우 어설프다고 느껴지는게 레인저의 기준에서 Q > E 또는 V > Q or E 의 무한반복이더군요 시스템 자체도 만들다 만 느낌인데 클래스 컨셉도 제데로 못 잡아서 중거리 포지션인 레인저로 근접강타 후 스킬만 쓰는 모습을 보면 참 어이가 없더군요(콤보가 말도 안되게 쎕니다) 무기는 그저 실드를 깎거나 잔챙이 처리용으로 밖에 안느껴졌습니다
마을 및 상호작용
이렇게 의미없고 재미없는 마을은 여태 게임하면서 처음본거 같습니다 진심으로.. 만들다 말았다는걸 확신합니다
필드
오직 목표가 섬멸뿐이여서 너무 단순합니다
오브젝트도 너무 형편없고 채취도 그렇고 수집도 그렇고 도대체 이 좋은 소스로 왜 이렇게밖에 못 만들었나 싶네요
오픈월드가 아니라면 그리고 4인이 한 세계에 머무는 인스턴트라면 훨씬 더 역동적으로 만들 수 있었을텐데 너무 아쉽습니다
필드가 살아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가 없어요 개인적으로..
편의성
네비에 대해서 안 깔수가 없는게 이 게임은 비행하면서 맵을 감상하는게 80%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m을 눌러 맵을 수시로 봐줘야 합니다 마킹도 안되고 그렇다고 맵만 본다고 만사 해결되는것도 아니고..
파밍
이건 뭐 아직 만렙을 안찍어봐서.. 일단은 지금 파일럿 레벨 19정도 찍은 상태입니다 무기에 대한 애착? 안느껴집니다 아직까진 점수높은 무기 나오면 무조건 교체하고 있습니다 종류가 꽤나 있지만 다 고만고만합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기대한 나머지.. 앤썸의 단점이 더더욱 부각됩니다 수많은 로딩은 말할것도 없구요 이 상태로 봐선 후에 패치로 컨텐츠만 계속 추가한들 게임자체의 재미가 발전 할 가능성은 안보이네요
현재 앤썸에서 비행과 수영빼곤(어렵긴 하지만) 시스템 자체가 너무 가볍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네요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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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랑 소감 비슷하네요. 캐릭터 디자인과, 배경디자인, 공중이동(패드로 할시한정)은 잘뽑아놓고 전체적으로 게임설계를 잘못한듯한 느낌이에요. 차라리 보더랜드 같이 싱글이 주가되는 게임이던지 아니면 아예 배틀그라운드 나 에이펙스처럼 멀티위주로 갔으면 더 나았을수도있단 생각이듭니다.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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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랑 소감 비슷하네요. 캐릭터 디자인과, 배경디자인, 공중이동(패드로 할시한정)은 잘뽑아놓고 전체적으로 게임설계를 잘못한듯한 느낌이에요. 차라리 보더랜드 같이 싱글이 주가되는 게임이던지 아니면 아예 배틀그라운드 나 에이펙스처럼 멀티위주로 갔으면 더 나았을수도있단 생각이듭니다.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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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가 멀티가 주가 되는 게임을 원했고 그에 맞춰서 바이오웨어가 맡은 것....참고로 바이오웨어는 싱글게임 만들던 회사입니다. | 19.02.18 02: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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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렙까지 싱글&멀티로 스토리에 집중하게끔 만들고 만렙부터 진정한 멀티게임이 되게끔 만들었어야 했는데 스토리 집중도 산만하고 멀티한들 할게 너무너무 없죠.. | 19.02.18 02: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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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저 컨셉은 중거리가 맞습니다 인터셉터라는 근접캐릭이 명확하게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뿐만 아니라 스트롱홀드가도 스톰빼곤 콜로서스도 점프해서 쿵 찍는거 그거밖에 안합니다 이게 컨셉을 살린겁니까? 기본적으로 무기에 디토네이터가 붙어야 컨셉대로 플레이가 가능한데 너무 스킬 위주입니다 특히나 수류탄을 프라이머로 가져오면 그만큼 콤보비율이 줄어듭니다 | 19.02.18 13: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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