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3는 확팩나오면서 유저가 할 수 있는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파밍등도 더 수월해져서 게임이 재밌어졌는데 디비전2는 오히려 확팩에서 갈아엎으면서 유저 선택지가 '쪼그라든' 수준이 되고 게임이 더 루즈하고 재미없어짐.. 개인적으로는 풀파밍되면 영웅 난이도 미션도 사실 한판에 거의 10분~15분컷 날 정도로 스피드해져야한다고 생각하는데(확팩 전처럼)뉴욕미션은 괜히 동선 긴 미션들도 많고... 조끼나 가방은 갓롤 뽑으려면 최소 2옵 맥스+원하는 탤런트가 붙어있을 것이 전제인데 파밍난이도가 헬이죠 진짜. 적당히 타협할 수밖에 없고 사실 또 1~2%씩 더 붙은 갓롤 뽑아봤자 별 차이없으니...
보정 시스템 갈아엎고 한다고 했을때 막연하게 파밍난이도 좀 내려가서 파밍 수월해지고 대신 여러 세팅들이 시도되는 상상을 하고 바로 확팩 구매했는데 그냥 제 상상일 뿐이었음.... 디아3는 요즘 화제에서는 내려갔지만 지금도 시즌별로 컨셉잡아서 유저 편의주는 혜택들 주면서 게임 색다르게 플레이할 수 있는 여지를 주고있는데
디비전2는 차라리 글리치가 게임 색다르게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였지 딱히 유저가 확팩에서 편해진 점이 보정 라이브러리 빼고는 없는듯.
디비전이 기본적인 시스템은 재밌는 게임인데 진짜 그놈의 버그랑 밸런스때문에 쾌적한 게임을 못하는게 너무 아쉽네요 정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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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만 몇개 늘었지 정작 할거리는 줄어들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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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팩 전에 상대적으로 난이도 쉬웠을 때 사람들이 재밌다 했었으면 좀 나았을지도 모르겠지만(파밍때문에 불평이 당연히 많았던 시기라도) 걸핏하면 영웅난이도조차 너무 쉬워서 재미없다, 스킬이나 쓰려고 딥2한거 아니다 등등 쉬운 난이도 불평이 더 많았던지라.. 지금 난이도가 잘못된 난이도 패치라고 생각하긴 하지만 하도 징징대서 심하게 올려버린 게 아닌가 싶을정도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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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제지점도 추격전 지역 아니면 리셋도 안되고 낙하산런도 막히고 월드 난이도 추가된대서 더 다이나믹한 오픈월드 활동 기대했는데 오픈월드에서 할 건 정작 더 줄어버린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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