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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클러치는 솔직히 잘못된 스킬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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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50.***.***

BEST
뭘 욱했다고; 왠지 시비잘건다는 말 많이 들으실 것같네요
19.09.03 11:06

(IP보기클릭)49.224.***.***

BEST
광클 너프한다고 사람들이 안쓰던 소총이나 산탄총 쓸거같진 않네요. 프로비나 더글셋으로 대체하겠죠. 그렇다고 산탄이나 소총을 op로 만들어버리면 다들 산탄 소총들고 댕기겠구요. 어떤 특정 스킬을 버프하거나 너프한다고 총기 사용도가 다양화 될것 같진 않네요.. 차라리 새로나오는 미션이나 레이드를 각 빌드에 맞게 역할 분담 해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막말로 존재하는 모든 미션 모든 난이도가 돌소 4자루들고 우르르 몰려가서 클리어 가능하고 전력맨 4명 모여서 다같이 돌돌이 던져도 클리어 가능한데 굳이 다른 빌드가 왜 필요할까요. 탱커, 힐러, 버퍼, 저격등 파티에 꼭 필요하게끔 만들어주면 자연스럽게 다양한 빌드들 쓰실듯..
19.09.03 11:03

(IP보기클릭)223.38.***.***

BEST
그래서 치명타 사거리 10미터 제한을 만들었죠 샷건 기관단총은 이런 제한이 없습니다 샷건 하나 살린다고 돌소 너프는 반대입니다 샷건 버프를 줘야죠
19.09.03 09:19

(IP보기클릭)121.50.***.***

BEST
샷건이 충분히 쌔면 왜 쓰는 사람이 거의 없을까요...? 그냥 샷건이 싫어서라고 하기에도 없어도 너무 없죠. 그냥 성능이 안좋아서 안쓰는겁니다. 기본옵션이 후두려갈기기 데미지 증가라는 것부터 설계가 잘못된 무기라는 걸 증명하죠. 근접해야 데미지를 뽑을 수 있는데 더 먼거리에서 안전하게 비슷하게 데미지를 뽑을 수 있는 수단이 있다는 점 자체가 메리트가 없는거에요
19.09.03 10:33

(IP보기클릭)14.4.***.***

BEST
그냥 단순히 쓰기가 힘들어서 그런거같습니다. 샷건이 약하다 하시면은;;; 지금 제 셋팅 광분안받고도 312.2k 넘어가고 있습니다. 거기에 광분, 사전계획 받고 노랑정예몹 기준 헤드에 37만짜리 여러발 박힙니다. 레이드 4넴기준 돼지 4~5발나옵니다. 각 보스구간 에이스 받으면 뚝베기딜 34~37만 나옵니다. 3넴기준 탱클러치 딜의 2.5~3배가량의 딜을 넣습니다. 거의 혼자 딜 우겨넣는 수준입니다.... 약하진 않습니다. 다만 명확한 단점을 적자면은 - 생존과 플레이시에 유틸성의 문제(들어가서 싸워야하는 단점이 너무 큽니다. 소총처럼 단발로 써야하는 단점도 존재하고, 연사샷건의 경우 총 딜량이 너무 낮습니다 그로인한 탄수급이 힘듭니다. 사거리덕분에 좀만 거리 벌어져도 할게 없습니다. 먼저 적은 단점들을 커버치기위해 해야하는 행동이 너무 많고, 스킬이 제한적이라 신경도 많이씁니다.[광분 헤뎀 샷건인지라... 생존 챙길게 방어드론과 소생하이브 뿐입니다 ㅠㅠ] 그 덕분에 피로가 빨리옵니다.....)인듯합니다. 솔찍히 저도 재미삼아한건데 셋팅이 얼추 완성됨에따라 딜이 미치고 뽕짝은 나왓는데(그맛에씀....) 쓰는건 여전히 빡십니다. 순수 미션에선 전력맨을 이길 순 없었구요.(그래도 비등하게는 가졋습니다. 그 전력맨 셋팅은 안봄.... bts장갑만 눈에 보엿지)
19.09.03 14:47

(IP보기클릭)110.70.***.***

대신 치확을 만땅수준으로 맞춰야 하잖아요 소총이나 산탄총에 전용 탤런트를 상향하던가 추가하던가 하는 방향으로 버프해야할듯 합니다
19.09.02 23:49

(IP보기클릭)49.163.***.***

클러치가 넘사벽이긴 하죠...
19.09.02 23:57

(IP보기클릭)49.163.***.***

Prisoner Number
솔직히 소총류도 꾹 누르면 돌소처럼 나가게끔 만들어야 해요. .뭔 광클질을 해야하고 그래도 rpm 제대로 못뽑는게 소총의 현실 | 19.09.02 23:58 | |

(IP보기클릭)49.166.***.***

디비전2 초창기때 pvp에서 광분이랑 안전장치에다가 벡터들고 많이들 썼었는데 지금은 금방 죽어버리더군요 클러치가 방어속성을 4까지만 쓸수있어서요
19.09.03 02:02

(IP보기클릭)223.62.***.***

ED_BAKSAL
비추는 모지? ㅋㅋㅋㅋ | 19.09.03 07:28 | |

(IP보기클릭)110.70.***.***

뉴타입섭풍
여기댓글달면 비추2개박히나요? | 19.09.03 09:30 | |

(IP보기클릭)175.205.***.***

KnightHalt
신기하넹 설마 나도? | 19.09.03 21:00 | |

(IP보기클릭)14.4.***.***

DEV.
한개는 내가 박아주마요! | 19.09.03 21:55 | |

(IP보기클릭)175.205.***.***

KnightHalt
님꺼는 다시 내가 박아주마요!! | 19.09.04 01:43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1.1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CaptainAShu
하지만 SOTG였나 레딧이었나 그 관계자가 달았던 말이 있죠. "하나만 너프하면 해결될 일을 우리가 굳이 다른걸 전부 버프해야하냐?" 이거 글보고 얼마나 얼탱이가 없던지. 저도 샷건 버프는 찬성입니다. 지금 버프해둔게 버프가 아니에요 ㅋㅋㅋ | 19.09.03 14:32 | |

(IP보기클릭)223.38.***.***

BEST
그래서 치명타 사거리 10미터 제한을 만들었죠 샷건 기관단총은 이런 제한이 없습니다 샷건 하나 살린다고 돌소 너프는 반대입니다 샷건 버프를 줘야죠
19.09.03 09:19

(IP보기클릭)110.70.***.***

judge9
ㅇㅓ음;;샷건 지금 충분히 쌥니다. 레이드에서 쓰는데 1,2,3넴 탑티어딜뽑아내고있고, 4넴 거리조절때매 택오공으로 약점딜카바치면서 플레이하면 상위권딜량 나옵니다. 대신 2넴선 극스나에 에엣조합엔 밀립니다. 샷건 거리잡기전에 다쥬금흑... | 19.09.03 09:32 | |

(IP보기클릭)121.50.***.***

BEST
KnightHalt
샷건이 충분히 쌔면 왜 쓰는 사람이 거의 없을까요...? 그냥 샷건이 싫어서라고 하기에도 없어도 너무 없죠. 그냥 성능이 안좋아서 안쓰는겁니다. 기본옵션이 후두려갈기기 데미지 증가라는 것부터 설계가 잘못된 무기라는 걸 증명하죠. 근접해야 데미지를 뽑을 수 있는데 더 먼거리에서 안전하게 비슷하게 데미지를 뽑을 수 있는 수단이 있다는 점 자체가 메리트가 없는거에요 | 19.09.03 10:33 | |

(IP보기클릭)211.246.***.***

칸타타01
요 앞전에는 닥존에 전부 샷건들고 댕기던데요? | 19.09.03 10:45 | |

(IP보기클릭)121.50.***.***

psnid tank2153
PVP랑 PVE 는 다르죠; 님말을 그대로 적용하면 PVE 에서 샷건이 좋으면 죄다 샷건들고 다니겠죠? 지금 돌소처럼? 근데 아니잖아요. PVE 에서는 샷건이 구리다는 뜻이죠. 위에 나이트님이 레이드에서 샷건 활용하고 있다고 하시는것만봐도 PVE 얘기 하고 있잖아요.. | 19.09.03 10:51 | |

(IP보기클릭)211.246.***.***

칸타타01
pve라고 언급된 부분이 없어서요. 그렇게 욱 하실꺼 까지야... | 19.09.03 10:58 | |

(IP보기클릭)121.50.***.***

BEST
psnid tank2153
뭘 욱했다고; 왠지 시비잘건다는 말 많이 들으실 것같네요 | 19.09.03 11:06 | |

(IP보기클릭)14.4.***.***

BEST
칸타타01
그냥 단순히 쓰기가 힘들어서 그런거같습니다. 샷건이 약하다 하시면은;;; 지금 제 셋팅 광분안받고도 312.2k 넘어가고 있습니다. 거기에 광분, 사전계획 받고 노랑정예몹 기준 헤드에 37만짜리 여러발 박힙니다. 레이드 4넴기준 돼지 4~5발나옵니다. 각 보스구간 에이스 받으면 뚝베기딜 34~37만 나옵니다. 3넴기준 탱클러치 딜의 2.5~3배가량의 딜을 넣습니다. 거의 혼자 딜 우겨넣는 수준입니다.... 약하진 않습니다. 다만 명확한 단점을 적자면은 - 생존과 플레이시에 유틸성의 문제(들어가서 싸워야하는 단점이 너무 큽니다. 소총처럼 단발로 써야하는 단점도 존재하고, 연사샷건의 경우 총 딜량이 너무 낮습니다 그로인한 탄수급이 힘듭니다. 사거리덕분에 좀만 거리 벌어져도 할게 없습니다. 먼저 적은 단점들을 커버치기위해 해야하는 행동이 너무 많고, 스킬이 제한적이라 신경도 많이씁니다.[광분 헤뎀 샷건인지라... 생존 챙길게 방어드론과 소생하이브 뿐입니다 ㅠㅠ] 그 덕분에 피로가 빨리옵니다.....)인듯합니다. 솔찍히 저도 재미삼아한건데 셋팅이 얼추 완성됨에따라 딜이 미치고 뽕짝은 나왓는데(그맛에씀....) 쓰는건 여전히 빡십니다. 순수 미션에선 전력맨을 이길 순 없었구요.(그래도 비등하게는 가졋습니다. 그 전력맨 셋팅은 안봄.... bts장갑만 눈에 보엿지) | 19.09.03 14:47 | |

(IP보기클릭)211.36.***.***

KnightHalt
단순히 수치적인 면만으로 충분히 좋다를 판단하기에는 이미 알고 계시다시피 리스크가 많죠. 리스크가 많다는 것 자체가 결국 안좋다는 것 아닐까요. 리스크가 클수록 특정상황에서 타 무기군을 압도하는 면이 있어야하는데 개인적으로 압도라고 할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즉 지니는 리스크에 비해 리턴이 크지 않다는거죠. | 19.09.03 16:22 | |

(IP보기클릭)14.4.***.***

칸타타01
전 만족하면서 쓰는데 부족하다고 생각하는분들이 계시는군요;; 솔찍히 여기서 더 올리면 너무 넘사될거같아서 올리면 안될거같습니다. | 19.09.03 16:35 | |

(IP보기클릭)49.224.***.***

BEST
광클 너프한다고 사람들이 안쓰던 소총이나 산탄총 쓸거같진 않네요. 프로비나 더글셋으로 대체하겠죠. 그렇다고 산탄이나 소총을 op로 만들어버리면 다들 산탄 소총들고 댕기겠구요. 어떤 특정 스킬을 버프하거나 너프한다고 총기 사용도가 다양화 될것 같진 않네요.. 차라리 새로나오는 미션이나 레이드를 각 빌드에 맞게 역할 분담 해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막말로 존재하는 모든 미션 모든 난이도가 돌소 4자루들고 우르르 몰려가서 클리어 가능하고 전력맨 4명 모여서 다같이 돌돌이 던져도 클리어 가능한데 굳이 다른 빌드가 왜 필요할까요. 탱커, 힐러, 버퍼, 저격등 파티에 꼭 필요하게끔 만들어주면 자연스럽게 다양한 빌드들 쓰실듯..
19.09.03 11:03

(IP보기클릭)121.50.***.***

El.Rocio_
신규세트들을 각 무기가 가지고 있는 단점을 보충하는 쪽으로 만들어주는 것도 좋을 것같네요 1에서도 경기관총의 긴 재장전시간을 고독별세트에서 단점을 없애준 것처럼요 개인적으로 독수리의 데미지 유예텔런트는 오히려 샷건이나 기관단총같은 근거리전용 무기에 더 어울리는 것같은데 말이죠 | 19.09.03 11:09 | |

(IP보기클릭)175.205.***.***

El.Rocio_
정말 역할분담이 필요합니다 광클 전력맨 나머지는 예능세팅.. 역할분담으로 교복화에서 좀 자유로워졌으면.. | 19.09.03 21:10 | |

(IP보기클릭)220.120.***.***

지금 무기 탑이 독수리라 더 그렇게 느껴지시는거 같네요. 다른 엑조틱 무기가 다 그지같아서 ..
19.09.03 11:09

(IP보기클릭)121.50.***.***

taenni
입수난이도를 생각하면 다른 엑조틱보다 옵션이 더 좋은건 이해가 되는데 하필 그게 딱 한개 무기군이라 모든 메타가 다 돌소위주로 흘러가게 되네욛 차라리 독수리급으로 다른 여러 무기들도 다 레이드에서 나오게 하지... | 19.09.03 11:11 | |

(IP보기클릭)223.62.***.***

칸타타01
또 막상 독수리때문이라기엔 중압감 커피 광클도 겁나 세긴 합니다... | 19.09.03 11: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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