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면 한정으로 그냥 6방 빌드의 방패보다 5전력 1방 빌드의 방패가 더 튼튼하다!
6등급 방패
VS
6등급 방패 + 5전력 방어 스킬
(5등급 회복 하이브, 방어기 드론, 기능장 하이브)
이런 구도이기 때문에 전면방어력만 고려 시에는 당연히 5전력 1방 방패가 더 튼튼함
그리고 이번 하트브레이커 빌드는 2공 또는 3공이라도 대미지가 기존의 6공 교복과 비슷하다
이런 점에 착안해서 만든
3공 1방 5전력
하트브레이커 빌드입니다.
결론적으로 6방보다 더 쎈 방패 + 일반 6공 빌드의 화력을 가진 진정한 하이브리드 빌드 탄생!
스킬 레벨 6 미끼를 이용한 전설 경기장 입구 측면공격 플레이 영상(KARD 권총 사용 시 스킬 레벨 6)
예전에는 이런 류의 하이브리드 빌드의 경우, 단일대상 대미지가 약하다는 대표적인 단점이 있었지만
이번 하트브레이커 하이브리드 전력빌드는 전혀 그렇지 않죠.
예전에 6공이 수행하던 딜러로서의 역활도 스택만 쌓이면 충분히 수행할 수 있으니까요.
물론 순수 6공 하브는 더 쎄지만, 예전과 비교하면 이번의 하브 하이브리드 빌드는 단점이 스택형이라는 거 정도???
참고로 이 빌드는 치명타 기반 3공 1방 5전력
협상가의 파생형입니다. 구성이 거의 복붙수준.... https://bbs.ruliweb.com/family/492/board/184778/read/88190
* 하브는 워낙 위력이 쎄니
2공 1방 6전력도 충분히 쎌 것 같습니다. 6전력 복원하이브는 달달하죠.
- 6등급 방패
- 하브로 인한 추가방어도
- 방재생 3%
- 5등급 기능장 / 복원하이브 / 방어기 드론
- 하브 및 메멘토 풀 스택 시 6공 절멸 교복 화기빌드 상당의 화력
그러니까
순수 6방 빌드보다 더 강한 전면 방어력의 방패랑
기존 6공 돌소교복급 화력에
5전력 회복 하이브랑 메멘토 방어도재생 3%로 몸의 체력을 채우고
5전력 회복 하이브로 방패 체력을 보강해가며 싸울 수 있다는 거죠 ㅎㅎ
이런 물건이 나오다니 말세네요 말세 ㅎㅎ 이정도면 사치스런 느낌마져 나려고 합니다.....
* 입문자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방패의 등급은 방어도와 스킬레벨 이 두 가지로 올릴 수 있습니다.
즉 방어도 하나를 올려도 방패가 1등급 올라가고
스킬레벨을 하나 올려도 방패가 1등급 올라갑니다.
그래서 이 빌드는 방패등급이 6등급인 겁니다.
스킬 속성 4개 + 방어속성 1개 + 기술전문가 패시브 스킬 레벨 +1 해서 총 6등급이죠.
입문자분들은 주속성이 노란색인 하브라니?? 이게 뭔가 싶을 수 있어서 예시를 추가해보면,
아래 사진처럼 부속성이 치확 또는 치댐인 걸 파밍해서 주속성을 전력으로 보정하는 것입니다.
아래 사진은 협상가인데 보정하는 방식은 전혀 다를 게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원하는 부속성을 구해 주속성을 바꾸는 빌드가 꽤 있습니다. 사냥꾼도 그렇죠.
6공 사냥꾼 유저는 초보 아니면 고수 둘 중 하나일 수 있죠 ㅎㅎ
주요 플레이 컨셉
5등급 방어기드론 + 6등급방패 + 방재생 3%의 보호를 받으며 근접해서
ACS-12로 하브 풀스택을 만들어 추가방어도를 얻고 다시 뒤로 물러나 우각으로
딜링을 한다는 컨셉입니다(전설 난이도에서)
영웅 난이도에서는 6방보다 더 빵빵한 전면 방어도를 이용해서 등만 좀 조심한다면 근접 전투도 벌일 수 있는데,
이전의 다른 빌드와는 다르게 이번에는 하브 덕분에 추가방어도까지 생기니(!) 등을 조금 맞아도 상대적으로 더 여유가 있습니다 ㅋ~
그래서 상황이 좀 유리하다 싶으면 적당히 근접전투도 충분히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적이 1~2명 남았는데 엄폐해서 안 나온다????
이러면
5등급 방어기드론 + 6등급방패 + 방재생 3%의 보호를 받으며 위풍당당하게 뛰어가서 후드려 패가지고 조기 종결 시키는 거죠.
그러니까 기본적으로 우각 딜링 위주로 하다가도 필요할 때면 과감히 앞으로 치고 나가거나
맞딜도 꽤 가능해서 구간이나 상황에 따라서는
순수 6공보다 종합적으로 더 시원시원한 플레이나 더 빠른 클리어 타임 등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케바케죠. 전설에서는 집중사격 받으면 아무래도 방패가 오래 못 버티구요. 근데 영웅에서는 꽤 버티기 때문에 맞딜 가능 범위가 넓습니다
근데 전설의 경우도 5등급의 복원하이브나 방어기드론이 있으면 아무래도 좀 더 버팁니다.
* 6등급 방패와 6등급 미끼를 활용한 접근 및 스택 빨리 쌓기 이후 근접 전투 수행(전설 경기장)
예전 5전력 협상가 빌드에서는 추가방어도라는 걸 자체적으로 얻을 수 없었는데
이번 하브 빌드에서는 자체 추가방어도까지 생겨서 맞딜 시 더욱 안정감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초반엔 이런 빵빵한 보호옵션들을 이용해 근접해서 스택을 빨리 쌓을 수 있죠.
근접해서 ACS-12나 로큰롤로 갈겨주면 3초정도만에 하브 100 스택 찍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중거리에서 발속이 빠르고 명중률이 높은 경찰용 M4로 스택을 쌓을 수도 있겠으나 이거는 실전에서는 아무래도 시간이 좀 걸립니다...
희한하게 사격장에서도 2.4탄창 정도는 쏴야 100스택이 됩니다.
그래서 예열이 좀 길죠. 따라서 상황이 허락한다면 근접해서 ACS-12나 로큰롤로 빠르게 풀스택을 만드는 게 좋다는 얘기입니다.
그리고 그 근접을 함에 있어서 6공보다 이런 빌드가 더 유리하다는 거죠.
전설에서 6공으로 적한테 접근해 ACS로 풀스택 쌓는다는 건 쉽지 않은 얘기입니다 ;;;
대미지
위는 메멘토 풀 스택 시 대미지이며 사용된 총기는 경찰용 M4이고 탤런트는 빠른손입니다.
몸샷 치명타: 68만
헤드 치명타: 105만
3공 1방 5전력의 대미지가
빠른손 경찰용 M4에 절멸 일반 브랜드 6공 빌드랑 비슷하게 나오니 참 할말이 없습니다.
심정지 경찰용 M4라면 당연히 딜 더나올 테구요.
그냥 하브 자체가 풀스택만 만들면 미친 거 같습니다.
예전에는 하이브리드빌드들이 단일대미지가 약하니까 파티플레이시에는 위력이 줄어들어서 강추는 못 했는데
이거는 얘기가 좀 다른 거 같습니다. 이제는 하이브리드도 4인팟 플레이에 강추할 수 있는 시대가 온 거 같네요.
위 대미지는 메멘토 스택이 전혀 없고 오직 하브 풀스택일 때의 빠른손 M4 수치입니다. 따라서 메멘토 스택 추가 시 딜은 더 증가!
몸샷 치명타: 60만
헤드 치명타: 94만
왜 이딴 생각을 했는가???
방어를 올리면 --> 방패 등급과 몸의 방어도가 상승
스킬레벨을 올리면 --> 방패 등급과 스킬 레벨이 상승
그러니 5등급 방어기드론, 복원하이브, 기능장하이브 등을 이용해서
방패를 보조해 준다면
순수 6방 빌드의 방패보다 5전력 1방 방패가 더 튼튼!
6등급 방패 + 0등급 방어기드론 조합보다
6등급 방패 + 5등급 방어기드론 조합의 방패가 훨씬 더 잘 버틴다는 당연한 얘기죠.
복원하이브는 방패랑 몸체력을 동시에 채워주는데요.
그래서 복원하이브를 써도 좋은데
0등급 복원하이브는 참... 써먹기가 애매한 물건이죠. 사실상 거의 효과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5~6등급은 얘기가 다르죠.
그러니까 우각 딜링 위주로 고려했을 때는 몸 전체보다는 전면방어력이 중요한데
오로지 전면방어력만 생각하면 6방보다 5전력 1방이 더 유리하다는 생각에서 나온 게 이런 빌드이죠.
자리 잡고 우각 딜링하면서 6등급 방패에다 5~6등급 복원하이브를 쓰면 전면 공격은 적당히 좀 맞아줘도 방패가 잘 안 터져서
막타 욕심 좀 더 내서 확실히 끝낼 수도 있고
갑자기 옆구리 공격 당하거나 유탄에 맞아도 곧 체력이 회복되기에 훨씬 안정감이 있습니다.
5~6등급 기능장하이브를 써도 좋구요.
영웅 솔플은 뭐 너무 당연하게 가능하고 전설 솔플도 가능합니다.
아래는 전설 솔플 중 좀 색다른 장면이 나와서 올려 봅니다.
레이드에서 써도 좋은 구간들이 있습니다.
칠흑 4넴 외부조, 철마 2,3넴에서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저는 8배율과 3.4배율 조준경을 번갈아 쓰고 있는데
구간에 따라 다르게 씁니다.
근접전을 하게 될 것 같다 그러면 3.4배율을 쓰죠.
아래 영상처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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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22.05.17 13:14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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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말씀을요 ㅎㅎ | 22.05.17 13: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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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853579850
저도 별다른 아이디어가 없어서 기존 빌드에다가 하브만 갖다끼워넣었어요 ㅎㅎ | 22.05.17 13: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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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전기도 하나의 선택지죠. 특히 드론, 터렛, 점폭 같은 공격용 스킬을 사용할 때 축전기를 쓰면 스킬 대미지가 확 올라가니 궁합이 좋죠. 축전기는 스킬 속성 1개당 7.5%씩 무뎀도 올라가기도 하고 반동도 작아서 좋죠. 다만, 탄창이 42발이라 그게 좀 아쉽다는 것. 그리고 방어관련 스킬을 쓸 때는 시너지가 상대적으로 작긴 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적절히 변경해 쓰면 좋은 선택지 중 하나라고 봅니다. | 22.05.17 13: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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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말씀을요 반갑습니다! ㅎㅎ | 22.05.17 22: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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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76.***.***
간만의 패치라 활기가 느껴지긴 합니다 ㅎㅎ | 22.05.17 22:28 | |
(IP보기클릭)211.49.***.***
(IP보기클릭)164.125.***.***
기타대나 협상이나 치명타기반 전력빌드 쓰시던 분들이면 다 요고 만들 생각하고 계셨겠죠 ㅎㅎㅎ 이번 하브 버전은 진짜 딜이 많이 보완되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 22.05.18 10:12 | |
(IP보기클릭)223.62.***.***
비교대상이 협상 기준이라면 멀티 딜링은 포기해야하지만 집중에 의존하지 않아도 단일 딜량이 충분하다는게 메리트인거 같습니다. ttk는 오히려 더 빠른 느낌이고 8배율에서 벗어나서 시야가 많이 넓어진다는 것도 장점인거 같네요 ㅎㅎ | 22.05.18 10:52 | |
(IP보기클릭)164.125.***.***
그렇죠. 집중 안 써도 되니 치확 확보에도 유리하구요. 저는 전설용은 우각이 기본이라 매번 탭키 누르는 게 귀찮아서 전설용은 8배율을 사용했습니다만... ㅎㅎ 영웅이라면 4배율 써도 되더군요. | 22.05.18 10:54 | |
(IP보기클릭)164.125.***.***
근데 양각 잡아놓고 숨어서 안 나오는 적을 보면 협상가가 생각나기도 하더라구요 ㅎㅎ | 22.05.18 10:57 | |
(IP보기클릭)122.40.***.***
(IP보기클릭)1.176.***.***
상황에 따라 유리한데로 바꿔가며 씁니다. 특별한 이유는 없구요. 돌격 플레이를 할 구간에서는 3.4배율, 그냥 뒤에서 우각으로 사격만 할 거면 8배율을 택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3.4배율로 하면 제 세팅의 경우 치확이 60%가 되고 8배율을 택하면 55%가 되는데 이왕 돌격할 거면 치확이 조금이라도 높은 더 좋다고 보는 거죠 뭐 ㅎㅎ 실전 영상에서도 제일 마지막 것은 8배율을 썼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38o8zm6g9jo&t=4s | 22.05.27 15:39 | |
(IP보기클릭)1.176.***.***
그리고 이 영상은 힐하이브를 사용한 영상인데 전설 국회 EMP방이 이런 빌드 쓰기 좋더라구요. 여기서는 적들이 돌격해 오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3.4배율을 선택했습니다. 근접접에서는 8배율이 영 불리하니까요. https://youtu.be/Q9jqvkK-PgE | 22.05.27 15:44 | |
(IP보기클릭)1.176.***.***
이것도 3.4배율을 사용한 다른 영상인데 이거는 이 구간에 들어가기 전부터 이렇게 앞에서 싸울 생각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3.4배율을 선택했습니다. https://youtu.be/1_KhXdTGpww | 22.05.27 15:5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