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더스트2란?
브라운더스트2는 GAMFSN에서 개발, 네오위즈 유통의
판타지 배경,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가로, 세로 자유로운 화면 전환, 매력적인 일러스트와 스킬 연출이 큰 특징으로 꼽힙니다.
또한 잘 부각되지는 않지만, 귀여운 SD캐릭터와 배경 그래픽도 뛰어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방식
한정된 공간에 다양한 스킬을 가진 캐릭터들을 배치하고 순서를 조정하는 것으로 전투를 진행합니다.
양쪽 진영이 3X4 형태의 바닥판을 가지며, 한쪽 진영의 공격이 전부 끝나면 반대 진영의 공격 순서로 넘어가는 턴제 전투로 진행됩니다.
또한, 브라운더스트2는 용병과 코스튬이라는 특수한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용병과 코스튬이란?
우선 용병이란, 각 코스튬을 보유하고 있는 코스튬의 원본입니다.
브라운더스트2의 용병(캐릭터)는 각각 3, 4, 5성으로 구분이 지어져있고,
3성 캐릭터는 최대 60레벨, 4성 캐릭터는 최대 80레벨, 5성 캐릭터는 최대100레벨까지 키울 수 있습니다.
레벨 제한이 있는 만큼, 3성 용병은 5성 용병에 비해 포텐셜은 떨어지지만,
육성하기 쉽고, 풀돌(+5) 코스튬을 쉽게 확보 가능해 초보자들은 자주 활용하게 됩니다.
그 다음은 용병들이 사용하는 코스튬입니다. 코스튬이란, 쉽게 이야기하면 용병이 보유한 하나의 스킬입니다.
코스튬 뽑기를 진행하면 캐릭터 하나를 뽑는것이 아닌, 스킬 하나를 뽑는 것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한 캐릭터에는 여러가지 코스튬, 즉 여러가지 스킬이 존재할 수 있는데요.
예를들어, 위 캐릭터는 n개의 코스튬을 보유하고 있고, 각각의 코스튬은 1턴에 사용 가능한 1개의 스킬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위 캐릭터는 전투 돌입시 보유 코스튬 3개만큼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코스튬은 처음으로 뽑았을때 보유 가능하고(명함) 이후, 중복으로 뽑을 때마다 코스튬 강화가 진행되며,
최대 +5강까지 가능합니다. 즉, 코스튬을 +5까지 만들기 위해선 총 6번을 뽑아야 최대 성능을 뽑아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해당 코스튬의 원본 용병이 없다면, 해당 용병의 코스튬을 아무거나 1개를 뽑음으로써 용병이 자동영입됩니다.
+작성자의 말
공략글이 없길래 한번 써보겠습니다.
각종 질문들이나 피드백들은 말씀드리면 고려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편은 인게임 전투 및 캐릭터 추천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