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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 분노값과 클러치 경직값의 축적배율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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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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짤투척! (feat.이 짤 올리는 저도 같은상황)
20.07.30 07:38

(IP보기클릭)220.116.***.***

......... (완전히 이해했어 짤)
20.07.30 07:31

(IP보기클릭)121.185.***.***

BEST
린링하

짤투척! (feat.이 짤 올리는 저도 같은상황) | 20.07.30 07:38 | |

(IP보기클릭)183.101.***.***

린링하
아래에 다른 분이 정리해주시기도 했는데, 원리만 놓고 보면, 딜에 비례해서 쌓이니까 잘 때리면 된다, 몬스터의 체력에 따라 계수가 변하니까(떨어지니까) 갈수록 보기 힘들어진다, 분노하면 보기 힘들어지지만 피로하면 보기 쉬워진다, 상위, 하위로 갈수록 보기 쉬워진다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네요. | 20.07.30 13:37 | |

(IP보기클릭)118.235.***.***


어... 이해가... 되... 되네요... (안됐음)
20.07.30 10:53

(IP보기클릭)59.8.***.***

잘 봤습니다. 몬헌세계의 또 하나의 난제가 이렇게 풀리는군요. 질문이 좀 많은데요.. Q1. peodb의 BuildMultbyHP 아랫줄의 oocDecay는 정확히 어떤 값인가요? 베히모스빼고는 0.1 아니면 0.01 의 값을 갖던데, 추정 상 초당 분노 축적치 감소같기는 한데 말이죠. Q2. 미블조의 구간별 분노배율값이 0,...,10 으로 되어있던데... 여기서 0이 뭘 의미하는 걸까요?? 상시분노는 아닐테고, 딜에 의한 축적이 아닌 별개의 축적기믹일 수도 있고... Q3. 클러치경직치의 경우, 클러치와 관련된 액션(벽꿍, 방향전환, 상처공격 등)에 의해서는 축적되지 않는 걸로 보이던데 맞나요? 혹은 클러치경직 중에는 축적되지 않는거 같기도 하고요.
20.07.30 11:12

(IP보기클릭)59.8.***.***

루리웹-0991708995
Q4. 딜 누적이 아닌 형태로도 클러치 경직치 축적이 될 수 있는걸까요? 어떤 오버레이짤에서 체력이 가득 차있고 섬광탄만 맞은 몬스터의 클러치경직치가 축적되어있더라고요. 이게 단순히 섬광탄에 의해 축적이 된건지 아니면 어떤 종류든 상태이상이 걸리면 축적되는 기믹인건지 확인이 가능할까요? Q5. 클러치경직치 축적과 더불어 클러치경직을 유발하는 조거은 오로지 부위내구도 축적(or 그에 의한 부위파괴)에 의한 대경직이 아닌 경직 발생 뿐인가요? 멸기, 용봉, 슬링탄 등 부위내구와는 무관한 경직에 의해서는 발생하지 않는 것이죠? | 20.07.30 11:38 | |

(IP보기클릭)183.101.***.***

루리웹-0991708995
월드 때는 수치 파헤친다고 오버레이를 켜놨던 시간이 많아서 게임하면서 왜 이렇지 하고 눈여겨봤다가 나중에 파보거나 안파보더라도 의아하게 체크는 해놓은 부분이 있었는데, 아이스본 오면서는 (게임 시간도 줄었지만) 마이닝 사이트도 있고 Editor가 청크 파일 디코딩도 해주고 해서 거의 안켜고 웹서핑하다 궁금한 거 파볼 때만 켜다보니... 이번에도 마냥 딜 축적에 관해서만 살펴봐서 대부분 모릅니다 >_<... 1. 아마 out of combat 인 것 같긴 한데 존 이동으로 전투가 풀려도 딱히 깎이는 것 같지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단순히 전투 풀리는 것 외에 작동 카운터가 따로 있는걸까요... 2. 대충 1번 살펴봤는데 미친 이블조는 분노에 관한 전용 기믹으로 잔뜩 짜여 있는 것 같습니다. 제일 대표적인게 자기 행동을 마칠 때마다 3%씩 쌓는 것으로 보이고 그 외에도 많습니다. 그래서 배율 0일 때는 딜량 자체만으로는 분노가 안쌓이구요(딜에 관련된 기믹으로 쌓이는 건 있구요), 배율 10에서는 진짜 딜의 10배(/체력비율)로 쌓이는데 이 때 기믹으로는 (제일 기본적인 행동을 끝내는 것도 못봤고 해서 불확실하긴 한데) 안쌓이는 것 같아 보이긴 합니다. 3. 벽꿍을 찍어놓고 분석을 안해놨었네요 크흠... 일단 대검 상처내기의 경우 별도로 배정된 값은 없이 그냥 딜에 비례해서 쌓입니다. 그래서 클러치 액션 쪽을 따로 생각을 못했는데요. 다른 이유로 벽꿍을 찍어놓은게 있는데, 전탄발사는 딜에 비례해서 잘 쌓이고, 벽꿍의 체력비례의 경우 분노는 딜에 비례해서 쌓이는데 클러치 경직은 아예 안쌓이네요. 이러면 생각해야 할게 많아지는데... 방향 전환도 살펴봐야겠구요. 방향전환도 딜에 비례해서만 쌓이네요. 클러치 액션의 무기 딜에 비례해서 경직값이 정상적으로 쌓이고, 미블조 체크할 때 모래 추락 체력5%딜도 안쌓였고 해서 벽꿍이나 낙석 같은 체력비례 딜의 경우 클러치 경직값은 안쌓이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클러치 경직을 유발한 모션의 경우 경직값이 바로 리셋되고 그 모션의 딜에 의해 쌓이진 않지만, 클러치 경직 중에 들어간 딜은 정상적으로 쌓입니다. 4. 섬광탄으로 경직이 쌓이진 않는 것 같아서 어떤 현상인지 짐작은 일단 안가구요. 다른 이유로 쓰려다가 말았던 부분으로, Helloworld의 Overlay에서 Drooling은 같은 이름으로 경직값과 경직 상태로 2개가 따로 있는데 이게 관련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얼핏 들긴 했는데 아닌 것 같고 짤을 봐야 할 것 같습니다. 5. 그런 것 같습니다. | 20.07.30 13:27 | |

(IP보기클릭)59.8.***.***

리그렛 파라노이아
1. 혹시 분노 상태에서 ooc가 되었을 때, 분노지속시간 감소율이 아닐까요? 원래 초당 1씩 차감되는 분노시간이 ooc에선 oocDecay 만큼 줄어드는게 아닐까싶네요. 전투 중 맵이동을 해서 ooc가 되면 총 분노지속시간이 연장되는 거 같았거든요. (예전 글쓴님이 분노에 관해 쓰신 글에 제가 자러가던 키린 분노시간 관련 댓글단 적이 있음). 4. 아래 짤을 자세히 보면 체력이 100%인 쿠루루야크의 클러치경직치가 84만큼 차있어서요. | 20.07.30 13:49 | |

(IP보기클릭)59.8.***.***

루리웹-0991708995

http://www.inven.co.kr/board/mhf/3749/7790 (출처) | 20.07.30 13:52 | |

(IP보기클릭)183.101.***.***

루리웹-0991708995
1. 가능해보입니다. 미친 이블조 영상으로 분노 시간과 영상 시간이나 찍혀 있는 오버레이 자체 퀘스트 타이머의 시간을 비교해보니, 전투 중에는 1:1이고, 맵 이동을 위해 전투가 풀렸을 때는 분노 시간이 2% 정도 느리게 깎입니다. 측정오차가 많을 수 있는 부분이라 조심스럽긴 한데 변수값은 0.01로 2%와는 크게 달라서 적용 방식은 다를 수 있는 것 같고, 또 맵 이동을 위해 전투가 풀린 직후에 미블조가 기절해서 맵 이동이 지연되는 17~18초 가량 동안도 지연되는게 아니라 1:1로 감소해서 전투 풀렸다고 그냥 적용되는 것도 아닌 것 같고 복잡할 것 같습니다. 4. 아래 짤을 보니 일단 상위 분노 공식이 틀렸다는 것부터 보이네요. 정리 좀 하고 오겠습니다. | 20.07.30 14:39 | |

(IP보기클릭)183.101.***.***

루리웹-0991708995
4. 사이즈도 그렇고 체력도 그렇고 상위 이벤트인 알 애호가가 되자! 로 보이는데, 직접 들어가서 재본 결과로는 (1+0.25+0.1)/1.6 인 0.84375 배율로, 그러니까 공식대로 잘 나오구요. 처음에는 Helloworld의 멋내기... 그러니까 애니메이션 문제가 아닌가 생각했는데(파라메타가 등장을 완료하기 전까지 수치는 그냥 장식일 뿐입니다) 그렇다고 치더라도 마지막 543은 오래 머무르는 값이라 확실한데 그것만 봐도 비율이 이상합니다. 그래서 섬광 상태이든 아니든, 저 모션으로 패든 다른 모션으로 패든, 다른 무기로 패든 여러 방식으로 해봤지만 다 0.84375 비율로 쌓였고, Tired 라고 뜨는 건 피로가 아니라 그냥 섬광 상태에서의 저 모션의 명칭일 뿐인데 처음에 착각해서 피로 상태로 측정했을 때는 또 그 때 계산에 맞게 1.6/1.6으로 딜=분노=클러치경직값으로 쌓였습니다. 처음 딜 없이 들어간 값도 값이지만, 비율에 대해서도 도무지 짐작이 안갑니다. 제 계산과 안맞는 것도 안맞는 거지만, 64, 64, 352 딜인데 클러치경직 상승값은 너무 제각각이라서, 그냥 당시 오버레이에, 그 때는 다른 일로 바쁜 때라 체험은 거의 안한 상태였는데, 클러치경직값에 대해 뭔가 오류가 있었나 하는 생각도 들구요. 일단 묵혀두면서 달리 측정되는게 나오면 그 때 생각해봐야 겠습니다. | 20.07.30 17:26 | |

(IP보기클릭)166.104.***.***

리그렛 파라노이아
단순히 모드 시스템 오류였던거군요 흠.. 저 영상나온 시점이 발매 초창기라 그럴 수도 있겠네요. | 20.07.30 17:36 | |

(IP보기클릭)121.190.***.***

아본 초기에 클러치 경직을 보기위해 멸기쓴다는 말도 마냥 틀린말도 아닌거였군요. 뭔가 좀 엇나갔지만 피로상태되면 클러치경직이 자주뜨는거니...
20.07.30 12:47

(IP보기클릭)183.101.***.***

잡다게임
너무 돌아가는 감이 있긴 한데, 가령 멸기탄의 딜이 너무 낮고 해서 기력 감소에 비중을 두는 것보다는 그냥 딜을 더 올리는게 실제로 클러치 경직을 보는데 더 낫긴 하겠지만, 원리만 놓고 보면 아주 틀린 말이 아니긴 하겠습니다. | 20.07.30 13:33 | |

(IP보기클릭)124.61.***.***

쉽게 말하면 밀렵꾼 여러분이 몬스터를 잘 때릴수록 몬스터들은 클러치 경직이나 분노에 자주 빠지게 됩니다. 단 체력이 줄어들면 줄어들 수록 그 빈도가 낮아지고요. 그러니 TA 0.01초에 목매는 ㄸㅁㅊ분들이 아니라면 그냥 베댓처럼 이해하시고 너머가시면 되는 부분입니다.
20.07.30 1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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